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타뱅크/▷의약관련업체 정보

[의약관련업체]보로노이

jean pierre 2019. 11. 27. 10:15
반응형

보로노이 회사 소개

보로노이는 저분자 화합물 기반으로 Kinase 저해 표적 치료제 신약을 개발하는 회사입니다. 신약후보물질의 초기 발굴부터 신약개발까지 모든 역량을 갖추고 항암(폐암, 뇌암, 췌장암 등)과 면역질환(류마티스관절염, 염증성장질환, 아토피, 건선, 루푸스 등), 퇴행성 뇌질환(알츠하이머, 파킨슨병 등)의 적응증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보로노이는 자체 구축한 3500개 이상 Kinase Profiling 데이터베이스, In silico 분자모델링, 단백질 구조결정분석 등을 활용한 핵심기술 VORONOMICSTM 플랫폼을 갖추고 있습니다.

글로벌 수준 플랫폼 기술을 바탕으로 140여명의 국내 최고 전문가들이 매우 빠른 속도로 신약 파이프라인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설립 2년째인 20173개의 파이프라인을 개발한 것으로 시작으로 20187, 최근 9개까지 파이프라인이 증가했습니다.

보로노이는 물질 발굴부터 전기 임상 단계 까지만 집중하고, 후기 임상 이후 단계는 글로벌 제약사에 라이선스아웃(L/O)을 하거나 글로벌 제약사와 공동개발을 진행해 수익을 내는 사업모델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20여개의 글로벌 제약사와 다수의 파이프라인에 대한 L/O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암 임상 연구와 치료법 개발에서 세계 최고의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미국 다나파버 암연구소(Dana-Farber Cancer Institute)와 지분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현재 다나파버암연구소와 다양한 공동 연구를 진행중입니다. 이외에도 한국 국립암센터 등 국내외 20여개 기관과 연구개발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

미국 다나파버암연구소 파시 야니(Pasi A. Janne) 교수와 캐나다 토론토 의대 릴리안 시우(Lillian L. Siu) 교수가 과학자문위원회(Scientific Advisory Board) 위원으로 보로노이를 돕고 있습니다.

파시 야니 박사는 다나파버암연구소 교수로 재직하며, 3세대 폐암 신약인 타그리소(Osimertinib)’의 임상을 주도한 폐암 치료 분야의 세계 최고 권위자입니다.

릴리안 시우 박사는 21년간 200건 이상의 고형암 임상 경력이 있는 항암 임상분야의 세계적 권위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 임상종양학회(ASCO) 이사회를 거쳐 현재 미국 암학회(AACR) 이사회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면역항암제 캐나다 임상 컨소시엄을 대표 주관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