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바이오벤처,의료기기

바이오관련 단체 바이오협회로 통합출범

jean pierre 2008. 11. 28. 23:53
반응형

바이오관련 단체 바이오협회로 통합출범
시너지효과로 관련산업 집중육성 기대감
한국바이오산업협회, 한국바이오벤처협회, 한국생명공학연구조합이 한국바이오협회로 통합 출범했다.

이들 3개 단체는 바이오산업의 집중 육성을 위한 통합적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다가오는 바이오경제(BioEconomy) 시대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한국바이오협회”로 통합하기로 합의하고 28일 출범식을 가졌다.

지식경제부 이윤호 장관, 3개 단체 회원사 대표 등 200여명이 참석한 출범식에서 이들단체는 바이오산업이 국가의 미래 핵심 성장동력으로 발전하는데 기여하고 바이오산업의 국가적인 위상을 제고하는데 공동노력키로했다.


이와관련 한국바이오협회는 민간투자 활성화, 해외투자 활성화, 해외진출 지원, 국내외 네트워크 강화, 대정부 창구역할 등에 있어 바이오산업계를 대변하여 바이오산업 진흥에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다가올 Global Bio Economy 시대에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산학연관 협력체계의 구심체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Bio Korea의 견인차가 되려는 비전을 마련하여 실행계획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오산업체 단체들을 통합함으로써 바이오산업관련 대정부 창구의 일원화가 가능하고, 바이오산업계의 대정부 교섭력을 제고할 수 있어 바이오산업 업종 대표단체로서의 역할 수행이 강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통합 단체는 내년 2월까지를 과도기간으로 하고 조완규 회장, 서정선 회장이 공동회장으로 활동하게 되며, 현재 추진 중인 3개 단체의 사업은 한국바이오협회가 일괄 승계하게 된다.
메디코파마뉴스/데일리엠디 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기사 입력시간 : 2008-11-28 오후 11:27:4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