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국경영,신제품

약학정보원, 맞춤OTC 선택가이드 1쇄 완판기념 콜라보 특강 열어

jean pierre 2016. 7. 3. 17:45
반응형

약학정보원, 맞춤OTC 선택가이드 1쇄 완판기념 콜라보 특강 열어

저자 4인 특강 통해 약국에서의 효율적OTC 운영 기법등 전파

약학정보원은 3일 대약회관서 맞춤OTC 선택가이드 1쇄 완판기념 저자 콜라보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휴일임에도 불구3백여명이 넘는 약사 및 약대생들이 참석해, 갈수록 어려워지는 약국경영에서 약사가 OTC의약품 시장에서 약의 전문가로서 어떤 역량을 발휘하여, 약국경영을 효율적으로 해 나갈 수 있는가에 대한 해법을 모색했다.

행사에 앞서 양덕숙 원장은 지금 4차 산업혁명시대가 도래했고 그 중심에 약사가 있다. 향후 약사를 비롯한 전문직능인의 80-90%가 로봇으로 대체된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는 시점에서 약사는 웰빙의 모든 것을 가이드하는 웰니스 시대에 맞춰 전문가가 되어야한다고 밝혔다.

이어 “IT기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플랫폼이 모든 분야에서 구축되고 있고 약계도 마찬가지다. 따라서 약사들이 약사직능의 고도화와 약국경영의 첨단화를 추구해 부응해야 한다. 특히 부의 패러다임이 독창성과 창의성에서 창출되는 만큼 약사는 이런 트랜드에 가장 적합한 직업이므로, 자신만의 독특한 지식정보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직업인이 되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이날 강연에는 최병철 학술자문위원이 의약품의 발전 어디까지 갈까를 주제로 의약품의 태동부터 현재까지의 변천사를 짚었으며, 양덕순 정보원장이 통증관리와 파스잘붙이는 법을 주제로 통증환자별 올바른 케어 방법 및 다양한 성분의 치료제의 특징과 통증치료의 다양한 방법을 소개했다.

이어 허선정 데일리몰 대표가 화장품의 성분, 알고판매하자를 주제로 기능성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등에 대한 종류와 세부적인 정보에 대해 강의했으며, 정경인 학술팀장이 여성호르몬제의 올바른 선택을 주제로 마무리 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인디벤드 태두리의 이벤트공연도 진행됐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