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2 208

동아제약 파티온, “트러블계 대세” 입증

동아제약 파티온, “트러블계 대세” 입증 올리브영 ‘100억 클럽’ 입성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이 지난해 올리브영 판매액 100억 원을 돌파하며 ‘올영 100억 클럽’에 입성했다고 29일 밝혔다. 파티온은 2023년 올리브영 전 지점에 입점 되며,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이 트러블케어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특히, 올리브영에서 진행했던 ‘스페셜 케어 프로모션’에 행사 브랜드로 꾸준히 선정되는 등 트러블케어 대표 제품으로 자리잡았다.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은 트러블을 10배 더 강력하게 진정시켜주는 세럼으로 소듐헤파린, 판테놀, 알란토인, 쑥잎추출물 등의 성분을 이상적인 비율로 배합한 동아제약의 독자 성분 헤파린 RX 콤플렉스(Heparin RX..

사노피 '듀피젠트', 적응증 확대

사노피 '듀피젠트', 적응증 확대 결절성 가려움 발진(양진)치료 사노피는 '듀피젠트' (Dupixent®, 성분명: 두필루맙, 유전자재조합)의 결절성 가려움 발진(양진) (이하 결절성 양진) 적응증 확대 기념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결절성 양진은 제2형 염증과 연계되어 피부, 면역계, 신경계 등과 상호 관련성을 갖는 만성질환이다. 극심한 가려움증과 결절성 병변으로 인해 염증성 피부 질환 중 환자 삶의 질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질환 중 하나로 정신 건강, 일상생활, 사회 활동 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결절성 양진 환자 중 80% 이상은 6개월 이상, 절반 이상은 2년 이상 지속되는 가려움증 증상을 겪는다. 그동안 기존에 결절성 양진 분야에는 제한적인 치료제만이 존재했다. 하지만 이번 적응증..

메드트로닉, 당뇨 관리 기기 접근성 확대

메드트로닉, 당뇨 관리 기기 접근성 확대 19세 미만 소아·청소년 1형환자 본인 부담 경감 헬스케어 테크놀로지 분야 글로벌 선도 기업 메드트로닉의 한국 현지 법인 메드트로닉코리아가 자사의 최신 인슐린펌프 가격을 인하하고 고객의 상담 편의를 개선하며 정부의 당뇨 관리 의료기기에 대한 접근성 확대 기조에 발을 맞춘다. 23일 발표된 보건복지부 고시 제2024-28호1)에 따라 오늘(2월 26일)부터 19세 미만 1형 당뇨 환자의 당뇨 관리 의료기기 구입 부담이 완화된다. 고시에 따르면 정부는 19세 미만 1형 당뇨 환자를 대상으로 인슐린자동주입기(인슐린펌프)를 기능에 따라 3가지로 세분화하고 각 품목별 지원 기준액을 신설 및 상향해 본인 부담률을 낮췄다. 연속혈당측정기와 연속혈당 측정용 전극, 소모성재료에 ..

시지바이오, ‘줄기세포 솔루션’ 상업화 속도

시지바이오, ‘줄기세포 솔루션’ 상업화 속도 “다양한 기관과의 오픈 콜라보레이션 기대”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는 ‘첨단재생의료 및 첨단바이오의약품 안전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이하 첨생법)’ 개정안 통과로 줄기세포 솔루션 상업화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29일 밝혔다. 첨생법 개정에 따라 임상 연구가 활발히 일어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줄기세포 임상 연구를 위한 토탈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시지바이오가 다양한 재생의료기관들과의 협력이 가능해진 것이다. 2020년 8월 시행된 첨생법은 배양 줄기세포를 가지고 질환을 치료하기 위한 연구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주요 골자였으나, 대상자는 희귀·난치성 질환 환자에 한정되어 있었을 뿐 아니라 치료비도 청구할 수 없었다. ..

네오켄바이오, 현대코퍼레이션그룹과 전략적 협력

네오켄바이오, 현대코퍼레이션그룹과 전략적 협력 글로벌 의료용 헴프 시장 진출 의료용 헴프를 활용한 원료의약품 제조기업 네오켄바이오(대표이사 함정엽)는 현대코퍼레이션홀딩스(227840)와 의료용 헴프 사업을 위한 전략적 협력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미국, 인도, 태국을 포함해 글로벌 의료용 헴프 시장 진출을 목표로 다양한 협력을 전개할 예정이다. 네오켄바이오가 기술력을 바탕으로 원료 확보와 가공, 생산법인 설립 등 생산과정 전반을 담당하고, 현대코퍼레이션홀딩스는 탄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판매법인 설립과 해외 바이어 확보 등 해외 판로 개척을 맡아 시너지를 낸다는 전략이다. 의료용 헴프의 주성분인 CBD(칸나비디올)는 소아 뇌전증, 알츠하이머 등 난치성 질환 치료 효과를 보여 고령화 사회..

아스텔라스제약 '조스파타', 급여 확대

아스텔라스제약 '조스파타', 급여 확대 급성골수성백혈병 환자 치료 한국아스텔라스제약㈜(대표 김준일)은 급성골수성백혈병 치료제 조스파타가 동종조혈모세포이식 가능 여부와 상관없이 FLT3 변이 양성 재발/불응성 급성골수성백혈병(Acute Myeloid leukemia, AML) 환자 치료에 단독요법으로 3월 1일부터 건강보험 급여 기준이 확대된다고 밝혔다. 조스파타는 지난 2022년 3월 FLT3 변이 양성 재발/불응성 급성골수성백혈병 환자 치료에 단독요법으로 건강보험 급여가 적용됐으나 동종조혈모세포이식이 가능한 환자에 한해 최대 4주기까지만 혜택이 인정됐다. 이번 급여 확대를 통해 동종조혈모세포이식 가능 여부 및 투약 기간에 대한 제한이 없어지면서, 국내 허가 사항과 동일하게 모든 FLT3 변이 양성 재발..

동국제약, 센텔리안24 ‘엑스퍼트 마데카 크림’ 3종 출시

동국제약, 센텔리안24 ‘엑스퍼트 마데카 크림’ 3종 출시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 라인으로 피부 고민별로 집중 케어하는 프리미엄 마데카 크림인 ‘엑스퍼트 마데카 크림’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센텔리안24의 고기능성 제품군인 ‘엑스퍼트 마데카’ 라인으로 ▲엑스퍼트 마데카 크림 시그니처 ▲엑스퍼트 마데카 크림 래디언스 ▲엑스퍼트 마데카 크림 코어퍼밍 등 총 3종이다. 제품 3종은 동국제약의 55년 피부 과학 기술력과 독자적인 병풀 사이언스인 TECAnology(테카놀로지)를 통해 완성된 테카힐(TECA-HEAL™), 테카샷™(TECA-SHOT™), 테카셀(TECA-CELL™) 등 독자성분을 함유하고 진정, 브라이트닝, 탄력 등 피부 고민을 집중적으로 케어해 준다...

창립 70주년 한독, ‘THANKS CAMPAIGN’ 실시

창립 70주년 한독, ‘THANKS CAMPAIGN’ 실시 임직원과 함께 지역사회에 봉사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이 창립 70주년을 맞아 임직원이 동참해 연간 나눔봉사를 실천하는 ‘한독 70주년 THANKS CAMPAIGN’을 진행한다. 첫 번째 활동으로 2월 한 달간 전국 임직원이 헌혈에 동참하고 헌혈증을 기부하는 ‘사랑의 헌혈’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한독은 창립 70주년을 보다 의미 있게 보내기 위해 나눔봉사로 지역사회에 감사를 전하는 ‘THANKS CAMPAIGN’을 마련했다. 단순 1회 봉사가 아닌, 건강 이슈 해결, 소외계층 지원, 친환경 활동의 3가지 테마로 연간 다양한 나눔봉사를 진행한다. 2월 한달 간 진행된 사랑의 헌혈은 한독이 2007년부터 펼쳐오고 있는 나눔봉사이다. 2015년..

알피바이오,차세대 고지혈증 치료제 국내 최초 개발

알피바이오,차세대 고지혈증 치료제 국내 최초 개발 풍림무약과 신기술∙신성분 치료제 공동 알피바이오(대표이사 윤재훈)가 풍림무약과 공동 개발을 통해 국내 최초로 연질캡슐 형태의 고중성지방혈증 치료제를 개발하였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알피바이오와 풍림무약이 공동으로 연구개발하여 실현된 결과로, 국내 고지혈증 관련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이 제품은 폐쇄성 동맥경화증에 의한 궤양, 통증 및 냉감의 개선과 고지혈증 치료에 사용될 예정이다. 바이오 및 경영 컨설팅 기업 IQVIA data 기준에 따르면, 국내 전문의약품 지질조절제 및 동맥경화치료제 매출액은 21년도 1조 2천억원, 22년도 1조 4천억원, 23년 상반기 매출은 7천억원 정도로 추산된다. 관련 시장 성장률은 21년 14...

프로지니어, FUJIFILM Pharmaceuticals U.S.A. Inc와 협력

프로지니어, FUJIFILM Pharmaceuticals U.S.A. Inc와 협력 물질이전 계약 체결....양사 물질 시너지 효과 탐색 프로지니어(대표: 김철, 이영구)는 Fujifilm의 신약개발을 위한 글로벌 센터인 미국 소재 FUJIFILM Pharmaceuticals U.S.A. Inc.(President: Susumu Shimoyama)와 양사 물질의 시너지 효과를 탐색하기 위한 물질이전계약(Material Transfer Agreement)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본 계약에 따라 프로지니어는 FFPU로부터 임상시험 단계의 리포좀형 화학 항암 요법 치료제 물질인 FF-10832 및 FF-10850을 공급받아, 프로지니어가 개발중인 면역조절제 ProLNG-001과의 병용 효과를 탐색한다. Pro..

국제백신연구소, 르완다에 아프리카 지역사무소

국제백신연구소, 르완다에 아프리카 지역사무소 스웨덴의 유럽지역사무소 이어 2번째 설치 세계보건을 위한 안전하고 효과적이며 저렴한 백신의 발굴 개발 보급을 위한 국제기구인 국제백신연구소(IVI)와 르완다 보건부는 올해 키갈리에 아프리카 지역사무소(IARO)를 개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IVI 이사회는 앞서 2월 회의에서 아프리카 지역사무소 유치를 희망한 5개국의 제안서를 평가한 후 르완다를 IVI 아프리카 지역사무소의 위치로 확정했다. IVI의 제롬 김 사무총장은 "르완다에 IVI 아프리카 지역사무소 설립 결정을 발표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이 신규 지역사무소는 아프리카에서 IVI의 활동을 위한 현장 지원과 리더십을 제공하고, 아프리카 이해관계자들의 IVI 참여와 조정을 강화하며, 백신 연구개발, 제조 ..

이루다 홈케어브랜드 '뉴즈', '이페미'와 맞손

이루다 홈케어브랜드 '뉴즈', '이페미'와 맞손 인도네시아 등 16개국 진출 교두보 확보 글로벌 미용의료기기 이루다(164060, 대표 김용한)가 홈케어브랜드 뉴즈(nuuz)의 글로벌 진출 강화를 위해 이페미코리아(IPEMI KOREA – 인도네시아 무슬림 여성 기업가협회 한국지사)와 업무 협약을(MOU)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롯데호텔 서울에서 진행된 이페미코리아 출범 및 대표부 취임식에서는 이페미코리아와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무슬림 시장에 진출하려는 국내 기업간 업무 협약식이 진행되었다. 양측은 앞으로 진출 지원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회원들 간 경제교류 행사를 확대하기로 했다. 특히 이루다는 이페미 인도네시아 본부가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이커머스(e-commerce) 플랫폼 구축, 국제 기업박람회 개..

약사회 70회총회, 주요 이슈는 품절사태. 약배달. 성분명처방

약사회 70회총회, 주요 이슈는 품절사태. 약배달. 성분명처방 최광훈 "주요현안 최선 다하겠다"...김대업 "품절은 정부가 책임져야" 대한약사회 70회 정기대의원총회가 더케이호텔서 오후 2시부터 열렸다. 이날 총회의 화두는 비대면진료 관련 약배달(관련 공적처방전달시스템 문제 포함), 의약품수급불안(품절에 따른), 성분명 처방이 화두였다. 비대면진료 관련 약배달과 의약품 수급불안정은 약사사회가 현재 안고 있는 현안이며, 성분명처방은 의약분업이후 약사회에서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는 현안으로 서울시약사회가 특히 최근년들에 공격적으로 주장하고 있는 사안이다. 이날 총회는 2부 본회의 시작부터 권영희 대의원, 박영달 대의원, 김종환 대의원등 차기 회장 후보군으로 거론되고 있는 대의원들이 차례로 나서, 상기한 현안들..

5회 대한민국약업대상 약사부문에 원희목 명예회장

5회 대한민국약업대상 약사부문에 원희목 명예회장 약사회, 28일 약사포상시상식 열고 총회 수상자 시상 5회 대한민국약업대상 약사부문 수상자에 원희목 전 대한약사회장이 수상했다.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는 28일 오전 서울 더케이호텔 거문고홀에서 ‘2024년도 약사포상 시상식’을 진행했다.이날 포상식에는 약업대상약사부문을 비롯해 정기총회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이 일괄 진행됐다. 원희목 대한약사회 명예회장은 제33대·34대 회장을 지낸 후 국회로 진출 제18대 국회의원을 역임했다. 이후 제21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장 등을 역임하며 약사회는 물론이고 제약바이오업계등 국내 약업계의 발전과 국민 보건 향상을 위해 숱한 업적을 남겼다. 원희목 약사회 명예회장은 인사말에서 ”약사로서 동아제약을 거쳐 약국을 오픈하고,..

한국비엔씨, -프로앱텍과 계약 체결

한국비엔씨, -프로앱텍과 계약 체결 당뇨, 비만 치료 지속형 GLP1작용제 공동연구개발 한국비엔씨(대표이사: 최완규)는 2월 28일 ㈜프로앱텍(대표이사: 조정행)과 당뇨, 비만치료 단백질 및 펩타이드 지속형 물질 공동연구개발 및 상용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본 계약은 지난주 한국비엔씨가 프로앱텍에 전략적 지분 투자 및 판권 라이센싱 계약을 체결한데 이어서 프로앱텍의 ‘SelecAll’ 원천기술을 활용하여 당뇨, 비만치료 GLP1-Agonist 와 타겟 단백질의 지속형 후보물질을 공동 개발하고 상용화를 추진한다는 내용으로 이뤄졌다. 현재 당뇨, 비만치료제로 전세계 판매가 급증하고 있는 GLP1-Agonist와 효과가 입증된 GLP/GIP 이중 작용제, GLP/GIP/GCG 삼중 작용제가 당분간 시장을..

제약바이오산업 청년기자단 5기 해단식

제약바이오산업 청년기자단 5기 해단식 20명 대학생 기자단, 9개월 간 활동 마무리 청년의 시각에서 제약바이오산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의약품과 산업의 가치를 알린 ‘한국제약바이오산업 5기 청년기자단(별칭 팜블리)’이 활동을 마무리한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노연홍)는 지난 27일 서울 방배동 제약회관에서 한국제약바이오산업 5기 청년기자단 해단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5기 청년기자단은 총 20명이 활동했다. 일반기자단은 ▲최하윤(숙명여대 약학과) ▲심현보(단국대 미생물학과) ▲이하늘(한양대 ERICA 생명나노공학과) ▲오지민(홍익대 광고홍보학부) ▲김혜민(명지대 생명과학정보학과) ▲장은우(강원대 생명과학과) ▲천지호(경기대 생명과학과) ▲서은규(이화여대 생물교육과) ▲김수완(명지대 생명과학정보학..

바이엘, ‘서스테이너빌리티 앰버서더’ 발대식

바이엘, ‘서스테이너빌리티 앰버서더’ 발대식 다양한 부서에서 모인 15명의 직원으로 구성 2024년 2월 28일 - 바이엘 코리아(대표이사 이진아)는 자사의 최우선 과제인 지속가능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직원 주도의 테스크포스 팀 ‘서스테이너빌리티 앰버서더(Sustainability Ambassadors)’의 공식 출범을 알리는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27일 바이엘 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된 발대식에서는 바이엘 코리아의 CEO인 이진아 대표를 최고지속가능책임자(Chief Sustainability Officer)로 선임하고, 제약사업부, 컨슈머헬스사업부, 크롭사이언스사업부와 인사팀, 법무팀,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부서에서 모인 15명의 직원들을 서스테이너빌리티 앰버서더로 정식 임명했다. 바이엘 코..

동화약품 판콜에스, 2023년 감기약 시장 1위

동화약품 판콜에스, 2023년 감기약 시장 1위 전체 감기약 시장(1,420억규모) 의 24% 점유 동화약품(대표이사 유준하)은 종합감기약 ‘판콜에스’가 2023년 감기약 시장 매출 1위를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발표된 IQVIA 4Q MAT 데이터(2023 1Q~2023 4Q)에 따르면, 동화약품 판콜에스는 347억 원(약 1,740만 개)의 매출을 기록하여 판매 1위를 유지했다. 이는 약 1,420억 원 규모의 감기약 시장에서 약 24%의 점유율에 달한다. 판콜에스는 지난 IQVIA 3Q MAT 데이터(2022 4Q~2023 3Q)에서 1968년 출시 이후 처음으로 감기약 매출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동화약품은 최근 가수 싸이를 모델로 내세운 광고를 선보이며 소비자에게 판콜 브랜드 이미지를..

광동제약 카멕스,카멕스X써니의 립서비스 성료

광동제약 카멕스,카멕스X써니의 립서비스 성료 뷰티 인플루언서 써니와 함께한 뷰티 클래스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이 수입·유통하는 립밤 브랜드 카멕스가 지난 24일 113만 명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뷰티 인플루언서 ‘써니채널’(이하 써니)과 협업하여 원데이 뷰티 클래스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광동제약은 립밤의 인기가 높아지는 겨울 시즌에 맞추어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s)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2023년 11월부터 ‘딱붙립밤’을 키워드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딱붙립밤’은 건조한 입술에 보습을 딱 붙여준다는 의미를 지닌 것은 물론, 립 메이크업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함에 따라 카멕스가 립 메이크업을 딱 붙게 도와준다는 메..

JW메디칼, 초음파 진단기기 사업 공식 파트너사 모집

JW메디칼, 초음파 진단기기 사업 공식 파트너사 모집 수도권 일부, 강원, 인천 지역 내 JW메디칼은 국내 초음파 진단기기 사업 확대를 위해 공식 파트너사를 공개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수도권 일부와 강원, 인천 지역 내 초음파 진단기기 영업 업무를 수행할 기업이다. JW메디칼은 사업 경쟁력 강화와 네트워크 확대를 함께할 유능한 파트너사를 모집해 업무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JW메디칼은 영상진단 의학 분야의 미래를 선도할 혁신 의료기기를 공급하고 있는 기업으로, 초음파 진단기기 외에도 디지털 엑스레이, CT, MRI 등 높은 기술력의 글로벌 프리미엄 장비 일체를 판매하고 있다. 초음파 진단기기는 일본 후지필름 (FUJIFILM)이 개발한 최신 초음파 영상진단기술 ‘딥인사이트(DeepI..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