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병원/바이오벤처/◁바이오벤처,의료기기

젠바디, 인도네시아 진출..생산법인 설립

jean pierre 2018. 5. 9. 21:37
반응형

젠바디, 인도네시아 진출..생산법인 설립

 

 

젠바디 (대표 정점규, http://genbody.co.kr)가 지난 424일 인도네시아 현지 생산법인 피티 젠바디 인도네시아 세핫’ (PT. GenBody Indonesia Sehat)을 설립하고, 미화 43만 달러(한화 약 46,200만원, 지분율 43%) 규모의 투자를 완료했다.

 

젠바디는 2016년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바이오나노헬스가드연구단과 공동으로 중남미 및 일부 아시아 지역에서 확산되고 있던 지카바이러스의 신속진단키트를 세계 최초로 개발한 기업이다. 올해 1월 일본에 현지법인을 설립한 바 있는 젠바디는 인구 수 약 26천만명으로 세계 4위 인구대국인 인도네시아에 연이어 진출하게 됐다.

 

인도네시아 서자바지역 도시 반둥(Bandung)에 설립되는 이번 생산법인은 총 200m2 면적 2층 건물로, 오는 8월 준공 예정이다.

 

법인은 생산, 연구개발, 영업, 업무지원 등의 부서로 구성되며, 올해 하반기부터는 말라리아, 뎅기, B형간염, C형간염, 인간 면역결핍 바이러스(HIV), 매독 등 다양한 질병에 대한 신속진단키트(RDT)를 생산한다. 연간 생산 가능한 키트 수는 약 600만개에 이른다.

 

젠바디는 이번 생산법인 설립으로 가격 경쟁력 확보와 신속한 제품공급이 가능해지는 만큼, 향후 현지 생산에 대한 인도네시아 정부우대 정책의 이점을 충분히 활용, 입찰에 적극 참여한다는 계획이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