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

세계적 역분화줄기세포 권위자 강연 펼쳐

jean pierre 2017. 11. 2. 09:05
반응형

세계적 역분화줄기세포 권위자 강연 펼쳐

바티 박사, 길병원 연구진들과 네트워크 구축

가천대 길병원(병원장 이근)은 세계적인 역분화줄기세포 연구 권위자인 바티 박사(Dr. Bharti)를 초청, 이길여암당뇨연구원에서 황반변성 치료를 위한 줄기세포 전임상연구 및 임상시험 준비를 주제로 1031일 강연을 펼쳤다.

이날 강연에는 가천대 길병원 안과, 흉부외과, 이비인후과 등 교수 약 10, 이길여암당뇨연구원 연구자 약 30명이 참석해 바티 박사와 많은 의견 교환과 열띤 토론을 펼쳤다. 또 이들 교수진과 연구원들은 향후 바티 박사와 네트워크를 구축해 연구와 관련해 지속적인 의견교환에 나설 계획이다.

바티 박사는 미국 국립보건원 하위 조직인 국립안연구원(NEI) 소속 대표 연구자이다. 세계적인 역분화줄기세포 권위자로 현재 질병 치료 분야의 난제 해결을 위해 미국 국립보건원에서 진행 중인 연구의 일환으로 줄기세포를 이용한 황반변성 치료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주로 노인황반변성에 대한 연구를 진행, 역분화줄기세포를 이용해 망막색소상피를 재생해 황반변성을 치료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 중에 있다. 현재 동물 실험을 마치고, 임상시험을 앞두고 있다.

한편, 바티 박사는 질병관리본부 산하 국립줄기세포재생센터에서 1030일 개최하는 재생의료 실용화 국제심포지엄참석 차 한국을 찾아 이길여암당뇨연구원을 방문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