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테라젠이텍스, 日 암 유전체 분야 석학 방문

jean pierre 2018. 6. 26. 08:02
반응형

테라젠이텍스, 日 암 유전체 분야 석학 방문

 

나카무라 유스케 박사..공동연구 협의

 

암 유전체 분야의 세계적 석학인 일본 나카무라 유스케 박사가 625() 수원 광교의 테라젠이텍스 바이오연구소(대표: 황태순)를 방문했다.

 

나카무라 교수는 정밀의학 관련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테라젠이텍스와의 공동 연구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현재 일본 암연구센터에 재직 중인 나카무라 박사는 도쿄대 의대 교수, 일본 유전체연구소장, 미국 시카고대 교수 등을 역임했으며, 암 억제 유전자(APC, BRCA, p53) 연구 분야의 권위자로 알려져 있다.

 

테라젠이텍스는 나카무라 박사가 설립한 일본의 항암연구기업 ‘OTS’사와 일본에 합작법인 ‘CPM’사를 설립하고, 공동으로 유전체 기반의 암 백신을 개발하고 있다.

 

나카무라 박사는 이날 테라젠이텍스와 자회사인 메드팩토, 지놈케어 임직원 및 차세대융합기술원 관계자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정밀의학 시대의 암 진단과 치료에 관해 강연했다.

 

이어서 테라젠이텍스의 김성진 부회장, 황태순 사장을 비롯한 연구원들을 따로 만나 ‘CPM’사의 연구개발 현황 및 신규 사업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와 관련, 황태순 사장은 암 환자의 유전체 분석을 통한 개인 맞춤형 면역항암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해 양 사가 협력하고 있으며, 그간의 연구 성과와 기술력을 융합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