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의약품유통

제이씨헬스케어, KGSP 기준서및 세부규정 5차 개정판 출간

jean pierre 2021. 6. 29. 09:56
반응형

제이씨헬스케어, KGSP 기준서및 세부규정 5차 개정판 출간

 

새롭게 변경. 추가된 관련 내용 모두 수록...실용성 높여

의약품유통업체인 제이씨헬스케어가 ‘KGSP 기준서 및 세부규정’ 5차 개정판을 제작 출간했다. 2019년 4차 개정판에 이어 이번에 새로 제작한 'KGSP 기준서 및 세부규정'은  최신 제·개정된 약사법과 관련 정책 등을 새롭게 반영했다.

 

특히  ▲의료기기 공급내역 보고제도와 ▲위변조 의약품 보고의무, ▲KGSP 자율점검, ▲위수탁 업무관리 규정을 추가하고 ▲마약류, 생물학적 제제등의 관리 및 운송과정 등을 새롭게 실었다.

제이씨헬스케어측은 이번에 발행한 5차 개정판을 통해 자사 직원들이 의약품 유통업무의 전문성을 갖추고 의약품 위수탁 및 3PL 업무에서 차별화된 관리는 물론, 의약품 물류 위탁사 및 관련 유관기관 등 담당자가 의약품 유통 현장실무에서 적용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업체측은 현장에서 해당 책자를 통해 관련 업무를 쉽고 빠르게 찾아보고 적용할 수 있도록 색인을 추가, 제작해 실용성을 높였다.

제이씨헬스케어 관계자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일련번호 공급내역 보고와 마약류 취급내역 보고 그리고 의료기기 공급내역 보고까지 관련 규정을 제대로 알지 못해 보고를 누락하거나 생물학적 제제등 관리 및 운송방법을 제대로 이행하지 못하고 있다."며 "이번 기준서 개정판은 이러한 의약품 도매업체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KGSP 기준서 및 세부규정' 제5판은 의약품 도매업체, 의약품 물류 위탁도매업체, 한국의약품유통협회(중앙·경인지회), 식약처, 지방식약청, 관할 보건소 등에 배포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