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병원계(병원소식,병원협회)

길병원, 2017 대장앎의 날 기념식 및제6회 장루심포지엄 개최

jean pierre 2017. 10. 3. 17:28
반응형

길병원, 2017 대장앎의 날 기념식 및6회 장루심포지엄 개최

가천대 길병원(병원장 이근)29일 오후 응급센터 가천홀에서 ‘2017 대장앎의 날 및 제6회 장루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외과 대장항문클리닉(책임교수 백정흠) 주최로 개최된 기념식에는 대장암 환자와 가족 등이 참석했다.

가천대 길병원은 대장암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과 환자들 간의 교류로 치료를 돕고자 매년 대장앎의 날을 맞아 기념식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대장암의 수술적 치료와 화학적 치료, 대장암을 이기는 건강밥상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또 최근 가천대 길병원이 도입해 운영하고 있는 인공지능 암치료에 대한 소개도 진행했다.

이어진 제6회 장루 심포지엄에서는 장루 조성술과 올바른 장루 관리, 장루 보유자를 위한 복지제도 등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심포지엄 후에는 대장암 환자를 위한 음악 공연과 대장암 극복 수기 공모에 대한 시상식이 이어졌다.

가천대 길병원은 매년 대장암 환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암 극복 수기 공모전을 실시하고, 대장앎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하고 있다.

10년 장기생존환자들의 암 극복 사례 발표 등을 통해 힘든 시기를 지나고 있는 환자들에게 용기를 주는 시간도 가졌다.

백정흠 대장항문클리닉 책임교수는 우리나라의 대장암 발생빈도는 증가하고 있지만 생존율은 외국에 비해 좋은 결과를 보이고 있다특히 길병원이 도입하고 있는 인공지능 시스템 왓슨 포 온콜로지등 첨단 기술은 최적의 치료 방법을 결정하는데 있어 의료의 질을 더욱 향상시켜 줄 것이라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