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제약바이오 ’, 세계 최대 BIO USA 판을 달구다 제약바이오협회, 한국 홍보관 운영·코리아나잇 개최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노연홍) 는 지난 22일(현지시간)부터 미국 샌디에고에서 개최 중인 ‘BIO International Convention 2026(이하 BIO USA)’에 참가해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 지원과 국제 협력 네트워크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 올해 BIO USA는 ‘Driven by Purpose’ 를 주제로 개최됐으며, 주최 측에 따르면 전 세계 70여 개국에서 1,600여개 기업들이 참가했다 . 특히 한국은 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350여개 기업이 전시 부스와 파트너링 등 다양한 방식으로 참여, 지난해에 이어 해외 참가국 중 최대 규모를 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