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바이오벤처,의료기기

헬릭스미스, ‘HX112’ 국내 특허 획득

jean pierre 2021. 8. 25. 11:23
반응형

헬릭스미스,  ‘HX112’ 국내 특허 획득

 

대사성 골질환 및 갱년기 증상 예방·치료물질

 

헬릭스미스가 대사성 골질환 및 갱년기 증상 예방·치료물질 ‘HX112’의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24일 공시했다.

 

HX112는 헬릭스미스가 국내산 약용작물을 이용해 개발한 소재다. 비임상 연구를 통해 혈관 경직, 열성 홍조, 골다공증 등 여성 갱년기에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증상 지표에서 우수한 효능을 나타내는 약용작물 2종을 선별하였으며, 이를 최적의 조건으로 배합하여 시너지 효과를 나타낼 수 있게 했다.

 

특히 지난 4월,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IPET)의 ‘2021년 기술사업화지원사업’ 과제에 선정됨에 따라 HX112의 기술 가치를 인정받았다.

 

순환장애 개선 효과가 입증된 국내산 약용작물을 이용한 갱년기 여성용 건강기능식품 개발을 사업 목표로 하여 2023년 말까지 연구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헬릭스미스는 사업 기간 동안 여성 갱년기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국내 식약처에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 원료 허가 신청을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헬릭스미스는 미충족의료수요가 높은 질환들을 대상으로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플라스미드 DNA, CAR-T, AAV 기반 유전자치료제를 포함하는 바이오의약품과 더불어 천연물 기반 소재와 기술도 꾸준히 발굴 및 개발해오고 있다.

 

기술의 특장점에 따라 적합한 질환 분야를 선별하여 개발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 천연물 소재의 경우 복합기전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이 장점을 살릴 수 있는 타겟질환 선별이 중요하다.

 

헬릭스미스 유승신 대표이사는 “HX112는 여성들의 건강한 노년을 위해 갱년기에 나타날 수 있는 증상들을 예방 및 치료할 수 있는 우수한 소재로 크게 기대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자들을 치료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기술 기반의 치료제와 소재 개발 연구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