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의약품유통/▷약사, 약사회,약대,약국,학회

서울시약,약사회 사태 조찬휘 회장 사퇴만이 답

jean pierre 2017. 7. 18. 07:59
반응형

서울시약,약사회 사태 조찬휘 회장 사퇴만이 답

'임총 무산위한 본질은폐 행위 당장 중단' 촉구

서울특별시약사회(회장 김종환)는 지난 15일 본회 대회의실에서 금품수수와 회계조작 진상 및 책임 규명을 위한 7.8 임시총회 긴급대의원 간담회를 갖고 아래와 같은 입장문을 채택했다.

서울시약은조찬휘 대한약사회장 사퇴가 유일한 답이다라는 제하의 입장문을 통해 조찬휘 대한약사회장은 7만 약사와 약사회를 더 이상 부끄럽게 하지 말고 즉각 사퇴할 것을 촉구했다.

시약은 오직 조찬휘 회장의 사퇴만이 불신과 혼란에 휩싸인 약사회를 구할 수 있으며, 관행이란 허울로 자행해온 구태와 폐단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후배약사들에게 부끄럽지 않은 약사회를 물려줄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금품수수 및 회계조작 사태의 심각성을 오래된 관행으로 희석시키고, 보궐선거와 배후세력 문제로 진영논리를 양산해 사태의 본질을 은폐해서는 안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현재 위기 국면을 모면하기 위해 조찬휘 회장을 제외한 집행부의 총사퇴 결의는 회원을 농락하는 것이자 침몰하는 배에서 혼자 살겠다고 탈출하는 선장과 같다고 지적하고 조찬휘 회장과 임원들이 발 벗고 나서서 대의원들에게 설득 전화를 돌리고 있는 행태는 아직도 사태의 심각성과 잘못을 깨우치지 못한 까닭임을 주장했다.

서울시약은 “7만 회원들의 눈과 귀가 집중되어 있는 7.18 임시총회에서 회원들의 성난 민의를 반드시 관철시켜내기 위해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