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국내제약

대웅제약, 사내 ‘건강지킴이 프로그램’ 지속 운영

jean pierre 2015. 9. 21. 10:37
반응형

대웅제약, 사내 건강지킴이 프로그램지속 운영

 

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은 임직원 모두의 건강하고 활력있는 삶을 위해 건강지킴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건강지킴이 프로그램은 개인 및 그룹별 맞춤운동으로 구성돼 있다. 업무시간 전과 후, 점심시간에 강남구 삼성동 대웅제약 내 운동센터인 대웅 건강지킴이센터에서 진행한다.

 

개인별 맞춤운동은 전문 트레이너가 1:1로 진행, 특히 나쁜 자세로 불편함을 느끼는 직원들을 위한 습관개선과 목, 허리 통증 개선을 위한 척추강화 운동법을 교육한다.

 

 그룹별 맞춤운동은 장시간의 좌식근무로 인해 몸의 불편함이 있는 직원을 위한 코어스트레칭’, 운동에 흥미가 없는 직원이 즐겁게 운동할 수 있는 댄싱코어’, 건강한 식습관과 바디핏을 위한 체인징바디’, 탄탄한 몸 만들기를 위한 머슬업으로 구성돼 있다.

 

건강지킴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임상팀 김희선 팀장은 점심시간에 바른 자세 교정과 운동법을 배우고 피로까지 풀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특히 팀원들과 함께 그룹운동을 함께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팀 단합하는 효과까지 얻었다고 말했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으로서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려면 임직원부터 건강해야 한다는 신념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앞으로도 직원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웅제약은 건강지킴이 프로그램외에도 ‘1.5.3 계단걷기’, ‘금연캠페인’, ‘건강식단등 임직원의 건강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1.5.3 계단걷기를 통해 임직원이 1주일에 5번 이상 3층 이하는 건강계단을 이용하도록 하고, ‘금연캠페인은 임직원 모두 금연하도록 독려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저염분저지방저칼로리 식단 및 샐러드와 밥, 국의 순서로 먹는 거꾸로 식단이라는 컨셉으로 건강식단을 제공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