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신약조합, 임상빅데이터 기반 신약개발 심포지엄

jean pierre 2015. 4. 22. 07:53
반응형

신약조합, 임상빅데이터 기반 신약개발 심포지엄

 

5월 28일 아주대의료원 별관대강당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2015528() 아주대의료원 별관 대강당에서 아주대학교의료원이 주관하는 임상 빅데이타 활용한 모델기반 신약개발 국제심포지엄을 후원 개최한다.

 

이 국제심포지엄은 글로벌 기업에서의 모델기반 신약개발, 우리나라의 모델기반 신약개발 현황, 신약개발에서의 임상 빅데이타 활용을 주제로 미국 FDA, 미국 화이자, 미국 다이이치산쿄 등에서 8명의 국내외 신약개발전문가를 초청하여 세미나와 한국의 모델기반 신약개발 인력 양성의 현실과 과제에 대한 패널토론을 갖는다.

 

최근 신약개발은 전통적인 경험주의 신약개발방식에서 탈피하여 객관적인 근거에 기반 한 과학적이고 효율적인 신약개발방식으로의 전환이 필수적이라는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는데 임상 빅데이타 기반의 모델을 활용한 신약개발은 전임상연구와 임상시험 수행을 위해서 수학적-통계학적 모델을 바탕으로 신약후보물질의 유효성과 안전성 등을 예측함으로써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의사결정으로 신약개발 성공가능성을 높이고 비용과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조합 여재천 전무는 이 국제 심포지엄을 통해서 우리나라의 산···병의 신약개발 연구협력이 강화되고, 글로벌 신약개발 생산성 제고 전략을 모색하는 기회가 마련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