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경기도약, 의약품안전사용 강사 ‘심화교육 워크숍’ 점검

jean pierre 2017. 9. 11. 21:21
반응형

경기도약, 의약품안전사용 강사 심화교육 워크숍점검

경기도약사회(회장 최광훈)가 주민 건강과 안전하고 올바른 의약품 사용을 위한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지부는 올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주관하는 청소년 약 바르게 알기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경기도가 주관하는 의약품 안전관리 사업과 대한약사회 약바로쓰기운동본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자체적인 의약품 안전사용 교육등 다채로운 의약품 안전사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 사업 추진에 따라 전문 강사 육성과 강사 교육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면서 지부는 통합적인 강사 인력풀 구성을 위해 오는 916()17() 양일간 의약품안전사용교육 전문강사 육성을 위한 심화교육 워크숍을 진행할 방침이다.

지부 의약품안전사용교육위원회(이애형 본부장, 김성남 위원장)는 지난 97() ‘심화교육 워크숍추진에 따른 준비사항을 최종 점검했다.

이번 심화교육 워크숍은 기존 경기도 소속 의약품안전사용교육 전문 강사를 비롯하여 마그미 강사, 신규강사 등을 대상으로 스타강사 완성강사들의 수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기존 강사 교육이 이론 교육 중심으로 진행됐던 데 비해, 이번 워크숍에서는 이미지 메이킹, 강연스킬 등 실질적인 강사역량 강화를 꾀할 수 있는 교육들이 마련됐다. 또한 강사 간 교류시간을 통해 현장 실무에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도록 추진될 예정이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이애형 국민건강증진사업본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강사들에게 그간의 교육에 대한 리마인드의 계기를 제공하고, 앞으로 의약품안전사용교육 전문가로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남은 교육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 자리에서는 대한약사회 약바로쓰기본부에서 개최하는 2회 의약품 안전사용 콘텐츠 공모전에 대한 소개가 이뤄졌으며, 지부 소속 약사들의 적극적인 참가를 독려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