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바이오벤처,의료기기

한국비엔씨,안트로퀴노놀 대량생산 공급방안 협의

jean pierre 2021. 9. 7. 07:39
반응형

한국비엔씨,안트로퀴노놀 대량생산 공급방안 협의

 

대만 골든바이오텍사와 심도있는 논의
 


한국비엔씨는 미국 FDA에서 승인받아 임상2상시험중인 코로나치료 후보물질인 안트로퀴노놀(Antroquinonol)의 대량생산과 생산최적화 방안에 대하여 대만의 골든바이오텍사와 심도있는 협의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미국등에서의 임상2상이 성공적으로 완료되고 미 FDA에 긴급사용승인 신청후 승인된 이후 해당국가별로 허가, 승인이 이뤄진다는 가정하에서 코로나19에 감염된 경·중등증의 환자를 대상으로 치료를 위해 필요한 약물을 각 국가로 공급하는 시나리오를 구상하고, 이의 최적의 대량 생산 및 공급 방안을 양사간에 긴밀히 협의중에 있다.


현재의 안트로퀴노놀 생산방식은 버섯추출물의 발효, 추출, 분리 방식인데 대량생산하는데 한계가 있는 바, 이를 개선하여 안트로퀴노놀을 합성하여 생산하는 방식을 주도적으로 진행하기로 하였다.

 

 

현재 합성방식으로 원료를 생산하는 공정을 완료하여 기존 발효, 추출방식의 원료물질과 비교 시험한 결과 물리화학적인 동등성이 확인되었다.

 


현재의 생산 규모를 감안할 시, 합성원료의 한국, 러시아, 터키, 우크라이나로의 공급은 충분하며 이 원료를 이용한 완제의약품의 한국비엔씨에서의 생산은 지장이 없을 걸로 파악된다.

 

 

현재 코로나19환자수와 투여예상 환자수를 감안시 연 수천억원 이상의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추정된다. 안트로퀴노놀의 치료효과와 안전성이 임상시험결과를 통해 확인되고 미 FDA를 통해 긴급사용승인등이 이뤄지면 치료제에 대한 수요가 급증할 것이며 이에 따라 생산공급량도 증가하여 매출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비엔씨는 2020년 11월 세종시에 의약품 GMP 생산시설을 구축 준공하였으며 현재 GMP적합판정심사 신청 준비를 하고 있다. 올해 GMP인증 승인 심사를 신청하고 빠른 기간내에 이를 취득한다는 계획중이다.

 


안트로퀴노놀의 승인과 대량 합성 원료생산및 이의 완제의약품 공급으로 확산세가 꺾이지 않는 코로나19의 발생으로 인한 다수의 환자 치료에 중요한 열쇠가 되리라 기대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