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아프리카 진출, PIC/S, 에너지절감, 관련 세미나 연속 개최

jean pierre 2015. 4. 16. 15:29
반응형

아프리카 진출, PIC/S, 에너지절감, 관련 세미나 연속 개최

 

제약협회, 국제의약품전 기간중인 23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어

 

한국제약협회(회장 이경호)는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제의약품전의 내부 행사로 아프리카 의약품시장 진출, PIC/S(의약품실사상호협력기구) 대응, 에너지 절감방안 등을 주제로 한 세미나를 23일 집중 개최한다.

 

협회는 이날 오전 1030분부터 12시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 213호에서 아프리카 시장진출 전략세미나를 열어 아프리카 제약시장 현황과 다국적 제약기업의 아프리카 진출현황, 현지화 전략을 통한 시장진출 방안 등을 다룬다.

 

협회측은 원유, 가스 등의 풍부한 자원을 기반으로 하는 아프리카의 꾸준한 경제성장은 식습관의 서구화로 인해 전통적인 에이즈, 말라리아 질환과 더불어 심혈관, 당뇨병, 고혈압 등의 성인병 발병률이 급증하고 있고 이에 따라 선진 제약업계의 아프리카 진출이 가속화되고 있다면서 이번 세미나는 국내 제약기업들이 아프리카를 새로운 전략시장으로 재발견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같은 장소에서 오후2시부터 330분까지 산업단지 입주 기업들의 에너지 진단을 통한 온실가스 절감방안세미나가 열린다.

 

에너지 절감을 통한 내부 기업역량 강화 방안의 하나로 산업단지 입주기업들의 에너지 진단을 통한 에너지 소비패턴과 소비량을 조사, 최적의 절감계획을 마련하기 위한 목적에서 마련됐다.

 

협회는 또 이날 제1전시장 212호에서 오전10시부터 오후4시까지 PIC/S 가입에 따른 실험실 정보관리시스템 및 컴퓨터시스템 밸리데이션 관련 세미나를 개최한다.

 

국내 의약품의 국제적 신뢰도 상승 및 활발한 글로벌 진출이 기대되는 상황에서 의약품 개발 및 제품화 과정의 국제 규제 준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어 회원사의 PIC/S 가이드라인 준수를 위한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각 세미나의 사전 참가신청을 20일 오후5시까지 온라인으로 받으며 한국제약협회 홈페이지(www.kpma.or.kr) 세미나 신청 해당 행사명 클릭 페이지 하단 신청을 클릭하여 작성후 등록하면 된다. 세미나 참가비는 무료다.

 

세미나 참가자들은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약산업 연관 전시회(국제의약품전, 국제물류산업전, 제약·화장품 기술전, 국제화학장치산업전, 국제연구실험기자재 및 첨단분석장비전)를 비롯한 다양한 부대행사에 참가할 수 있으며 전시회 무료 참관을 위해 역시 20일까지 온라인(www.koreapharm.org)을 통해 사전 등록하면 된다.

 

전시회 기간동안(21~24) 서울역, 합정역, 향남공단, 대구/경북지역에서 무료왕복 셔틀버스가 운행되며 운행시간 및 승차장소는 www.koreapharm.org에서 확인 가능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