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화장품. 건기식.부외품. 건강용품

호야렌즈, 'MiYOSMART' 안경 렌즈 6년 추적 임상 연구

jean pierre 2022. 5. 23. 09:39
반응형

호야렌즈, 'MiYOSMART' 안경 렌즈 6년 추적 임상 연구

 

어린이 근시진행억제 장기 효과 알려

 

 

한국호야렌즈(대표 정병헌)는 지난 15일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열린 2022 유럽 ​​검안 및 광학 아카데미(European Academy of Optometry and Optics, EAOO) 컨퍼런스에서 DIMS 기술로 수상을 한 마이오스마트(MiYOSMART) 안경 렌즈에 대한 6년간의 추적 임상 연구 결과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근시진행억제 안경 렌즈에 대한 연구 중 가장 장기간 진행된 연구로, 이를 수행한 홍콩 폴리텍대학 근시 연구소의 칼리 람(Dr. Carly Lam) 교수가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또한 독일의 국제혁신안과수술연구센터(Internationale Innovative Ophthalmochirurgie, I.I.O) 비르테 그라프(Birte Graff) 연구원이 ‘어린이 근시의 진단과 치료’ 세션 토론에 참여했다.  

 

6년간 진행된 임상 연구는 마이오스마트 안경 렌즈를 착용한 90명의 아시아 지역 어린이를 대상으로 근시 진행 정도를 조사했다.

 

 

이는 이전 3년간의 추적 연구에서 이어져왔으며, 8-13세 어린이의 근시 진행 억제 효과를 입증하며 영국안과학회지(British Journal of Ophthalmology)에 발표된 2년간의 무작위 대조 시험의 지속 연구 결과이다. 

 

6년간의 장기 추적 연구 결과, 마이오스마트 안경 렌즈의 근시 억제 효과가 안경 렌즈를 착용한 어린이에서 장기간 지속된다는 점을 증명했다. 

 

또한 마이오스마트 안경 렌즈 착용을 중단한 환자의 경우에도, 2년간의 무작위 대조 시험 기간 동안 또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초기 근시 진행률과 비교할 때 반동 효과가 없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나탈리아 블라삭(Natalia Vlasak) 호야 비전케어 글로벌 의과학부문 총괄(Global head of Medical and Scientific Affairs)은 이번 마이오스마트 안경 렌즈에 대한 6년간의 추적 임상 연구에 대해 “현재까지 근시 관리 안경 렌즈 대상으로 진행된 가장 장기 연구로 근시 억제 효과가 장기간 유지된다는 것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연구”라고 설명하며, “이번 연구를 통해 렌즈 사용 중단 시에도 반동 효과가 없다는 것을 입증하게 되어 기쁘다”며, "호야 비전케어는 앞으로도 어린이 근시 문제를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개발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호야렌즈 정병헌 대표는 “6년간의 장기 연구로 어린이 근시 진행 억제 효과가 입증된 마이오스마트를 통해 국내 어린이 근시 문제 해결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달 국내에 출시된 어린이 근시진행억제 안경렌즈 마이오스마트는 세계적인 건강 문제로 부상하고 있는 근시를 해결하기 위해 홍콩 폴리텍대학과 협업으로 개발되었다. 

 

수백 개의 작은 근시성 흐림을 사용하는 DIMS (Defocus Incorporated Multiple Segments) 특허 기술을 적용한 마이오스마트는 근시억제율59%,안축장 길이 성장 억제율 60% 효과를 보이며 근시 진행과 안축장 성장 속도를 효과적으로 늦춰 어린이 근시 진행을 억제한다. 

 

또한 모든 종류의 어린이 안경테에 장착이 가능하며 외관 또한 일반 렌즈와 다르지 않다. 2018년부터 30여 개국에서 100만 명의 어린이가 마이오스마트 안경 렌즈의 효과를 경험한 바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