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제약협동조합, 공동시험센터 승인

jean pierre 2017. 9. 29. 13:24
반응형

제약협동조합, 공동시험센터 승인 

한국제약협동조합(이사장 조용준 (㈜동구비이오 대표이사)은 식약처로부터 지난 1년간 꾸준하게 추진해 온 공동 시험센터의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해 ICH 가입과 더불어 의약품 전 품목에 대해 시판 후 안정성검사가 의무화됨에 따라 조합 내 6개사가 참여해 공동 시험센터를 설립을 추진했다.

 

공동 시험센터는 총 2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시험실 및 HPLC, GC등 각종 시험장비 60여종과 충분한 실험기기를 모두 갖춰 효율적인 시험이 수행될 수 있도록 했다 

 

공동 시험센터는 향남공단 내에 면적 264㎡의 2층 규모로 건립됐으며 현지 실사를 거쳐 9 28일 식약처로부터 검사기관 지정승인을 받았다. 

 

한국제약협동조합 시험센터가 운영을 시작함에 따라 앞으로 제약사들은 경쟁력 있는 비용으로 공동 시험센터의 장비, 시설, 인력 등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품목별 시판 후 안정성검사 예산을 대폭 줄임과 동시에 자사의 중요한 품질관리 업무에 집중함으로써 업무의 질적 향상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조용준 한국제약협동조합 이사장은 중소제약사가 안정성 시험센터를 직접 건립하기 위해서는 4~5억 원 가량의 비용이 들어가지만 공동으로 건립해 비용을 절반 정도로 줄일 수 있게 됐다앞으로 참여 업체 이외의 제약사들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게 만들어 제약산업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제약협동조합은 오는 10 24일 오후 2시 향남제약공단 관리동에서 시험센터 공식 개소식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l  시험의뢰 및 장비사용 안내 : 안상근 소장 (031-353-660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