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자디앙’ 만성 심부전 환자 대상으로 한 임상 연구 진행

jean pierre 2016. 4. 29. 14:01
반응형

자디앙만성 심부전 환자 대상으로 임상 연구 진행

베링거인겔하임과 릴리는 자사의 당뇨병 치료제 자디앙(성분명: 엠파글리플로진) 만성 심부전 환자를 대상으로 2건의 임상 연구(Outcome Trial)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임상 연구는 향후 12개월 내에 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2 당뇨병이 있거나 혹은 없는 만성 심부전 환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자디앙 당뇨병 치료제 최초로 심혈관계 안전성 확인을 위한 EMPA-REG OUTCOME 임상을 통해 심혈관계 관련 사망 위험을 감소시켰으며, 이는 심혈관계 질환 발생 위험이 높은 2 당뇨병 환자에서 표준 치료제(혈당 강하제 심혈관 질환 치료제) 자디앙 병용 나타난 결과다.

EMPA-REG OUTCOME임상을 통해 자디앙 심혈관계 관련 사망을 38% 감소시켰을 아니라, 심부전에 따른 입원 위험은 35% 낮춘 것으로 나타났다.이와 같은 결과를 바탕으로 2건의 임상 연구(Outcome Trial) 계획됐다.

베링거인겔하임의 글로벌 의약품 사업부 담당 부사장(Global Vice President Medicine) 한스 유르겐-뵐레(Hans-Juergen Woerle) 교수는, “EMPA-REG OUTCOME 임상결과를 통해 자디앙 심혈관계 질환 발생 위험이 높은 당뇨병 환자의 심혈관계 관련 사망 위험을 감소시키는 결과를 나타냈다, “자디앙 심부전 대해서도 추가적인 임상적 유익성을 제공할 있을지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스토니 브룩 대학병원(Stony Brook University Hospital) 심장 전문의인 자베드 버틀러(Javed Butler) 교수는, “심부전 환자 2 1 명은 진단 5 사망하므로 심부전으로 고통 받고 있는 환자에 대한 효과적인 치료법이 매우 절실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