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3/12 13

제약바이오협회, K-멜로디 사업단 구성

제약바이오협회, K-멜로디 사업단 구성 단장에 김화종 협회 AI신약융합연구원장 보건복지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 11일 ‘연합학습 기반 신약개발 가속화 프로젝트(K-MELLODDY)’ 신임 사업단장에 김화종 한국제약바이오협회 AI신약융합연구원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노연홍)는 연합학습 기반 신약개발 가속화 프로젝트의 주관기관으로 사업단을 구성, 4월부터 세부과제 기획, 공모‧선정 등을 본격 추진할 예정이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AI기반 신약개발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4년전 AI신약개발지원센터를 설립해 지속적으로 교육, 홍보사업 등을 진행해왔다. 협회는 올해 들어 산업계의 AI신약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해 지난 1월 12일 기존의 AI신약개발지원센터를 AI신약융합연구원으로 ..

오가논 '프로페시아', 디지털 마케팅 활동 강화

오가논 '프로페시아', 디지털 마케팅 활동 강화 디지털 플랫폼으로 탈모 치료 지원 한국오가논(대표 김소은)은 자사 의료진 전용 웹사이트 오가논 프로(ORGANON PRO) 내 자사 남성형 탈모 치료제 프로페시아를 주제로 한 남성형 탈모 온라인 강좌를 신설하고 새로운 브랜드 영상을 공개하는 등 디지털 활동을 강화한다고 12일 밝혔다. 한국오가논 프로페시아팀은 의료업계의 디지털 트렌드에 따라 지난해 말 남성형 탈모 환자들의 탈모 치료를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며 환자 대상 디지털 스킨십을 강화한바 있다. 올해는 의료진을 대상으로 온라인 탈모 강좌를 개설하고 브랜드 영상을 공개하는 등 디지털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 먼저 자사 의료진 전용 웹사이트인 오가논 프로에서는 프로페시아 온라인 탈모 강좌를 신설하고..

경기도한약사회, 독거노인 위해 봉사활동

경기도한약사회, 독거노인 위해 봉사활동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방문 경기도 한약사회(회장 권혁두)는 지난 10일 김포시 노인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가졌다. 경기도한약사회는 3월 10일 김포시노인종합복지관 선정 재가어르신 10가구를 방문해서 건강상담, 구급함 및 상비약 제공, 한약 제공, 핫팩 제공 등의 봉사활동을 하는 한편, 김포노인종합복지관에 방문하는 노인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쌍화탕 450봉을 제공하기로 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권혁두 회장을 비롯, 서동욱, 김새미 부회장, 김성진, 김정인 감사, 김현준, 안지원 이사, 이진주 회원과 올해 초 한약사 면허를 취득한 신입 한약사 11명과 함께 참여하였다. 권혁두 회장은 “개인 자격으로 2017년부터 김포 지역 봉사활동을 지속해 오고 있었지만, 지부 차원에..

한국파스퇴르연구소, 해양과학기술원과 연구협력

한국파스퇴르연구소, 해양과학기술원과 연구협력 해양천연물 기반 글로벌 감염병 치료제 개발 추진 한국파스퇴르연구소(소장: 장승기)는 한국해양과학기술원(원장: 직무대행 이희승, 이하 KIOST)와 해양천연물 기반 감염병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양 기관은 ▲ 항생제 내성 세균 및 바이러스 극복을 위한 감염병 연구, ▲천연물 제공 및 약물 스크리닝기술 활용 연구, ▲ 학술정보 교류 등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해양에서 발굴한 천연물 소재를 기반으로 항생제 내성균 치료제 개발 공동연구를 우선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항생제 내성은 질병으로 인한 사망 위험을 증가시키며 내성균의 전파를 통해 공중보건에 심각한 위협을 초래한다. 항생제 오남용을 비롯하여 사람·환경·식품 등 다양한 요인으..

대웅펫, 소화효소보조제 ‘베아제펫’ 출시

대웅펫, 소화효소보조제 ‘베아제펫’ 출시 반려동물 전용으로 개발 반려동물 헬스케어 전문기업 대웅펫(대표 이효준, 문재봉)이 반려동물을 위한 소화효소보조제 ‘베아제펫’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베아제펫은 대웅제약의 스테디셀러 소화제 ‘베아제’를 반려동물 전용으로 개발한 제품으로 강아지·고양이의 소화 건강에 탁월한 효능을 나타내는 제품이다. 제품에 함유된 소화 효소제와 식이섬유를 통해 소화 건강뿐만 아니라 배변활동까지 원활하게 돕는다. 보험사 메리츠화재의 장기 실손의료비보험 ‘펫퍼민트’에서 발표한 질병별 지급 건수 통계 자료에 따르면, 구토로 인한 지급 건수는 4,043건으로 위염/장염에 이어 3위를 기록했다. 이렇듯 소화장애와 관련된 질병은 반려동물에게 빈번하게 나타나고 있다. 특히 반려동물의 주식인 ..

에스티팜, RNA Leaders 2024서 기술력 과시

에스티팜, RNA Leaders 2024서 기술력 과시 버나젠·레바티오와 공동....13일부터 스위스 바젤서 에스티팜은 자회사 버나젠(Vernagen), 레바티오(Levatio)와 함께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스위스 바젤에서 개최되는 RNA Leaders 2024에서 혁신적인 RNA 기술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RNA Leaders 2024는 RNA 분야의 선두주자들이 모여 연구 및 기술 혁신을 공유하는 국제 학회다. 에스티팜, 버나젠, 레바티오는 이번 행사에 주요 연사로 선정되어 구두발표 할 예정이며 최신 연구 결과와 기술력을 전 세계 연구자들과 공유하고 파트너링 미팅을 통해 기술이전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날 에스티팜 양주성 전무는 ‘A novel LNP system, STLNP® with h..

메디아나, KIMES 2024에서 핵심 라인업 선보여

메디아나, KIMES 2024에서 핵심 라인업 선보여 셀바스와 협력 통해 ‘AI 의료 혁신’ 주도 국내 대표 의료기기 기업 메디아나(KOSDAQ 041920)가 KIMES 2024(Booth NO : Hall C 360)에서 환자감시장치(Patient Monitor), 자동심장충격기(AED), 기계식 가슴압박장비 등 자사의 핵심 제품뿐 아니라 셀바스AI(KOSDAQ 108860)등과 협력을 통해 AI 의료 시장을 혁신할 제품을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환자감시장치 중 VSM(Vital Signs Monitor) 대표제품 V20a은 유무선 네트워크를 지원해 다양한 환경의 병원 내 전자의무기록시스템에 접근이 용이하도록 개발되었다. 환자의 혈압, 산소포화도, 체온, 맥박수 등 생체 정보를 자동으로 병원 내 ..

암젠코리아-차의과대약대, MOU 체결

암젠코리아-차의과대약대, MOU 체결 산업약사 양성 공동노력 암젠코리아(대표 노상경)는 지난 8일 차 의과학대학교 약학대학(나영화 학장)과 산업약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기업과 교육기관 간의 이번 협약을 통해 산업약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부터 실무·실습 지원, 시설 상호 이용 등 제약 바이오 산업 인재 육성을 위한 전반적인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산업약사란 의약품 개발을 비롯해 의약품 제조와 생산, 품질 관리, 마케팅, 의약품 정보 수집과 분석, 임상시험 수행 등 다양한 직무로 제약 바이오 업계에 종사하는 약사를 의미한다. 특히, 의약품의 개발과 생산은 고도의 전문성이 요구되는 업무로, 제약 바이오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전문 약학 지식을 갖춘 인력 양성의 중요..

제뉴원사이언스, ‘엔테킴정’ 태국 생동성시험 통과

제뉴원사이언스, ‘엔테킴정’ 태국 생동성시험 통과 오는 2025년 태국 시장에 첫 선 국내 대표 합성의약품 CDMO(위탁개발생산) 기업 제뉴원사이언스(대표 이삼수, 이하 제뉴원)가 진입 장벽이 높은 태국 제약 시장에서 B형 간염 치료제인 ‘엔테킴정’ 품질을 인정받으며, 본격적인 태국 공략 준비를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제뉴원은 최근 태국 그룹 BJC(Berli Jucker Public Company Limited)사의 헬스케어 사업부 코스모 메디컬(Cosmo Medical)과 함께 ‘엔테킴정(Entecavir 1mg, 수출명: Enteklave tablet)’과 오리지널 의약품(BMS 바라크루드)’ 간의 생물학적동등성 시험(이하 생동성 시험)을 진행, 적합 판정을 받았다. 자사 생산 제네릭(Gener..

산업약사회, 제2회 산업약사 교류회 개최

산업약사회, 제2회 산업약사 교류회 개최 3월 28일, 드림플러스 강남 한국산업약사회(회장 오성석)가 를 오는 3월 28일, 드림플러스 강남센터에서 개최한다. 산업약사교류회는 제약회사, 의료기기, 건강식품, 투자, 특허법률 등 헬스케어 관련 산업에 종사하는 약사들의 교류의 장으로 지난해 처음 시도되어 많은 호응에 힘입어 올해도 교류회를 개최한다. 산업약사교류회는 자유로운 형식의 standing party로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된다. 교류회의 참가를 위한 사전등록은 한국산업약사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약학정보원, 약인성 간손상 정보 제공

약학정보원, 약인성 간손상 정보 제공 약학정보원(원장 김현태)은 12일자로 온라인 학술정보지 ‘팜리뷰’ 3월 1회차 원고를 발행하였다. 이번 팜리뷰는 약인성 간손상(drug-induced liver injury)의 종류, 기전, 위험 요인과 약인성 간손상을 유발할 수 있는 주요 의약품과 해당 의약품에 의한 간손상의 특징을 소개하였다. 대한약사회 지역의약품안전센터의 기고에 따르면 간은 대부분의 약물을 농축하고 대사하는 역할을 하며, 약물에 의한 손상의 주요 표적이 된다. 가장 많이 알려진 아세트아미노펜 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약물이 간손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전통요법에 사용되는 약초 등도 간독성을 지닐 수 있다. 또한 알코올 섭취가 잦은 환자, 기존 간질환 환자, 과거에 약인성 간손상을 경험한 환자 등의 ..

유한양행 창업자, 故 유일한 박사 영면 53주기

유한양행 창업자, 故 유일한 박사 영면 53주기 추모식 갖고 창업주 설립 정신 되새겨 유한양행 창업자인 故 유일한 박사의 영면 53주기를 맞았다. 유 박사는 지난 1971년 3월 11일 76세를 일기로 영면하였다 유한양행과 유한재단, 유한학원은 3월 11일 오전 경기도 부천시 유한대학에 위치한 유일한 기념홀(윌로우 하우스)에서 유일한 박사 제 53주기 추모식을 가졌다. 이날 추모식은 유족 및 조욱제 사장을 비롯한 유한양행 임직원, 유한재단, 유한학원, 유한 가족사 임직원과 재학생 등 500 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엄숙히 거행되었다. 추모식에 앞서 유한양행 임직원들은 유일한 박사의 묘소인 유한동산에서 묵념과 헌화를 하며 고인을 뜻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유한양행 조욱제 사장은 추모사를 통해 “유일한 박사..

한미사이언스, 이사회 열고 주주총회 안건 등 의결

한미사이언스, 이사회 열고 주주총회 안건 등 의결 신규이사 6명 선임안 의결...28일 51차 주총 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는 11일 이사회를 열고 오는 28일 열리는 제51기 정기 주주총회 안건으로 ‘신규 이사 6명 선임안’ 등을 상정하기로 의결했다. 이와 함께 한미사이언스 이사회는 주총 안건과는 별도로 회사의 주주친화 정책 추진 사항 등을 보고 받고 승인함으로써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노력을 한미사이언스의 핵심 정책으로 명문화했다. 우선 한미사이언스는 통합 이후 재무적, 비재무적 방안을 통한 주주가치 제고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재무적 방안으로는 ▲중간배당 도입을 통한 주주 수익성 제고(단기) ▲당기순이익의 50%를 주주친화정책 재원으로 활용(중/장기) 등을 꼽았고, 비재무적 방안으로는 ▲주주와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