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3/20 15

좋은병원, 美 뉴스위크 '세계 최고의 병원' 선정

좋은병원, 美 뉴스위크 '세계 최고의 병원' 선정 좋은삼선, 좋은강안병원은 4년 연속 선정 은성의료재단 좋은병원들(이사장 구정회) 내 좋은삼선, 좋은강안, 좋은선린병원이 최근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발표한 ‘2024년 세계 최고의 병원–대한민국(World's Best Hospitals 2024-South Korea)’에 선정되었다. 특히 좋은삼선 및 좋은강안병원은 4년 연속 대한민국 최고 병원에 선정되었으며, 좋은선린병원도 2년 연속 순위에 진입하여 우수한 의료진과 체계적인 치료시스템, 환자안전 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좋은병원들 관계자는, ‘이번 결과발표를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의료기관임을 인증받은 만큼 앞으로도 환자 안전과 의료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겠으며, 더욱 발전한 좋은병원들이 될 수 있..

일양약품, 건기식 홍삼 4종 제품 추천

일양약품, 건기식 홍삼 4종 제품 추천 환절기 건강관리에 도움 최근 낮기온이 상승하여 일교차가 심한 가운데 환절기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일양약품(대표 김동연 정유석) 건강기능식품 홍삼 4종이 재각광 받고 있다. 일양약품 건강기능식품 ‘홍삼 4종’은 환절기 건강 관리에 소홀하기 쉬운 현대인들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홍삼 건강기능식품 라인이다. ‘6년근발효홍삼정’은 국내산 6년근 발효홍삼 농축액 100%를 사용하여 체내 흡수율을 증가시킨 고품격 제품이다. 특히,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및 기억력 개선에 있어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제품이다. 또한, ‘6년근데일리홍삼정’은 제품으로 스틱형 파우치로 제작되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고 쓰지 않고 부드러운 맛으로 남녀노소 부담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다. ‘태황력’은..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프라임 인피니티’ 매진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프라임 인피니티’ 매진 정식 론칭과 함께 이보영 촬영 컷 공개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 라인으로 선보인 프리미엄 탄력 관리 디바이스 ‘마데카 프라임 인피니티’가 1차와 2차 사전 판매에서 모두 매진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마데카 프라임 인피니티’는 지난 2월 24일부터 3월 19일까지, 마데카 프라임 공식몰에서 최대 45%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사전 판매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1차(2월 24일~28일), 2차(3월 5일~19일) 총 두 번에 걸쳐 진행된 사전 예약 판매에서 준비했던 물량이 모두 조기 완판되는 성과를 거뒀다. ‘마데카 프라임 인피니티’는 센텔리안24 브랜드 최초로 미세집중초음파 기술을 적용해 지금까지의 모든 탄력을 압도하는..

한독, APRO 심포지엄 개최

한독, APRO 심포지엄 개최 고혈압 치료제 아프로바스크 발매 기념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이 3월 19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아프로바스크 발매 기념 ‘APRO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국내 최초의 이르베사르탄과 암로디핀 복합제 ‘아프로바스크’의 국내 발매를 기념해 열린 ‘APRO 심포지엄’에서는 아프로바스크의 국내 허가 임상인 I-DUO 301, 302 임상 결과가 소개됐으며 개정된 최신 국내외 고혈압 치료지침에 대한 내용이 공유됐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강남구 내과의사회 회장을 역임한 박현태 내과 박현태 원장이 좌장을 맡았으며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 전경현 교수와 중앙대병원 원호연 교수가 연자로 참여했다. 아프로바스크는 고혈압 치료제로 주요한 역할을 해오고 있는 ARB(안지오..

테빔브라, 식도편평세포암 치료에 FDA 승인

테빔브라, 식도편평세포암 치료에 FDA 승인 글로벌 3상 RATIONALE 302 임상 생존연장 확인 글로벌 항암제 전문 기업 베이진은 테빔브라(성분명 티슬렐리주맙)가 미국 식품의약국(이하 ‘FDA’)로부터 지난 14일 PD-L1 억제제를 포함하지 않은 전신 항암화학요법 이후 절제 불가능 또는 전이성 식도편평세포암(Esophageal Squamous Cell Carcinoma, ESCC) 성인 환자에서의 단독요법으로 승인됐다고 밝혔다. 베이진의 고형암 최고 의학 책임자인 마크 라나자 의학박사(Mark Lanasa, M.D., Ph.D., Chief Medical Officer, Solid Tumors)는 “FDA가 이전에 항암화학요법을 받은 식도편평세포암(ESCC) 환자 치료에 테빔브라를 승인한 것은 현..

본인 체질량지수(BMI) 70% 이상이 ‘모른다’

본인 체질량지수(BMI) 70% 이상이 ‘모른다’ 비만학회와 노보 노디스크 공동조사 우리나라 성인의 70% 이상은 비만 관리의 기준이 되는 체질량지수((Body Mass Index(kg/㎡): 이하 BMI(kg/㎡))를 모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계비만의 날(3월 4일)을 맞아 대한비만학회(이사장 박철영)가 감수하고 노보 노디스크(사장 사샤 세미엔추크)가 실시한 비만 및 BMI 인식조사’에 따르면, 20세 이상 성인 남녀 1,000명 중 26.3%는 비만(BMI ≥ 25 kg/㎡)으로, 20.2%(203명)는 비만 전단계(BMI 23 ~ 24.9 kg/㎡)로, 전체 응답자의 46.4%가 비만 또는 비만 전단계로 나타났다. 응답자 1,000명 중 본인의 BMI를 모르는 사람은 10명 중 7명 이상(70..

시지바이오, ‘히알루론산 겔’ 연골 재생 능력 입증

시지바이오, ‘히알루론산 겔’ 연골 재생 능력 입증 점착성 높고 성장 인자(TGF-β3) 효과적으로 방출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는 새롭게 개발한 ‘성장 인자 TGF-β3 함유 히알루론산(Hyaluronic Acid, HA) 겔’의 연골 재생 능력을 입증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연구를 바탕으로 연골을 근본적으로 재생하는 치료법의 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연구는 시지바이오와 전북대학교 고분자나노공학과 강길선 교수 연구팀이 공동으로 진행한 것으로, TGF-β3를 함유한 히알루론산 겔을 이용해 토끼 슬관절 내 연골의 재생 능력을 평가했다. 해당 연구는 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SCI)급 국제학술지인 바이오머티리얼 사이언스(Biomaterials Science) 저널 2월..

한국팜비오, 영업우수자 시상

한국팜비오, 영업우수자 시상 우수팀에 해외여행 지원 한국팜비오(회장 남봉길)는 ‘2023년 한국팜비오 영업우수자 시상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영업사원 인센티브는 분기별로 지급되나 회사는 매년 초 영업 우수자 시상식에서 지난 한 해 동안 우수한 성과를 거둔 사원과 팀을 뽑아 추가 인센티브를 지급하며 격려하고 있다. 한국팜비오는 금년 연초 시상식에서 종합병원 영업, 병의원 영업, 신규 거래처 확대 등의 분야에서 우수한 성장률을 보여준 영업우수자와 판매왕을 선정해 추가 인센티브를 지급했다. 또한 우수 영업사원을 포함한 우수팀 62명에게는 상반기 해외여행을 지원한다. 남봉길 회장은 “회사가 매년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전국각지의 영업현장에서 치열하게 노력하고 있는 MR 덕분”이라며 “목표달성을 위해 노력..

에스티팜, 2024 DCAT서 글로벌 경쟁력 선보여

에스티팜, 2024 DCAT서 글로벌 경쟁력 선보여 제2올리고동 증설 및 RNA CDMO 역량 발표 에스티팜(대표이사 김경진)은 현지시각으로 18일부터 21일까지 미국 뉴욕 소재 ‘인터콘티넨탈 뉴욕 바클레이(InterContinental New York Barclay) 호텔'에서 열리는 2024 DCAT(Drug, Chemical & Associated Technologies) 위크에 참가했다고 20일 밝혔다. DCAT Week는 1890년 뉴욕상공회의소 주관으로 시작된 150년 전통의 제약 바이오 분야 대표 행사로 행사 기간동안 다양한 형태의 기업간 파트너링 미팅이 진행된다. 에스티팜은 DCAT 공식 이벤트인 ‘DCAT Member Company Announcement Forum' 발표 회사로 선정돼 ..

비대면 처방 분석하니 비급여 처방이 60.5%

비대면 처방 분석하니 비급여 처방이 60.5% 약사회,탈모 649건(63.8%), 여드름 치료 260건(25.5%) 비대면진료에 따른 처방 중 비급여 처방이 60.5%를 차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는 비대면진료 시범사업이 확대된 지난해 12월 15일 이후 약 2개월 반 동안 공적처방전달시스템(PPDS)를 통해 접수된 비대면 처방내용을 분석하여 발표했다. 조사 기간내 접수된 총 3,102건에 대해 전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설문에 응답한 1,682건 중 급여 처방은 664건으로 39.5%, 비급여 처방이 1,018건으로 60.5%였다. 특히, 비급여 처방 중 탈모가 649건(63.8%), 여드름 치료가 260건(25.5%)으로, 이 두 가지 처방이 비급여 처방의 89.3%나 차지..

한미사이언스, 주주가치 제고 약속

한미사이언스, 주주가치 제고 약속 '한미의 미래 선택해 주길 '소액주주에 당부 오는 28일 예정된 한미사이언스 제51기 정기 주주총회를 앞두고 한미사이언스가 소액 주주들에게 “한미의 미래를 선택해 달라”는 간곡한 당부를 전했다. 한미사이언스는 소액주주 대상 의결권 권유 행위가 공식적으로 시작된 지난 15일을 기점으로, 이 같은 당부가 담긴 의결권 위임 요청 서신을 모든 주주들에게 우편으로 발송했다. 한미사이언스는 “OCI그룹과의 통합은 한미의 ‘미래’를 위한 최선의 선택이라고 판단했다”며 “이번 주주총회에서는 한미가 과거의 한미로 남느냐, 아니면 글로벌 한미를 향한 미래로 나아가느냐를 결정하는 중요한 표결이 이뤄진다”고 말했다. 한미사이언스는 “OCI그룹과의 통합은 한미사이언스의 경영 상황을 안정화시켜 ..

성남시약, 중원구 총선 예비후보와 정책간담회

성남시약, 중원구 총선 예비후보와 정책간담회 중원구 이수진, 윤용근 예비후보와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는 지난 18일 성남 중원구 지역 더불어민주당 이수진 예비후보 및 국민의힘 윤용근 예비후보와 각각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시약사회는 이날 간담회를 통해 의약품품절사태 해결 위한 대체조제활성화와 성남시의료원 성분명처방실시, 비대면진료시범사업 약배달 절대반대와 공적전자처방전 전달시스템 구축 등 약사정책에 대해 제안, 건의했다. 한동원 회장은 “총선기간 중 각지역 후보들과의 정책간담회를 통해 약사정책에 대해 적극 알려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심평원, 암 진행단계 및 전이상태 정보 추출

심평원, 암 진행단계 및 전이상태 정보 추출 연구결과 국제학술지 발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중구, 이하 심사평가원)은 지난 2월, 심사평가원의 청구데이터를 이용한 ‘외래 암환자의 암 진행단계 및 전이상태 정보추출 가능성과 이의 ICD-11에서의 표기가능성’ 연구 결과를 영국의학회의 저널인 브리티시메디컬저널 오픈(BMJ Open)에 발표했다. 암의 진행단계와 전이상태는 환자상태나 치료에 꼭 필요한 정보이기 때문에 환자진료차트에는 포함되어 있으나, 진료비 청구명세서에서는 어느 정도 표기되고 있는지 알려지지 않아 이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과 활용방안 연구가 필요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2022년 초에 공표한 국제질병분류(ICD-11)에는 폐암, 위암, 대장암의 진행단계에 대한 일부 표기는 있었으나, 자..

◆의약정책 2024.03.20

일동바이오, 콜레스테롤 개선 기능성 원료 ‘美 GRAS’ 취득

일동바이오, 콜레스테롤 개선 기능성 원료 ‘美 GRAS’ 취득 국내 최다 21종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확보 일동제약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사업 계열사인 일동바이오사이언스(대표 이장휘)가 자사의 프로바이오틱스 원료에 대하여 미국에서 ‘자체 검증 GRAS’를 취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자체 검증 GRAS(Self-Affirmed Generally Recognized As Safe)란, 미국 시장에 진입하는 신규 식품 원료의 안전성 등을 확인하는 제도이다. 적합성 여부는 미국 식품의약국 FDA로부터 위임을 받은 독성 및 위험 평가 전문위원들이 해당 원료에 대한 검증 절차와 심사 결과 등을 토대로 판정한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이번에 자체 검증 GRAS를 취득한 품목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과 관련한 식품의약품안전처 ..

글래스루이스, 한미사이언스 이사회 전원 ‘찬성’

글래스루이스, 한미사이언스 이사회 전원 ‘찬성’ 주주제안측 5인 전원 ‘반대’ 세계 최대 의결권 자문사 글래스루이스(Glass Lewis)가 한미사이언스 이사회 후보 6인에 대한 의결 안건에 대해 ‘전원 찬성’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반면 주주제안측 인사 5인에 대해서는 ‘모두 반대’ 의사를 표명했다. 글래스루이스(이하 GL)가 19일(한국시각 기준) 발표한 리포트에 따르면, GL은 한미사이언스의 이사회 후보자 임주현(사내이사), 이우현(사내이사), 최인영(기타비상무이사), 박경진(사외이사), 서정모(사외이사), 김하일(사외이사)에 대해 모두 ‘찬성’ 했다. 주주제안측 후보자인 임종윤(사내이사), 임종훈(사내이사), 권규찬(기타비상무이사), 배보경(기타비상무이사), 사봉관(사외이사)에 대해서는 모두 ‘반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