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약사회, 불법선거권 진상조사단 구성 공식화

jean pierre 2019. 1. 21. 07:26
반응형

약사회, 불법선거권 진상조사단 구성 공식화

상임이사회 통해 ..관행화된 부정 선거 재발방지 목적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불법선거권 진상조사단(이하 조사단)의 구성을 공식화 했다.

대한약사회는 17일 이사회를 통해 지난 2018년도 대한약사회장 및 지부장선거 과정에서 지부분회 조직 운영 및 회비관리 규정을 위반하여 선거권을 행사한 사례가 제보됨에 따라 조사단을 구성하여 진상조사를 실시해왔으며, 이날 회의에서 조사단 구성·운영에 대한 추인 및 지난 1,2차 회의결과 등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조찬휘 회장은 조사단의 구성은 직전 선거과정에서 일어난 불법을 심판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암묵적·관행적으로 자행되어 온 부정 재발 방지를 위해 정확한 실태를 조사하는데 목적이 있다, “조사결과를 차기 집행부에 전달하고 대한약사회 선거문화 발전을 위한 제도적 보완을 요청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또한 대회원 서신 및 제37·38대 집행부 업무실적 보고서를 제작하여 2018년 신상신고 회원을 대상으로 1월 중 배포키로 했다.

김영희 홍보위원장은 37·38대 집행부의 임기가 마무리됨에 따라 회원들의 성원에 대한 감사 인사 및 집행부의 회무 성과 중 주요한 사항들을 회원들께 보고 드리고자 대회원 서신 및 업무실적 보고서를 배포키로 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회의에서는 이밖에 39대 대한약사회장직 인수위원회 지원 건 2019년 대한약사회지 봄호 제작비 일부 지원 건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이어진 회의에서는 지난 20181118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4회 대한민국 약사학술제 3회 의약품안전교육 박람회 15회 팜엑스포 홍보부스 운영 결과에 대한 보고가 있었으며, 2018년 하반기 의약품 제조수출입업소 관리약사 연수교육 결과 인도네시아 지진피해 재난 구호성금 전달 보고가 이어졌다.

아울러 식품의약품안전처 2018년 청소년 약바르게알기 교육 지원사업 결과에 대한 보고가 있었다. 이애형 약바로쓰기운동본부장은 “20182월부터 11월까지 부산·대구·경기·강원·충남·전북·경북 등 7개 지역에서 청소년 대상 약바르게알기 교육을 1,078회 진행하고, 별도 교육을 통해 772명의 의약품안전사용교육 강사를 양성하는 등 최초 사업 목표를 초과하여 달성했다고 밝혔다.

한편 회의에 앞서 조찬휘 회장은 공식적으로 한 번의 상임이사회가 남아있다, “끝까지 집행부와 함께하며 도움을 준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한 달여 남은 임기동안 최선을 다해 유종의 미를 거두자고 당부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