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11/09 5

약사회, 12월 7일 제조․수입업체 관리약사 최종 연수교육

약사회, 12월 7일 제조․수입업체 관리약사 최종 연수교육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 제약유통위원회(위원장 황상섭)는 오는 12월 7일 의약품 제조·수출입업체 관리약사를 대상으로 금년 최종으로 제4차 제조·수출입업체 관리약사 연수교육을 개최한다. 의약품 제조·수출입업체 관리약사 연수교육은 약사법 제15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5조에 근거해 매년 의약품 제조 및 수출입업체에 근무하는 제조, 품질, 안전, 수‧출입 관리약사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8시간의 연수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연 4회 중 1회 참석으로 2017년도 약사 연수교육이 이수된다. 교육은 ‘약사윤리’를 비롯해 제약기업 특허전략, 바이오산업 연구동향 및 전망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신청 접수는 11월27일부터 12월1일까지 본회 홈페이지(ww..

대약, 강원도 장애인한마음전진대회서 건강지킴이

대약,강원도 장애인한마음전진대회서 건강지킴이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 여성보건위원회(담당부회장 조덕원, 위원장 이경숙․김종희)는 11월 7일, 강원 지역 장애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개최한 ‘제25회 강원도 장애인한마음전진대회’에서 건강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건강부스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 패럴림픽 성공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진행됐으며, 강원 지역 장애인과 가족 2,000여명이 참석한 장애인 체육활동의 일환으로 개최됐다. 장애인 건강증진과 권익신장을 위해 25회째 진행중인 전진대회에서 대한약사회는 (주)한독과 함께하는 사랑플러스캠페인 일환으로 건강지킴이 활동을 실시했다. 강원 지역은 타 지역보다 평균연령이 높아 고혈압과 당뇨, 고지혈증, 관절염 등을 호소하며 복용하고 있는 약에 대한 궁금증 상담이 많았다..

건선학회, 조기 진단과 제대로 된 치료의 중요성 강조

대한건선학회, 조기 진단과 제대로 된 치료의 중요성 강조 건선환자의 다기관 역학조사 연구결과 및 설문조사 발표 대한건선학회(회장 송해준 고려대 교수)는 2017 세계건선의 날 기념 기자간담회를 통해 국내 건선의 현황과 함께 시행 5개월째에 들어선 중증건선 산정특례제도와 바람직한 건선치료의 나아갈 방향에 대해 소개했다. 건선은 면역 조절기능의 이상이 나타나는 만성 염증성 피부질환으로 우리나라 인구의 0.5-1%에 해당되는 25-50만명의 환자가 고통을 받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환자들은 피부 병변 자체로 괴로움을 겪으며 사회생활과 생업에 큰 지장을 받을 뿐만 아니라 대사이상 질환 및 심혈관 질환 등 전신적 동반질환으로 이중고에 시달린다. 특히 중증의 건선일수록 동반질환의 발생이 더 증가되는 것으로 밝혀져..

한국애브비 의학부 정수진 전무 영입

한국애브비 의학부 정수진 전무 영입 글로벌 바이오 제약 기업인 한국애브비(주)(대표:유홍기)는 정수진(鄭秀珍, 45세) 의학부 부서장을 전무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의학부를 총괄하는 정수진 전무는 사노피 파스퇴르와 BMS 를 거쳐 최근 한국노바티스 항암제 의학부서장에서 한국애브비에 입사했다. 정 전무는 신촌세브란스 병원에서 전공의, 전임의, 및 임상연구조교수로 임상경력을 쌓았으며, 계명대학교 의대를 졸업하고 연세대에서 의학석사를 받았다.

원광약대 총동문회장에 김좌진 동문

원광약대 총동문회장에 김좌진 동문 2017년 정총....재학생에 장학금 전달 원광대학교 약학대학 약학과 총동창회는 지난 11월 5일 원광대학교 약학관에서 박규동 회장이 주관하여 2017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동문의 화합을 다졌다. 행사는 2017년 정기총회를 전병진 사무총장의 사회로 ▲주요 업무 보고 ▲장학증서 수여식 ▲ 주요 안건 심의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동문장학재단에서는 재학생 5명에게 총 450만원 장학급을 지급했다. 총동문회 신임 회장으로는 김좌진 동문(80학번)이 추대 되었다. 장학생 명단은 다음과 같다. - 5학년 이유정, 이종곤(2명) 4학년 강상목, 박재홍, 정원조(3명) 김좌진 신임 총동문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박규동 전임 회장의 공로에 감사하고 동문들의 화합과 총동문회를 더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