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1/11 8

비라토비, BRAF V600E 변이 전이성 직결장암 치료에 급여

비라토비, BRAF V600E 변이 전이성 직결장암 치료에 급여 오노약품, BEACON CRC 유의미한 효과와 안전성 확인 한국오노약품공업의 BRAF V600E 변이 전이성 직결장암 표적치료제 비라토비(성분명: 엔코라페닙)가 2024년 1월 1일자로 건강보험 급여 적용을 받았다. BRAF V600E 유전자에 변이가 발생하면 MAPK 신호전달경로가 과활성화 돼 세포가 비정상적으로 성장·증식한다. 비라토비는 BRAF V600E 변이를 표적해 억제하는 기전을 가진 BRAF 저해제로, 국내에서 BRAF V600E 변이 전이성 직결장암에 허가 및 급여 승인을 받은 최초이자 유일한 표적치료제다. 비라토비는 이전 치료 경험이 있고 BRAF V600E 변이가 확인된 전이성 직결장암 성인 환자의 치료에 세툭시맙과의 병용..

페링제약, 2024 핵심 클레임 ‘Better Together’ 발표

페링제약, 2024 핵심 클레임 ‘Better Together’ 발표 더 많은 환자들이 건강한 일상 이룰 수 있도록 노력 한국페링제약(대표 제니스 두싸스)은 지난 8일 사내 행사를 통해 2024 새로운 핵심 클레임을 발표하며 한 해 동안 집중할 방향성과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새해를 맞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행사에서는 올해 한국페링제약의 핵심 클레임인 ‘Better Together’가 발표됐다. 한국페링제약은 올해의 클레임에 협력과 화합을 통해 더 많은 환자들이 건강한 일상을 이루고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이 날 행사에서는 한국페링제약의 ‘사람이 우선(People come first)’이라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환자들에게 혁신적인 의약품을 전달하기 위한..

이루다, 미용의료기기 '하이저미' 러시아 인허가

이루다, 미용의료기기 '하이저미' 러시아 인허가 주요 해외 시장 잇따라 진출해 매출 확대 기대감 글로벌 피부미용 의료기기 전문기업 이루다(164060, 대표 김용한)가 개발한 집속형초음파자극시스템(HIFU) 장비 '하이저미'가 러시아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하며 현지 시장 진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고 11일 밝혔다. ‘하이저미’는 HIFU를 적용한 의료장비로, 동시 사용이 가능한 초경량 듀얼 핸드피스가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주요 기술로 리니어 모터를 적용해 정교하고 빠른 시술 속도 실현, 사용자 및 환자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하이저미'는 이미 미국, 유럽, 사우디아라비아 등 주요 해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해 신뢰성과 제품 완성도를 입증한 바 있다. 특히 이번 인증을 통해 의료기기..

경기도약사회, 2024년 신년 하례회가져

경기도약사회, 2024년 신년 하례회가져 회장단 및 원로.자문위원 참석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는 10일 갑진년 새해 성공적인 한해를 다짐하는 신년하례식을 가졌다. 하례식에는 박영달 회장, 회장단과 자문위원, 의장단, 감사단이 자리를 함께 했으며 최광훈 대한약사회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박영달 회장은 "약사 현안 해결을 위해 2023년, 함께 불철주야 노력해준 집행부를 비롯해 애정을 가지고 아낌없는 충고와 고견을 제시해 준 자문위원, 의장단, 감사단 여러분에게 감사드린다"며 "열정으로 가득했던 제33대 집행부의 마지막 해가 밝은 만큼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광훈 대한약사회장도 "경기도약사회 제33대 집행부의 지난 2년 동안의 성과를 보니 그 열정과 성의에 뜨거운 ..

약학정보원, 월간허가 리뷰(23년12월) 정보 공개

약학정보원, 월간허가 리뷰(23년12월) 정보 공개 월별로 살펴보는 의약품 허가와 안전성 정보 약학정보원(원장 김현태)은 ‘월간 허가 리뷰’ 서비스를 통해, 매월 의약품 신규 허가 현황과 안전성 서한 및 허가 변경에 대한 이슈 사항을 정리하여 핵심적이고 심층적인 정보 위주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서비스된 '23년 12월 ‘월간 허가 리뷰’의 허가 트렌드를 살펴보면 완제의약품은 총 64품목이 허가되었으며, 122품목의 품목 허가가 취하되었다. 허가된 의약품 중 전문의약품은 38품목, 일반의약품은 26품목에 해당하였으며, 허가심사 유형별로는 신약이 5품목, 자료제출의약품이 11품목, 제네릭의약품 등이 48품목 허가되었다. 효능군별로는 해열, 진통, 소염제가 8품목, 성분으로는 아달리무맙 단일제가 4품목으로..

LG화학-쿄와기린,만성신장병 분야 판매협력 강화

LG화학-쿄와기린,만성신장병 분야 판매협력 강화 고인산혈증 치료 신제품 ‘네폭실’ 공동판매 계약 LG화학이 한국쿄와기린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며 만성신장병 환자 대상 치료 솔루션 확대에 나선다. LG화학과 한국쿄와기린은 혈액투석을 받고 있는 만성신장질환 환자의 고인산혈증을 개선하는 ‘네폭실(Nephoxil, 성분; 구연산제이철수화물)’을 공동판매 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LG화학은 의원 및 병원급, 일부 종합병원에서 한국쿄와기린은 종합병원급에서 사업을 전개하게 된다. 고인산혈증은 신장기능 이상에 따른 전해질 대사 장애로, 치료 방치 시 심혈관 및 골 질환 등 합병증으로 발전된다. 한국쿄와기린의 ‘네폭실캡슐500mg’은 비칼슘 기반의 철분계 인결합제 약물로 경구 복용시 위장관 내 인의 흡..

의약품유통협회 37대회장, 남상규. 박호영 2파전

의약품유통협회 37대회장, 남상규. 박호영 2파전 후보접수 마감.....기호 추첨 후 선거운동 본격화 한국의약품유통협회 37대회장 후보에 남상규 남신팜 대표. 박호영 위너스약품 대표가 각각 입후보했다, 협회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회장 후보자 접수를 마감한 결과 두 후보가 접수를 마쳤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37대 회장 선거는 두 후보 간의 격돌이 본격화 될 것으로 보인다. 두 후보는 곧 기호추첨을 거쳐 유권자를 대상으로 선거운동을 본격화할 수 있게 됐다. 남상규 후보는 업권을 지킬 수 있는 강한 협회를 표방하고 나섰다. 남 후보는 자신이 갖고 있는 장점인 강한 추진력을 바탕으로 강한협회, 회원사와 상생하는 협회, 미래와 비전이 있는 협회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대외 협상력을 적극적으로 끌..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 화합과 동반 성장 다짐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 화합과 동반 성장 다짐 최종이사회, 총회 주요 상정안건 검토 승인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회장 박호영)는 10일 최종이사회를 열고 오는 24일 정기총회 상정안건을 심의했다. 이날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는 회장이 단일후보로 무투표 당선으로 추대된 만큼, 이를 계기로 우리 지회가 분열없이 더욱 단합하고 함께 나아갈 수 있는, 소통하고 상생할 수 있는 협회를 만들자고 다짐했다. 박호영 회장은 회의에서 앞서 인사말을 통해“ 지난 6년간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로 회무를 무난하게 마무리 할 수 있게 됐다. 우리 서울시유통협회의 회원사들이 소외받는 회원이 없도록 정성천 차기회장을 중심으로 적극적으로 더불어 사는 회무를 지속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 회장은 “배가 정박해 있으면 가장 안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