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우만 그룹, 2024년 역대 최대 실적 달성
매출 4조 145억원 … 중국·아시아 태평양 지역 성장세
트라우만 그룹은 2024년 연매출 약 4조 145억원(25억 스위스프랑)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전년 대비 13.7% 증가한 수치로, 유럽, 아시아 태평양 지역, 특히 중국에서 두드러진 성장이 나타났다.
지난 4분기 유기적 매출은 11.5% 증가한 1조 358억원(6억 4500만 스위스프랑)을 기록하며, 유럽·중동·아프리카(EMEA)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강한 성장세가 돋보였다.
주요 지역별 실적에서 유럽·중동·아프리카 지역은 강한 회복력을 보였고, 북미 지역은 소비자 수요 둔화로 어려움을 겪었지만 4분기에는 안정세를 회복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높은 성과를 유지했으며, 중국에서는 수요 증가와 시장 점유율 확대가 성장을 이끌었다. 또한, 중남미 지역은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스트라우만 그룹은 2024년 임플란트, 교정, 디지털 솔루션 분야에서 리더십을 강화하며,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프리미엄 및 밸류 브랜드 모두에서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
아이엑셀(iEXCEL) 임플란트 시스템은 우수한 임상 결과와 치과 운영 효율성 향상을 이끌어냈다.
또한, 스트라우만 그룹 브랜드 네오덴트(Neodent)는 아시아 태평양 및 유럽·중동·아프리카 지역에서 두 자릿수 성장률을 달성하며, Zi 세라믹 임플란트 시스템과 Zi 가이드 서저리(Zi Guide Surgery) 시스템 출시를 통해 기술력을 한층 강화했다.
스트라우만 그룹의 메인 브랜드인 스트라우만은 디지털 혁신에 주력하며 AXS 디지털 플랫폼에 대규모 투자를 진행,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을 통해 치과 전문의들의 효율성과 연결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또한, 4분기에는 시리오스(SIRIOSTM) 구강 스캐너와 맞춤형 보철 설계 서비스인 ‘유니크(UN!Q)’를 북미에서 출시해 환자 맞춤형 솔루션 제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를 통해 스트라우만 그룹은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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