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바이오벤처,의료기기

시지바이오, '노보시스' 차세대 일류상품 선정

jean pierre 2017. 11. 27. 08:02
반응형

시지바이오,  '노보시스' 차세대 일류상품 선정

시지바이오는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파르나스에서 열린 ‘2017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에서 생리활성물질이 함유된 복합재료이식용뼈인 노보시스(NOVOSIS)” 제품이 차세대 일류상품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세계일류상품(World Class Product of Korea)은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rea Trade-Investment Promotion Agency, 이하 KOTRA)가 생산기업을 인증하는 사업이다.

세계 시장점유율 5위 이내 및 5% 이상에 드는 품목인 현재 일류상품과 향후 7년 이내 세계시장점유율 5위 이내로 진입 가능 품목인 차세대 일류상품으로 구성된다.

세계일류상품은 우수한 상품 및 기업을 선정함으로써 소비자(바이어)들이 상품을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만들어졌다.

시지바이오에 따르면 노보시스는 요추유합술 및 외상성 상하지 급성골절에 적용하는 rhBMP-2가 주성분이며. 6월 국내허가를 받아 국내 최초, 세계에서는 두 번째로 골이식 전반에 사용할 수 있는 rhBMP-2 바이오 융합 의료기기다.

현재 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허가등록을 시작으로 글로벌 진출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유럽/미국은 글로벌 파트너링을 모색하고 있다.

노보시스의 주원료 ‘rhBMP-2’는 골 형성 능력이 약한 기존 골 대체제의 단점을 극복해 인체 내 줄기세포를 골세포로 유도하는 단백질이며, 이 단백질을 체내로 전달하는 골이식재 는 rhBMP-2의 서방출을 유도해 골재생이 필요한 부위로 줄기세포를 끌어오고, 동일용량의 rhBMP-2를 사용하더라도 더 좋은 골 형성을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전국 8개 의료기관에서 심한 추간판 탈출증 척추관 협착증 척추전방전위증 척추분리증이 있는 환자 100명을 대상으로 임상시험을 진행해 골이식술의 gold standard인 자가장골 이식 대비 빠르고 높은 골유합율 및 안전성도 입증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