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의료(의원,학회,논문. 신의술, 신간등)

장연구학회, 제3회 장건강의 날 행사 ‘맞장구’ 성료

jean pierre 2016. 10. 11. 14:25
반응형

장연구학회, 3회 장건강의 날 행사 맞장구성료

보드게임 거리 여행즐기며 치유와 희망의 메시지 공유

대한장연구학회(회장 한동수, 한양대구리병원 소화기내과 교수)는 지난 8일 염증성장질환 환자의 올바른 질환 관리를 위한 제3회 장 건강의 날, ‘맞장구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크론가족사랑회와 한국염증성장질환협의회, 크론환우회가 함께 한 본 행사는 의사 멘토 30여명과 환자 및 가족 등 150여명이 서울메리츠화재연수원에서 모여 소통과 공감의 자리를 가졌다.

올해 3회를 맞이하는 장 건강의 날행사는 환자와 의사가 서로 올바른 질환 관리 정보를 나누는 일뿐만 아니라, 진료실에서 나누기 어려웠던 환자들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자유롭고 편안하게 맞장구 치듯 소통하는 자리를 만들기 위해서, 그 주제를 맞장구로 잡았다.

의사 멘토 1명당 5명의 환자가 한 조가 되어 그 동안 궁금했던 질환에 대해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누며 질환을 이겨내고 있는 서로의 삶을 나눴다. 뿐만 아니라 염증성장질환 퀴즈 프로그램 올림피아드를 통해 환자들에게 질환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전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로봇다리 장애인 수영선수 김세진씨가 참석해 장애를 극복한 자신의 이야기를 전하며 환자들에게 질환 극복의 희망과 의지를 북돋았다.

이와 관련, 대한장연구학회 한동수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질환으로 고통을 겪는 환자들이 따뜻한 위로와 희망을 발견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환자들에게 용기와 응원을 전하는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한장연구학회는 계속해서 20171월까지 전국 22개 병원에서 무료로 장날 건강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