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사노피, 여성 영업직 위한 커리어 코칭 '미니-카탈리스트'

jean pierre 2017. 7. 10. 10:24
반응형

사노피, 여성 영업직 위한 커리어 코칭 '미니-카탈리스트'

4, 여성 영업직의 지속적 경력 개발 특강과 멘토링 등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사노피(Sanofi) 제약사업부문인 주식회사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 이하 사노피) 지난 4 자사의 여성 영업직의 지속적 경력 개발을 독려하기 위한 커리어 코칭 프로그램인 미니-카탈리스트(Mini-Catalyst) 성료했다고 밝혔다.

사노피의 카탈리스트(Catalyst) 본래 여성 임원진(Women Leadership Group) 육성을 위해 본사에서 진행해 글로벌 프로그램이다. 그간 여성 인재들이 유리 천장을 깨는 필요로 하는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 능력, 네트워킹 스킬 등을 체계적으로 배양할 있도록 3 진행돼 왔다.

사노피 서울 본사 인근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1 프로그램으로 축약하여 미니(Mini)라는 타이틀을 더했으며 임원이 아닌 실무 직원으로 대상을 확대해 의미를 더했다. 특히, 영업직무의 지속적 경력 개발에 고민이 많다는 점에 착안, 여성 영업직을 커리어 코칭 대상으로 삼았다.

 

사노피 배경은 사장은 사노피는 성별 균형 비즈니스 성공을 이끄는 요소 하나로 보고 있다며, 다양성의 가치 실현을 위해 회사 차원에서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말했다.

 

또한, 사노피의 국내 여성 법인장으로서, 후배들의 경력 개발에 관심을 가져왔다, 오늘 자리가 차세대 여성 리더 양성의 촉매제가 되길 기대한다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직원들은 스스로에 대한 분석 스스로 정한 경력 목표를 효과적으로 사내에 알리는 구조화구체화 경력 개발 목표의 실행 계획 수립 자기 주도적 경력개발법에 대해 훈련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일차의료영업부 충청호남팀의 김보람 대리는, 체계적으로 구성된 프로그램과 선배와의 대화 등이 매우 유용했다, 평소 일상 업무에 매진하느라 나의 경력에 대해 그림을 그려볼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나무보다 숲을 있는 기회가 같아 만족한다 소감을 밝혔다 

사노피는 하반기에 추가로 비영업직 대상 미니-카탈리스트(Mini-Catalyst) 진행 계획을 가지고 있다. 이를 위해 자사 임원 주축으로 운영중인 다양성 위원회 (Diversity Council)에서 여성 직원들을 경력 개발에 대한 관심도와 필요도 기준으로 분류(segmentation) 중에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