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성남시약사회TF팀 14명약사, ‘방문약사 사업 박차’

jean pierre 2017. 8. 31. 07:22
반응형

성남시약사회TF14명약사, 방문약사 사업 박차

대상자 781차 가정방문 완료, 전화상담 돌입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가 방문약사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 방문약사 TF(팀장 김미경, 부팀장 김광석, 문현미)은 경기도약사회와 경기도청 시범사업으로 진행중인 경기도방문약료서비스 사업과 관련 대상자 78명에 대해 1차 가정방문을 완료하고, 이후 진행절차인 전화상담에 들어갔다고 30일 밝혔다.

성남시약사회 방문약사 TF팀에 따르면 시범사업 대상자 78명은 성남시방문보건센터와 성남시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분당노인종합복지관을 통해 독거노인 및 약물다제복용자 등을 중심으로 추천받았다.

이와함께 추천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를 이끌어내 대상자를 지속관리해오던 생활관리사와 간호사 등 담당자가 동행해 원활한 방문과 상담을 진행했다.

방문약사 TF팀은 1차 방문이 마무리됨에 따라 이후 10월초까지 24차 전화상담절차에 들어가며, 이후 마지막 5차 방문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TF팀 김미경 팀장은 “1차 방문은 시범사업인 만큼 담당약사들의 철저한 사전준비와 교육을 통해 시행착오를 최소화하는데 주력했다고 밝혔다.

중복투약 및 약물오남용사례가 생각보다 많아 사업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실감했으며 약사 방문을 통해 처음 실시되는 약료서비스에 고마움을 표하는 대상자가 많아 보람과 함께 높은 사명을 가지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성남시약 방문약사 TF팀에는 김미경, 김광석, 문현미, 김영숙, 성현숙, 신혜주,안재성, 원사덕, 윤단비, 이운진, 이희실, 임지미, 홍명한, 홍정림 약사 등이 참여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