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명문제약, ‘테고캡슐20 및 테고캡슐25’ 퍼스트 제네릭 발매

jean pierre 2017. 9. 23. 13:29
반응형

명문제약, 테고캡슐20 및 테고캡슐25’ 퍼스트 제네릭 발매

 위암 및 두경부암 치료제

 

최근 항암제 사업에 역량을 집중시키고 있는 명문제약()은 대만Lotus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2017831일자로 위암 및 두경부암 치료제인 테고캡슐20 및 테고캡슐25’ 2품목의 허가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받았다.

 

테고캡슐은 테가푸르, 기메라실, 오테라실칼륨 (3성분)을 주성분으로 하는 항암제로 주성분의 함량이 다른 20mg 25mg2제품의 허가를 승인받았다.

 

테고캡슐은 이미 일본에서 허가승인되어 판매하고 있는 제품으로 국내에서는 명문제약이 단독 퍼스트 제네릭으로 출시하게 되었으며, 오리지널인 제일약품 TS-1캡슐 대비 약 15% 약제비 경감으로 환자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높은 실적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오리지널은 제일약품의 TS-1캡슐로 20171분기 IMS DATA 기준으로 약 108억원/년 매출을 올리고 있다.

 

테고캡슐은 테가푸르, 기메라실, 오테라실칼륨 3성분의 Triple Anti-Cancer Effect를 발현하는 항암제로, 각 주성분의 특징으로는 테가푸르는 항종양 효과, 기메라실은 항종양 효과를 증가시키는 역할을 하며 오테라실은 항종양 효과를 보존하면서 위장관계의 독성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테고캡슐은 진행성, 전이성, 재발성 위암 및 위암의 수술 후 보조화학요법, 진행성 및 재발성 두경부암에서 효능을 가지며 성인 기준으로 1228일 연일 경구투여 하여야 한다.

 

테고캡슐은 2017111일 발매 예정으로, 명문제약() 관계자는 이번 테고캡슐의 허가승인 및 발매로 인해 항암제 분야의 제품군이 더욱 강화 되었으며, 관련 질환의 효과적인 치료를 도와 향후 회사의 매출 성장에 기여할 품목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명문제약은 프레지니우스카비코리아, 영국 Accord Healthcare, 인도 INTAS 사 등 다국적 제약사와의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향후 혈액암치료제, 유방암치료제, 위암/대장암치료제 및 표적치료제 등 다양한 항암제 제품을 보강하여 항암제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명문제약은 지난 20121, 항암제 및 희귀질환 전문 의약품 수입/판매하는 명지약품을 흡수합병함으로써, 국내 항암제 시장에서의 시장 경쟁력과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