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6/19 14

이범식 약사, "악의적인 폭로에서 빚어진 일"

이범식 약사, "악의적인 폭로에서 빚어진 일" 19일 입장밝혀...'조찬휘 회장. 약사회와는 상관없어' ◆발단이 된 제보자가 이범식 약사에게 쓴 충성서약서 조찬휘 회장의 약사회관 관련 파문의 관계자인 이범식 약사가 조찬휘 회장의 지원에 나섰다. 이범식 약사는 19일 오전 입장을 내고 "이번 일은 조찬휘 회장이나 약사회의 잘못은 없다. 또한 나 자신도 추호의 사심도 없으며 선의로 추진한 일이었다"며 "악의를 가진 제보자로 인하여 일방적으로 나온 추측성 보도"라는 입장을 밝혔다. 그는 "제보자가 이를 빌미로 공갈협박을 일삼았다"며 사실이 왜곡되는 것을 경계했다.특히 그의 주장을 뒷받침 할만한 증거도 제시했다. 그는 충성계약서라는 것을 통해 제보자 김 모 씨가 자신에게 쓴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이범식 약사..

옵디보, 美 FDA 간세포암 치료제 우선심사 대상 지정

옵디보, 美 FDA 간세포암 치료제 우선심사 대상 지정 란셋에 게재된 CheckMate-040 임상연구 결과를 바탕 한국오노약품공업(대표이사: 이토 쿠니히코)과 한국BMS제약(대표이사: 박혜선)은 미국 FDA가 소라페닙 치료를 받은 적이 있는 간세포암에 대한 옵디보의 적응증 확대 승인신청서(supplemental Biologics License Application)를 접수했다고 밝혔다. FDA는 이를 우선심사 하기로 결정했으며, 이전에 옵디보를 간세포암에 대한 희귀의약품으로 지정한 바 있다. BMS의 소화기암 개발 책임자 이안 왁스만(Ian M. Waxman) 박사는 “이번 FDA의 우선심사 결정은 간세포암 치료에 있어 아직도 충족되지 않은 환자의 의학적 니즈가 크다는 점을 시사한다. 대부분의 환자들은..

피부노화와 주름의 주범 ‘자외선 A’

피부노화와 주름의 주범 ‘자외선 A’ 트레티노인 함유한 ‘스티바 A’가 좋아 태양의 자외선은 자외선 A(UV-A), B(UV-B), C(UV-C)로 구별되는데, 피부노화와주름의 주범으로 지목되는 자외선 A는 5~7월에 최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성층권의 자외선 흡수량을 살펴보면, 오존층을 통과하면서 자외선 C는 모두 흡수되는 반면, 자외선 B는 10%, 자외선 A는 95%가 지표에 도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통 자외선 B는 표피/상피까지 침투하여 피부암, 백내장, 홍반 등을 유발하고, 자외선 A는 표피/상피보다 더 깊게 침투하여 피부노화, 주름에 영향을 미친다. 이처럼 피부 건강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햇빛이다. 피부가 자외선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굵고 깊은 주름, 거친 피부, 피부 탄력의 ..

로슈 .Ÿ로슈진단,2017 어린이를 위한 걷기 대회 개최

로슈 .Ÿ로슈진단,2017 어린이를 위한 걷기 대회 개최 UN이 지정한 6/16일 ‘아프리카 어린이의 날’ 맞아 한국로슈(대표이사 매트 사우스)와 한국로슈진단㈜(대표이사 리처드 유)은 지난 16일 서울 석촌호수에서 임직원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아프리카 및 국내 소외 아동을 위한 걷기 대회(Roche Children’s Walk)’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로슈그룹은 2003년부터 매년 6월 16일 UN이 지정한 ‘아프리카 어린이의 날(Day of the African Child)’을 기념해 전세계 100여 개국의 임직원이 아프리카 소외 아동을 돕기 위한 걷기 대회 및 기부 행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현재까지 전세계 로슈그룹 임직원 20만 명이 참여했으며, 약 180억 원(약 1,540만 스위스 프..

질염 치료제 질좌제, 성분따라 치료 범위 달라

질염 치료제 질좌제, 성분따라 치료 범위 달라 포비돈 요오드 주성분으로 광범위한 살균 효과 질염은 여성이라면 자주 겪는 질환 중 하나로 질세정제와 질좌제의 형태로 다양한 치료제가 나와있다. 특히 질염 치료제 중 질좌제의 경우, 성분에 따라 효능 효과가 상이하여 질염의 원인에 맞는 적절한 치료제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에서 2015년 문헌재평가를 실시했으며, 해당 결과가 2016년 12월 12일에 공고된 바 있다. 문헌재평가에 따라 질좌제 중 일부는 허가 사항 내의 효능 효과에 변경이 있었고, 이는 2017년 1월 12일부터 적용됐다. 식약처에서 발표한 ‘문헌재평가 허가사항 유지품목’에 따르면 ‘포비돈 요오드’ 성분은 의약품 문헌 재평가 이후에 기존에 허가된 효능 효과가 변경되지..

CJ헬스케어, ‘건강한 숲’ 만들기로 자원봉사 축제 참여

CJ헬스케어, ‘건강한 숲’ 만들기로 자원봉사 축제 참여 ‘지구시민 자원봉사 축제’참여, 버티컬가드닝 진행 중국발 황사와 미세먼지 등으로 대기 환경문제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CJ헬스케어 임직원들이 서울 숲에서 맑은 공기 만들기에 힘을 보탰다. CJ헬스케어(대표: 강석희)는 17일 서울 성동구 서울 숲에서 2017 한국 자원봉사의 해를 맞아 열린 ‘지구시민 자원봉사 축제’에 참여해 페트병을 재활용한 버티컬가드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도시 숲 지키기’라는 주제로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등이 주관하고 행정자치부, CJ헬스케어 등이 후원했으며 주요 정부부처 및 CJ헬스케어 임직원, 서울시민 등 약 1,000여 명이 참석했다. 성보균 행정자치부 차관, 정원오 성동..

동국제약, 미소가 아름다운 세상 UCC공모전

동국제약, 미소가 아름다운 세상 UCC공모전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이 ‘벨라스트’와 함께하는 ‘제2회 동국제약 미소가 아름다운 세상 UCC 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전은 동국제약 주름개선 필러 ‘벨라스트’가 지향하는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에 대한 메시지를 공유하고자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행사다. 대학생들만 참가 가능했던 지난해와 달리, 연령제한 없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공모 내용은 아름다운 미소를 주제로 한 30초 이상 3분 이내의 자유영상으로, 제출 기한은 오는 30일(금)까지이다. 접수는 벨라스트 공식 블로그(http://bellast.co.kr)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마감일까지 작품을 웹하드로 제출하면 된다. 복수 응모도 가능하며 작품 수에는 제한이 없다. 수상자는 8월 4..

동성제약, 창립 60주년 맞아

동성제약, 창립 60주년 맞아 ‘청춘팔팔 아나파테이핑’ 봉사활동 펼쳐 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이 지난 6월 13일 도봉구청에서 어르신 170명을 대상으로 ‘다시찾은 이팔청춘 청춘팔팔 아나파테이핑’ 봉사를 실시했다. 동성제약 임직원으로 구성된 아나파테이핑 봉사단은 어깨, 허리, 무릎, 손목 등 어르신들이 통증을 호소하는 부위에 맞춤 테이핑을 실시하고, 테이핑 효과 및 사용법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테이핑 봉사활동에 사용한 근육테이프는 동성제약의 아나파테이프로, 아픈 부위별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잘라져 있어 부위별 맞춤 테이핑이 가능한 제품이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동성제약 아나파봉사단은 “처음에는 테이핑을 낯설어하셨던 어르신들이 아나파테이프를 통해 통증이 완화된 것 같다며 좋아하시는 모습을..

SK케미칼 친환경 교실, 어린이 수강생 6,000명 돌파

SK케미칼 친환경 교실, 어린이 수강생 6,000명 돌파 SK케미칼의 친환경 교실이 수강생 6,000명을 돌파했다. SK케미칼은 국내 각 사업장 인근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해온 자사의 어린이 환경교육 프로그램인 ‘행복한 초록교실’이 성남과 울산지역 30개 학교, 200학급에서 교육생 6,000명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국내 회사 중 정례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서 지속적으로 환경 교육을 진행하는 곳은 SK케미칼이 유일하다. ‘행복한 초록교실’은 SK케미칼이 친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 확산을 위해 실시해 온 사회공헌활동으로 회사 임직원이 인근 초등학교에 일일 선생님으로 직접 나서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친환경 교육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조등학교 3~5학년을 대상으로 △환..

대한약사회 제6차 상임이사회 개최

대한약사회 제6차 상임이사회 개최 상정 안건 심의…전국약사대회 등 보고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는 15일 대회의실에서 2017년도 제6차 상임이사회를 개최했다. 상임이사회에서는 ‘2017년 지역 약사회 학술강좌’ 개최를 비롯해 △KPA 학술세미나 홍보부스 운영 △의약품 안전콘텐츠 대국민 공모전 등의 안건을 심의하고 원안대로 승인했다. 이와 더불어 ‘제6차 전국약사대회 및 2017 세계약사연맹 서울총회’와 △2017년도 임원 워크숍 및 전지 상임이사회 결산 △2018년도 약국 수가계약 결과 △춘계 임상학술강좌 결산 △약사미래발전연구원 심포지엄 등에 대한 보고도 함께 진행됐다.

조찬휘약사회장, 회관재건축 관련 파문 입장 밝혀

조찬휘약사회장, 회관재건축 관련 파문 입장 밝혀 모든게 성급했던 자신 탓..향후 회관관련 어떤 진행도 없을 것 조찬휘 대한약사회장이 최근 회관재건축과 관련한 파문에 대해 공식적으로 입을 열었다. 조회장은 16일 입장을 담은 담화문을 통해 “모든게 본인의 잘못이며, 이시간 부로 재건축과 관련해서 어떤 것도 실행에 옮기지 않을 것이며, 회관재건축과 관련한 모든 사항은 회원의 뜻에 따르겠다” 고 밝혔다. 조회장은 “당시 회관 재건축의 필요성은 절실했으나, 성금이나 기탁금을 받기도 어려운 상황에서 150억원이 넘는 건축비 마련이 어려운 일이었는데, 이범식 약사문화원장이 재원일부를 조달하겠다고 양덕숙 약정원장을 통해 의사를 밝혔왔었다”고 강조했다. 특히 “재건축시 예식장과 식당운영을 통해 불우이웃도 돕고 저비용결..

약바로쓰기운동본부, 의약품안전교육 활성화 방안 논의

약바로쓰기운동본부, 의약품안전교육 활성화 방안 논의 제3차 임원회의 갖고 주요 안건 논의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 약바로쓰기운동본부(본부장 이애형)는 지난 15일 제3차 임원 회의를 개최하고, 2017년 하반기 주요 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회의는 약바로쓰기운동본부의 △제2회 의약품 안전 사용 컨텐츠 공모전 △제2회 의약품 안전 교육 박람회’개최 △의약품 체험학습교육 기획 △의약품 안전사용 교구 제작 및 배포 등에 대해 의견을 모았다. 아울러 △강사 교육 강화를 위한 홈페이지 개편작업 진행 사항 △2017년 의약품 안전사용교육 보건교사 연수 진행 사항을 점검했다. 이애형 본부장은 “의약품 안전교육의 효율성 증대와 활성화를 위해 의약품 안전 사용 콘텐츠 공모전과 의약품 체험학습 교육을 하게 됐다"며“앞..

심사평가원, 원주시 식품 빈곤 아동 위한 나눔 활동 참여

심사평가원, 원주시 식품 빈곤 아동 위한 나눔 활동 참여 식료품·생필품 키트 만들어 식품 빈곤 아동 가정에 전달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6월 14일(수) ~15일(목) 이틀간 굿네이버스 강원본부(본부장 박미경)가 주최하는 ‘원주시 식품 빈곤 아동을 위한 지원 사업’에 참여했다. 심사평가원은 약 5천명에 달하는 원주시 식품 빈곤* 아동을 돕기 위해 즐겁고 행복한 원주 만들기「낙원프로젝트」중 하나인 ‘원주시 식품 빈곤 아동을 위한 지원 사업’에 참여했다. 지원사업에 참여한 봉사자들은 6월 14일(금) 버들초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원주시청과 원주지역 학교 등 약 130명의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생계에 필요한 식료품과 생필품을 상자에 담아 키트를 만들었고, 15일(목)에는 봉사자들이..

◆의약정책 2017.06.19

심사평가원, 원주 혁신도시에 ‘탱고의 밤’ 선사

심사평가원, 원주 혁신도시에 ‘탱고의 밤’ 선사 2017년 신나는 예술여행」개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6월 22일(목) 저녁 7시심사평가원 2층 대강당에서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2017년 신나는 예술여행」프로그램을 통해 특별한 탱고의 밤을 선사한다. 심사평가원은 2015년 12월 원주혁신도시로 이전 후 지역민과 소통․화합을 강화하고, 직원과 가족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문화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공연은 손 안의 오르간으로 불리는 반도네온 연주자 고상지 트리오의 화려한 연주로 구성되며, 티켓은 공연당일 오후5시부터 선착순으로 배부한다. 심사평가원 강경수 인재경영실장은 “강원문화재단 및 국제교류재단 등과 함께 7월 ..

◆의약정책 2017.06.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