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10 249

노바티스 자이카디아, ALK양성 비소세포폐암 1차 치료제 국내 허가

노바티스 자이카디아, ALK양성 비소세포폐암 1차 치료제 국내 허가 뇌전이 환자 전반적인 반응률(ORR)은 72.5% 달성 노바티스는 자사의 역형성 림프종 키나아제(ALK) 양성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자이카디아(Zykadia® 성분명: 세리티닙, ceritinib)가 9월 29일자로 1차 치료제로 허가사항이 변경되었다고 밝혔다. 이로써 자이카디아는 역형성 림프종 인산화효소 (ALK) 양성 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비소세포폐암의 치료제로 적응증이 확대 되었다. 자이카디아는 그 동안 이전에 크리조티닙으로 치료 받은 적이 있는 ALK 양성 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비소세포폐암 환자에 대한 치료제로 사용이 되어 왔으며, 이번 허가사항 변경을 통해 크리조티닙으로 치료 받은 적이 없는 ALK 양성 비소세포폐암 환자들..

화이자제약, ‘제11회 화이자 R&D 유니버시티’ 개최

한국화이자제약, ‘제11회 화이자 R&D 유니버시티’ 11월 세 차례에 서울, 대구, 부산에서 예정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 www.pfizer.co.kr)은 ㈜드림씨아이에스(대표 지아리우, www.dreamcis.com)와 공동주최로 오는 11월 18(토), 11월 22일(수), 11월 25일(토) 세 차례에 걸쳐 서울, 대구, 부산에서 ‘제11회 화이자 R&D 유니버시티(Pfizer R&D University)’를 개최한다. ‘화이자 R&D 유니버시티’는 한국화이자제약과 드림씨아이에스가 함께 2007년부터 국내 R&D 전문인력 양성과 임상 시험 연구 발전을 위해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의약 R&D 교육 프로그램이다. 특히, R&D 현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실무진이 강사로 참..

유한양행, 오창지역 어린이 교통안전 위해 ‘노란발자국’ 설치

유한양행, 오창지역 어린이 교통안전 위해 ‘노란발자국’ 설치 오창지역 3개 초등학교 횡단보도 11곳 유한양행(사장 이정희)은 지난 28일 오창지역 3개 초등학교 앞 횡단보도에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교통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노란발자국 부착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유한양행 임직원 25명은 오창공장 인근에 소재한 각리초, 비봉초, 청원초 등 3개 초등학교 11개 횡단보도에 노란 정지선과 노란발자국을 부착했다. 유한양행은 사전에 각 학교를 방문하여 어린이들이 등하교시 주의가 필요한 횡단보도를 미리 파악하고 11곳의 횡단보도를 선정했으며, 이날 봉사활동에는 유한양행 임직원뿐만 아니라 3개 학교 녹색어머니회 학부모와 학생대표 및 교직원이 함께 참여해 봉사활동에 의의를 더했다. 해마다 스쿨존 어린이 교통사고가 늘..

심초음파학회, 전국민 대상 제3회 ‘굿바이, 혈전’ 캠페인 실시

심초음파학회, 전국민 대상 제3회 ‘굿바이, 혈전’ 캠페인 실시 10월 27일부터 12월 13일까지 전국 3개 병원에서 건강강좌 개최 한국심초음파학회(이사장 박승우 · 삼성서울병원 순환기내과)는 정맥혈전 색전증에 대한 인식 향상과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제3회 굿바이, 혈전!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에 따라 전국 3개 병원에서 정맥혈전 색전증에 대한 건강강좌를 개최하며, 첫 번째 순서로 분당서울대학교병원에서 캠페인을 성료했다. 제3회 ‘굿바이, 혈전! 캠페인’의 첫 번째 강의가 분당서울대학교병원에서 진행됐다. 이날 건강강좌에 참여한 50여 명의 환자 및 가족들은 질환에 대한 강의와 함께 운동처방사와 ‘굿바이 혈전 체조’를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굿바이, 혈전! 캠페인’은 한국심초음파학회가 전국..

한국고혈압관리협회, ‘창립 10주년 기념식’ 개최

한국고혈압관리협회, ‘창립 10주년 기념식’ 개최 국민 고혈압 예방 및 관리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 기울여 나갈터 사단법인 한국고혈압관리협회(회장 홍순표)가 창립 10주년을 맞아 지난 시간을 되돌아보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10월 27일(금) 오후 7시 콘래드 서울에서 개최된 사단법인 한국고혈압관리협회 창립 10주년 기념식에는 한국고혈압관리협회 배종화 명예회장, 홍순표 회장 등 협회 임직원들을 비롯해 대한고혈압학회 조명찬 이사장, 대한고혈압학회 정진원 회장 등 1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많은 내외빈이 참석했다. 한국고혈압관리협회 김종진 사무총장(경희의대)의 사회로 시작된 기념식은 축사, 10주년 경과보고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10주년 기념식에서 홍순표 고혈압관리협회 회장은 인사말을..

동아제약, 체내형 생리대 템포 안심동행 행사

동아제약, 체내형 생리대 템포 안심동행 행사 경기도화성서 3대 모녀 40가족 초청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지난 28일(토)부터 29일(일)까지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롤링힐스 호텔에서 3대 모녀 40가족을 초청해 체내형 생리대 템포 ‘안심 동행’ 행사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템포 안심 동행 행사는 템포 발매 40주년을 기념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템포를 알리고 여성 소비자들과 더욱 가깝게 소통하고자 개최됐다. 지난 5월, 8월 템포와 함께하는 ‘안심 육아토크콘서트’, ‘템포 x 투맘쇼’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된 행사다. 행사에 참가한 가족들은 엄마와 딸이 함께 하는 요가 클래스, 엄마가 딸에게 선물하는 플라워 박스 클래스, 3대 모녀 흑백 가족 사진 촬영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추억..

최근 5년간 건식 이상사례 4천여건 넘어

최근 5년간 건식 이상사례 4천여건 넘어 위장관 증상 이상이 32.4% 가장 많아 인재근 의원(서울 도봉갑, 보건복지위원회, 더불어민주당)』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제출받은 국정감사 자료를 분석한 결과 최근 5년간 건강기능식품으로 인한 이상사례 신고 접수 건수가 4천여 건을 넘어서는 것으로 밝혀졌다. 인재근 의원에 따르면 최근 5년간 건강기능식품의 부작용 등 이상사례 신고 접수 건수는 4,091건으로, 연도별로는 2013년 162건에서 2014년 1,862건, 2015년 566건, 2016년 821건, 2017년은 8월 기준 680건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증상별로는 ‘위장관’증상이 전체의 32.4%에 해당하는 1,326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이어 ‘피부’증상이 780건(19.1%), ..

서울시약, 대북시약사공회 방문

서울시약, 대북시약사공회 방문 양국 약사직능 발전 다짐 서울시약사회가 대만 대북시약사공회와 지난 1979년부터 이어온 38년간의 우정을 서로 확인하는 자리를 가졌다. 서울특별시약사회(회장 김종환)는 지난 26~29일 3박4일 일정으로 대만 대북시약사공회를 방문해 변치 않는 소통과 협력의 시간을 이어갔다. 올해는 대북시약사공회 황금순 이사장이 지난 8월 공식 취임한 이후 첫 방문으로 대만 국회의원, 대북시의원 등이 참석하면서 어느 때보다 큰 환대를 받았다. 김종환 회장과 황금순 이사장은 양 약사회가 준비한 선물을 교환하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신뢰와 우정을 약속했다. 첫날 방문단 환영회에서 김종환 회장은 “두 약사회가 약사직능의 밝은 미래를 위해 앞으로도 협력관계가 지속되기를 기대한다”며 “38년간 이어온 ..

화이자제약 센트룸, 멀티맨 멀티우먼 스토리 공모

화이자제약 센트룸, 멀티맨 멀티우먼 스토리 공모 브랜드 특징(multi-benefit) 활용한 소비자 이벤트 개최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 www.pfizer.co.kr)은 오늘부터 11월 17일까지 약 3주간 센트룸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멀티맨 멀티우먼 스토리 공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센트룸의 멀티맨 멀티우먼 스토리 공모 이벤트는 엄마이자 바리스타 수강생, 직장인이자 아마추어 여행가 등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하며 현명하게 인생을 즐기는 멀티플레이어(multiplayer)의 이야기를 듣고 응원하고자 기획된 온라인 이벤트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멀티맨 멀티우먼으로서 현명하게 인생을 즐기는 자기 자신 혹은 지인을 설명하는 키워드와 스토리를 센트룸 페이스북 페이지..

머크, 삼성바이오로직스 전략적 제휴 확대연장

머크, 삼성바이오로직스 전략적 제휴 확대연장 바이오의약품 제조와 공정 개발 분야 제휴 머크와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바이오의약품 제조와 생물학적 제제의 공정 개발 분야 전략적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신약 개발에 나서는 소규모 바이오 벤처 기업을 위한 공정 개발과 임상 물질 생산 역량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MOU에 따라 머크는 삼성바이오로직스에 Mobius® Single-use 외에 공정 개발과 기술 교육을 지원한다. 바트라 머크 보드 멤버 겸 생명과학 사업 CEO는 “삼성바이오로직스와의 협업은 이번 제휴로 계속해서 강화되고 있다”면서 “머크의 공정 개발 전문성과 광범위한 Single-use 바이오 공정 포트폴리오인 Mobius®는 환자를 위한 혁신을 더..

유나이티드제약, ‘창립 30주년 기념행사’ 및 ‘히스토리 캠퍼스 준공식’ 열어

유나이티드제약, ‘창립 30주년’ 및 ‘히스토리 캠퍼스 준공식’ 자연 속 문화공간에서 임직원들 소통과 화합의 시간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이 창립 30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열고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28일(토)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의 유나이티드 히스토리 캠퍼스에서 열린 행사에는 강덕영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 및 외부인사 9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본 행사인 창립 30주년 기념행사에 앞서 ‘히스토리 캠퍼스 준공 기념식’이 열렸다. 우리 문화와 역사를 연구하고, 다양한 전시회 및 공연이 열리는 히스토리 캠퍼스는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올 10월 완공됐다. 준공 기념식은 박춘화 목사의 축사를 시작으로 시설 담당 이종수 이사의 건설 이력 보고, 준공 기념 테이프 커팅식, 기념 촬영 ..

한국릴리, 세계 최초 인슐린 상용화 기념 달 맞아 행사

한국릴리, 세계 최초 인슐린 상용화 기념 달 맞아 행사 당뇨병 치료 전체 단계에 걸친 인슐린 옵션 완성 기념 한국릴리(대표: 폴 헨리 휴버스)는 일라이 릴리가 세계 최초로 당뇨병 치료제 인슐린을 상용화한 달인 10월을 맞아, 올해 릴리가 인슐린 치료 전체 단계에 걸친 제품 라인을 완성한 원년을 기념하는 사내 행사를 30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당뇨병 치료에서 환자 맞춤형 치료제가 점차 중요해지고 있는 가운데, 당뇨병 치료제 선두 기업으로서 광범위한 치료 옵션을 제공하는 릴리가 당뇨병 치료 향상 및 환자들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임직원들의 결의를 다지고자 마련됐다. 한국릴리 임직원들은 DPP-4 억제제부터 기저 인슐린까지 다양한 당뇨병 치료제 계열을 상징하는 5가지 색상의 퍼즐이 하나가 되는 세레모니를 ..

샤이어코리아 2017 GOALS 심포지엄 성료

샤이어코리아 2017 GOALS 심포지엄 성료 국내외 리소좀축적질환 전문의, 고셔병∙파브리병 치료의 최신 지견 공유 샤이어코리아(대표 문희석)는 지난 10월 27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에서 고셔병 및 파브리병 극복을 위한 최적의 방법을 논의하는 제 1회 GOALS(Grasp the Optimal Approach to LSD with Shire)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올해 처음 개최된 GOALS 심포지엄에는 국내 의학유전학과, 소아청소년과, 심장내과, 신장내과, 혈액내과 등 다양한 분과의 전문의 60여명이 참석해 리소좀축적질환의 대표적인 질환인 고셔병과 파브리병의 진단 및 치료현황, 발전방향 등을 점검했다. 또한, 영국 런던 왕립자선병원(Royal Free Hospital) 혈액내과 ..

캐나다 특허국, 머크 CRISPR 기술 특허 승인

캐나다 특허국, 머크 CRISPR 기술 특허 승인 북미 지역에서는 최초 머크가 캐나다 특허국으로부터 동사의 진핵 세포 유전자 결합 기법인 CRISPR 기술 특허 신청에 대해 "승인 통보서"를 발부받았다고 발표했다. 머크 보드 멤버 겸 생명과학 사업 CEO인 우딧 바트라는 "당사의 특허 포트폴리오가 전 세계적으로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우리는 질병에 대한 새로운 치료법 발견을 위해 전 세계 과학계와 협력하고 있기 때문에 당사의 독자적인 CRISPR 기술에 대한 보호 조치가 내려지고 있다"며 "캐나다 특허국의 이번 결정은 유전자 편집 기술 발전에 대한 머크의 역할을 중요하게 인정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머크는 또한 동사의 CRISPR 삽입 기법에 대한 특허를 미국, 브라질, 중국, 인도, 이스라엘, 일..

‘KDRA 의약분석연구회 제11차 워크샵 및 제9차 정기총회’ 성료

‘KDRA 의약분석연구회 제11차 워크샵 및 제9차 정기총회’ 성료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산하 한국의약분석연구회(연구회장 강동일)은 2017년 10월 26일(목) ~ 27일(금) 양일간에 걸쳐서 용인 양지파인리조트 11층 파인홀에서 제약기업, 바이오기업, 벤처스타트업의 산/학/연 분석연구 전문가 회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국내외 허가등록을 위한 품질평가 이슈’를 주제로 ‘KDRA 한국의약분석연구회 제11차 워크샵 및 제9차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강동일 연구회장은 인사말을 통해서 제약업계가 중요한 전환점에 있으며 이에따라 분석연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하며 최근 국내외 규제 변화에 따라 여러모로 어렵고 혼란스러울 수 있지만 이럴 때 일수록 정보를 공유하여 보다 효율적인 방법으로 업무를 수행할 ..

한독, 스컬트라 ‘STAR 심포지엄’ 개최

한독, 스컬트라 ‘STAR 심포지엄’ 개최 주요 피부과, 성형외과 의료진이 참석해 한독(회장 김영진)의 주름 개선 주사 스컬트라(Sculptra)가 21일 서울 쉐라톤 팔래스 강남에서 ‘STAR(Special Trust about sculptrA)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STAR 심포지엄’에서는 다양한 임상 경험과 전문성을 보유한 전국 피부과, 성형외과 의료진 40여 명이 참석해 주름 개선 시술의 최신 지견과 스컬트라의 다양한 적용 사례를 공유했다. 청담엔비의원 이황희 원장, 메디노블의원 임한석 원장, MH의원 김지선 원장이 좌장 및 연자로 참여해 스컬트라 시술, 환자 상담, 임상적 활용 등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했다. 또, 리치미의원 이치훈 원장과 미라인의원(울산 남구) 이수형 원장이 패널..

대웅제약-대웅바이오, ‘프랑크프루트 CPhI Worldwide 2017’ 참가

대웅제약-대웅바이오, ‘프랑크프루트 CPhI Worldwide 2017’ 참가 ㈜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은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된 'CPhI Worldwide 2017' 세계의약품전시회에 참가해 미국, 유럽, 중국, 중동, 중남미, 북아프리카 등 다양한 지역의 글로벌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CPhI는 매년 세계 주요도시를 순회하며 개최되는 전세계 최대 규모의 의약품 전시회로, 올해는 세계 155여 개국에서 2,500여개 기업 및 관계자 4만여명이 참여했다. 대웅제약은 글로벌 기업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매년 CPhI에 참여하고 있다. 대웅제약과 대웅바이오는 현장 부스에서 상담을 통해 글로벌 주력품목인 ‘이지에프’, ‘올로스타’, ‘루피어’와 우루사의 주..

먼디파마,수도권 약사 120명 대상 호흡기 질환 심포지엄

먼디파마,수도권 약사 120명 대상 호흡기 질환 심포지엄 호흡기 감염 케어 제품군의 올바른 사용법 제시 한국먼디파마(유)(대표이사 이명세)는 지난 28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임페리얼 팰리스에서 수도권 약사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호흡기 질환 관리와 복약지도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부쩍 쌀쌀해진 날씨에 호흡기 질환으로 약국을 찾는 환자들이 많아졌다는 점에 착안하여 호흡기 질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베타딘 인후스프레이를 포함한 한국먼디파마의 호흡기 감염 케어 제품들을 설명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심포지엄 강연은 신사동의 ‘중앙약국’을 운영하고 있는 이준 약사가 맡았다. ‘호흡기 질환 관리 및 복약지도’를 주제로 상기도 감염 시에 어떤 증상이 나타나고, 호흡기계 질환에..

한미약품, 이비인후과 종합학술대회서 ‘몬테리진’ 심포지엄

한미약품, 대한이비인후과 종합학술대회서 ‘몬테리진’ 심포지엄 20일 대구 엑스코 그랜드볼룸…이비인후과 전문의 다수 참석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이 제23회 대한이비인후과 종합학술대회 런천 심포지엄(산학세션)에서 몬테리진의 임상 결과를 발표했다. 대한이비인후과 종합학술대회는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대구 엑스코 그랜드볼룸에서 열렸으며, 이번 세션에서 가천의대 이비인후과 김선태 교수가 ‘알레르기성 비염(AR)의 새로운 치료옵션, 몬테리진’ 주제 발표를 진행했다. 김선태 교수는 “천식과 알레르기비염은 역학, 병태생리, 임상적으로 관련성이 있는 만성 염증성 기도질환으로 서로 연관되어 동반률이 높으며, 천식과 동반된 비염을 함께 치료하는 통합적인 접근 방법을 국제적인 치료 지침에서도 권장하고 있..

신개념 콜라겐 필름 CH.V, 기존 안티에이징 한계 극복

신개념 콜라겐 필름 CH.V, 기존 안티에이징 한계 극복 서울제약 CH.V런칭 심포지엄 가져 27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호텔 서울 파르나스에서 개최된 서울제약 ‘처음 만나는 콜라겐 필름 CH.V런칭 심포지엄(좌장: 국립의료원 강제구 교수)’에서 개발자 일본 히메지도쿄대학 다니구치 교수는 CH.V 개발 경위를 이같이 설명했다. 다니구치 교수는 “고분자 콜라겐을 인체에 가장 효과적으로 흡수시킬 수 있는 방법이 무얼까 고민하다가 콜라겐을 필름화해서 구강점막에 부착하는 방법을 생각해 냈다”고 말했다. 다니구치 교수는 콜라겐 필름 제조방법을 찾던 중 세계적인 스마트필름 제조기술을 가진 서울제약과 연결됐고 서울제약의 기술자문과 제휴를 거쳐 지난 달 말 서울제약이 CH.V(씨에이치브이)라는 이름으로 한국에 첫 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