◆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약사비전 4.0, 약사회선관위 경고처분 철회 촉구

jean pierre 2021. 8. 26. 07:59
반응형

약사비전 4.0, 약사회선관위 경고처분 철회 촉구

 

김종환 소장, 약사 미래비전을 위한 소통일 뿐

 

김종환 약사비전4.0 연구소장은 지난 24일 대한약사회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약사비전 4.0’ 초대장 발송을 김종환 소장 개인에게 사전선거운동이라고 내린 경고처분을 즉각 철회할 것을 강력 촉구했다.

 

김종환 약사비전4.0 연구소장은 “당사자에게 아무런 통보나 소명의 기회조차 주지 않고 먼저 보도자료를 뿌린 것은 공개적으로 망신주기나 다름없는 무책임한 행동”이라며 “원칙 없이 개인의 명예를 실추시키기 위해 내려진 선관위의 경고처분에 단호하게 대처하겠다”고 강력 반발했다.

 

이어 “이번 선관위의 결정은 무엇을 위반했는지 명확한 기준과 원칙 없이 자의적 해석에 따라 내린 경고처분으로 볼 수밖에 없다”며 “선관위는 경고처분을 내린 명확한 법적 근거를 제시하여 통보해줄 것을 요청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중앙선관위가 임의로 경고하는 예비후보의 선거용 유인물이라는 판단의 근거 ▶비대면으로 예정된 연구소 출범을 선거사무소 개소식과 유사한 행태라는 근거 ▶약사비전 4.0의 초대장 발송 행위가 선거운동에 해당한다는 근거 ▶선거운동과 사전선거운동에 관한 대한약사회 지부장 선거관리규정을 제시해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8월 29일 온라인으로 진행 예정인 약사비전 4.0 연구소 개소식은 어떤 위반 행위인지 여부도 선거관리규정에 근거하여 답변해줄 것을 요청하며 약사 미래비전을 위한 소통에 대해 응원해 줄것을 당부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