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3/27 17

약사회, 더불어민주연합 비례대표 후보 회동

약사회, 더불어민주연합 비례대표 후보 회동 최광훈 약사회장, 김윤 후보 예방받고 현안 논의 대한약사회 최광훈 회장은 25일, 김윤 더불어민주연합 비례대표 국회의원 후보 방문을 받고 보건의료 정책에 대한 상호 의견을 나눴다. 최광훈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김윤 후보님은 의사이자 심평원 심사평가연구소장을 역임하시는 등 보건의료현안에 깊은 이해를 갖고 계신 분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며, “앞으로도 보건의료 영역에서 약사직능의 역할에 대해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요청했다. 이에, 김윤 후보는 “최광훈 회장님이 회무 현안에 국회, 복지부 및 식약처 관계자들과 이해를 구하고 소통하시는 노력을 자주 전해 들었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약계를 비롯해 보건의료 현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대안을 찾는 좋은..

2024 FAPA 서울총회 설명회 및 정책간담회

2024 FAPA 서울총회 설명회 및 정책간담회 5일간 전국 시.도지부 순회 설명회 가져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가 10.29(화)부터 11.2(토)까지 4박5일 일정으로 개최되는2024 FAPA 서울총회(이하 「FAPA 서울총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시·도지부 순회 설명회를 시작했다. 대한약사회는 26일, 부산을 방문하여 FAPA 창립 60주년을 맞아 개최되는 「FAPA 서울총회」가 갖는 의의를 설명하고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최광훈 회장은 ‘아시아의 차세대 약사 : 약료와 제약과학 강화를 위한 통합된 약사 직능의 역할’을 주제로 개최되는 「FAPA 서울총회」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디지털헬스 등 미래 약업환경 변화는 물론 성분명처방, 의약품 수급 불안정, 커뮤니티케어 등 국내외 약..

골다공증 지속 치료, 사회 경제적 비용 절감

골다공증 지속 치료, 사회 경제적 비용 절감 골대사학회, 7,100억 원 절감 효과 대한골대사학회(회장 김낙성∙이사장 백기현)가 골다공증 환자들의 치료 지속 여부에 따른 생애 골절 발생률 및 의료 비용을 추정 비교해 골다공증 지속 치료의 사회 경제적 효과를 평가한 연구 결과를 26일 발표했다. 연구에 따르면 골다공증 환자가 골밀도를 나타내는 T-값(T-score) -2.5에 도달한 이후에도 치료를 지속할 경우, 골절 발생 감소는 물론 상당한 사회 경제적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연구 결과는 SCI(과학기술논문 인용색인)급 국제학술지 ‘BMC Musculoskeletal Disorder(근골격장애저널)’에 지난 1월 20일 게재됐다. 이번 연구는 대한골대사학회 백기현 이사장..

화이자제약, ‘시빈코’ 임상적 가치 재조명

화이자제약, ‘시빈코’ 임상적 가치 재조명 피부연구학회 학술대회 심포지엄 통해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은 지난 22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제31차 대한피부연구학회 연례 학술대회(2024 31th KSID Annual Meeting)에서 아토피피부염 환자 최적의 치료 전략을 공유하는 심포지엄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양원 교수(건국대학교병원 피부과)와 안지영 교수(국립중앙의료원 피부과)가 좌장을 맡은 이날 심포지엄은 ‘가려움증 극복 방안(PRURITUS: ITS OVERCOME)’을 주제로 청소년 및 성인 중등증-중증 아토피피부염 치료에 대한 다양한 의학적 견해를 공유하고, 시빈코(CIBINQO®, 성분명 아브로시티닙)의 주요 임상결과에 대한 의미를 조명했다. 세 세션으..

JW그룹, JW홀딩스.JW생명과학 대표이사 변경

JW그룹, JW홀딩스.JW생명과학 대표이사 변경 홀딩스, 차성남- 메디칼. 생명과학, 함은경 JW홀딩스와 JW생명과학이 대표이사 변경으로 전문경영인 체제를 강화한다. JW홀딩스는 27일 열린 정기주주총회 이후 이사회를 열고 9년여간 JW생명과학을 이끌었던 차성남 대표를 신규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같은 날 JW생명과학도 이사회를 개최하고 계열사인 JW메디칼 함은경 대표를 신규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이에 따라 JW홀딩스는 한성권 대표이사 체제에서 차성남 대표이사 체제로, JW생명과학은 차성남 대표이사 체제에서 함은경 대표이사 체제로 변경된다. 지난 2018년부터 JW홀딩스 대표이사를 맡아 왔던 한성권 대표는 이번 임기를 끝으로 JW그룹 부회장직으로 승진한다. JW그룹은 이번 대표이사 변경 공시에 ..

경기도약사회, 지역사회전환시설에 영양제 전달

경기도약사회, 지역사회전환시설에 영양제 전달 정신질환을 극복하려는 입소자 지원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여약사위원회(부회장 조수옥, 여약사위원장 이경희, 박남조)는 27일 약사회관에서 경기도지역사회전환시설에 영양제와 소화제를 지원했다. 경기도지역사회전환시설은 정신질환자가 사회의 일원으로 지역사회 속에서 자기주도적 자립생활을 유지하면서 회복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자립생활훈련을 지원하는 곳으로 경기도에는 김포, 수원, 포천에 각각 위치하고 있다. 박영달 회장은 “정신질환으로 고통 받는 환자분들이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고 사회로 나아갈 수 있기를 바라며, 영양제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조수옥 부회장은 “세상이 어려워질수록 정신적으로 고통받는 분들이 더 많아지는 것을 느..

한미약품, 제14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한미약품, 제14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글로벌 제약사 도약” 다짐 한미약품은 27일 오전 경기도 화성시 라비돌호텔에서 주주, 기관투자자,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제14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 한미약품은 이날 주주총회에서 작년 매출 1조 4909억원, 영업이익 2207억원, 순이익 1654억원 달성과 2050억원의 R&D 투자 등 주요 경영실적을 보고했으며, 새로운 50년을 향한 각오와 함께 글로벌 톱티어 제약사로의 도약을 다짐했다. 박재현 대표는 의장 인사말을 통해 “한미약품은 작년 한 해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자체 개발 제품과 혁신신약 R&D 성과에 힘입어 역대 최대 경영실적을 달성했다”며 “사업 이외의 부문에서도 많은 결실을 이뤄내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제약바이오 기업의 위상을 더욱 굳건히 ..

일동제약 ‘아로나민’, 능률협회 브랜드파워 11년 연속 1위

일동제약 ‘아로나민’, 능률협회 브랜드파워 11년 연속 1위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의 활성비타민 영양제 ‘아로나민’이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종합영양제 부문 11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매년 소비자 조사 및 평가를 거쳐 대한민국의 소비 생활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선정하고 인증하는 제도이다. 이번 조사는 2023년 10월부터 2024년 1월까지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5세 이상 60세 미만 소비자 1만 2500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 면접 방식을 통해 진행됐다. 조사 결과 아로나민은, 일정 범주에 속한 특정 브랜드를 인식하거나 회상할 수 있는 정도를 나타내는 브랜드 ..

한미그룹 임주현 사장, 부회장 승진

한미그룹 임주현 사장, 부회장 승진 한미약품 박재현 부사장은 사장으로 한미그룹(회장 송영숙)은 27일 한미사이언스 임주현 사장(사진.전략기획실장)을 그룹 경영을 총괄하는 부회장으로 승진 발령한다고 밝혔다. 2004년 한미약품에 입사한 임 부회장은 인적자원개발 부서를 거쳐 2000년대 말부터 한미그룹 창업주 임성기 회장을 도와 신약개발과 신약 라이선스 계약 부문, 경영관리본부 등을 책임져왔다. 임성기 선대 회장을 지근거리에서 보좌하며, 임 회장 평생의 신념이었던 ‘R&D 철학’을 깊이 이해하고 실천해 임 선대 회장을 계승할 최적임자라는 평가를 사내∙외에서 받아왔다. 한미그룹 송영숙 회장은 지난 26일 발표한 소회문을 통해 "임성기의 이름으로, 임성기의 뒤를 이을 승계자로 임주현 사장을 지명한다"고 공식 발..

서울시약사회-인구보건복지협회 업무협약

서울시약사회-인구보건복지협회 업무협약 안전한 약물복용 정보제공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가 26일 임신과 출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약물 복용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이삼식)와 ‘안전한 약물복용 정보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아이사랑’ 웹사이트를 포함한 여러 플랫폼에서 임부를 대상으로 올바른 약물복용법 등에 대한 교육 및 상담이 이뤄질 예정이다. 온라인 상담은 김보현 약바로쓰기운동본부장과 송인석 의약품안전사용교육이사가 직접 상담에 참여한다. 또한 공공야간약국과 소녀돌봄약국 등의 서비스 안내도 본 협력의 일환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야간이나 특별한 상황에서 약을 필요로 하는 임부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요 협약 내용..

한미사이언스 “공격적 주주친화 정책 펴겠다”

한미사이언스 “공격적 주주친화 정책 펴겠다” 자사주 매입. 소각등 밝혀 한미그룹의 미래를 결정할 한미사이언스 주주총회가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한미사이언스는 27일 “통합 이후 한미사이언스는 기존과는 완전히 다른 주주친화 정책을 실행할 것”이라며 “주주가치 제고를 경영의 제1원칙으로 삼고, 주주님들께서 충분히 만족하실 수준으로 주주친화 정책을 적극적 공격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미그룹 임주현 부회장은 “주주님들께서 가장 우려하셨던 대주주의 ‘오버행’ 이슈가 이번 통합으로 해소되는 만큼 주가 상승을 막는 큰 장애물이 치워지게 됐다”며 “이달 초 이사회에 보고하고 공개했던 주주친화 정책을 확실히 챙기고, 자사주 매입 후 소각 등 보다 공격적 주주친화 정책들도 채택해 반드시 실행하겠다고 약속드..

병원약사회, 행위 수가 확보위한 지속적 노력

병원약사회, 행위 수가 확보위한 지속적 노력 인력기준 개선. 원내 약물안전관리 활동등 현안 해결 강화 병원약사회가 올해도 인력 기준 개선과 행위 수가 확보를 위한 행보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처음 국가공인 전문약사 자격시험을 치른 만큼, 전문약사제도를 통한 병원약사의 직능 확대에도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병원약사회는 3월 26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 한해 회무 계획과 회무 방침을 밝혔다. 김정태 회장은 “그동안 병원약사회가 회무 연속성을 갖고 꾸준히 추진해 오던 주요한 안건들을 중심으로 올 한 해도 회무의 완성도를 높여 나갈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먼저 인력기준과 관련해서는, 기존의 법제화된 인력기준을 개선해 시간제 근무약사 기준은 폐지하고, 종별. 규모별로 인력기준을 새롭게 변경하는 작업을 ..

박카스D, 20병 박스 패키지 ‘종이 손잡이’로 바꾼다

박카스D, 20병 박스 패키지 ‘종이 손잡이’로 바꾼다 동아제약, 사회책임경영 일환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피로회복제 박카스가 사회책임경영 일환으로 박카스D 20병 박스 패키지의 플라스틱 손잡이를 종이 손잡이로 변경한다고 27일 밝혔다. 동아제약은 그동안 박카스D 20병 박스 패키지에 폴리에틸렌(PE) 소재의 플라스틱 손잡이를 적용했다. 이번 종이 손잡이 교체로 연간 약 25톤 이상 플라스틱 절감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새롭게 적용한 종이 손잡이는 외부 시험 기관 및 동아제약 자체 분석을 통해 강도 테스트를 완료해 소비자들이 사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종이 손잡이가 적용된 박카스D 20병 박스 패키지는 가까운 약국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앞서, 박카스는 지난 2020년 박..

성남시약, 이광재·안철수 후보 만나

성남시약, 이광재·안철수 후보 만나 분당갑구 총선후보에 약사 현안 전달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는 성남분당갑구 더불어민주당 이광재 후보 및 국민의힘 안철수 후보와 각각 정책간담회를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시약사회는 정책간담회를 통해 약배달을 포함한 비대면진료 제도화에 대한 ‘절대 반대’ 입장을 강력히 전달했다. 이와함께 의약품품절사태 해결 위한 대체조제활성화와 성남시의료원 성분명처방실시, 공적전자처방전 전달시스템 구축 등 약사정책에 대해 건의했다. 한동원 회장은 “국민건강권 보호를 위해서 약배달은 절대금지 되어야 한다”며 “현행법에 따라 모든 의약품은 약사에 의해 철저하게 관리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한미약품 법원 가처분 기각에 양측 상반된 입장

한미약품 신주발행 가처분 기각 양측 상반된 입장 한미그룹, '통합 절차 순항'...임종윤 형제 '주주들의 심판 받을 것' 한미약품 사태와 관련한 법원의 주식 가처분 기각에 대해 임종윤형제측과 한미약품그룹측이 즉각 입장을 내고 자신들의 주장을 폈다. 한미그룹은 가처분신청이 기각됨에따라, ‘글로벌 빅 파마’ 도약의 길이 열렸다'고 밝혔다. 이는 “통합은 한미 정체성 지키고 지속가능 발전 위한 결정임을 법원이 인정한 것”이라는 설명이며 “28일 주총에서도 주주들의 지지 받아 흔들림 없이 통합 절차 진행하겠다”고 강조했다. 한미그룹은 “‘R&D 명가’, ‘신약개발 명가’라는 한미그룹의 정체성을 지키면서 글로벌 빅 파마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OCI그룹과의 통합 외에는 현실적 대안이 없는 절박한 상황에 대해 재판부가..

SK바이오사이언스, 사노피 5종 백신 유통 계약

SK바이오사이언스, 사노피 5종 백신 유통 계약 SK바이오사이언스가 글로벌 제약사와 신규 파트너십을 맺고, 국내 백신시장 확대에 나선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사노피(Sanofi)의 한국 법인(이하 사노피)과 주요 백신 5종에 대한 국내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올해 말까지 유효하고 양사 합의에 따라 기간이 연장되며, 이 기간 SK바이오사이언스는 사노피의 주요 백신에 대한 국내 유통 전반을 담당하게 된다. 이번에 유통 계약이 체결된 백신은 소아용 DTaP(디프테리아∙파상풍∙백일해) 혼합백신 3종(테트락심, 펜탁심, 헥사심TM)과 성인용 Tdap 혼합백신 ‘아다셀 프리필드시린지’, 그리고 수막구균백신 ‘메낙트라’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자체 개발 백신 및 위탁..

한미사이언스, 통합 비전 발표

한미사이언스, 통합 비전 발표 R&D 기반 글로벌 톱 티어 도약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22일 서울 여의도 파크원 NH투자증권 본사에서 애널리스트와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2024 기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기업설명회에는 한미사이언스 임주현 사장, 김성훈 상무, 권순기 상무, 한미약품 박재현 대표, R&D센터 최인영 전무가 자리했으며, 국내 주요 증권사 제약·바이오 애널리스트와 기관투자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한미그룹은 OCI그룹과의 통합 시너지 효과와 중장기 사업 전략 및 오는 28일 열릴 한미사이언스 주주총회 주요 의안을 설명하며 시장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노력했다. 한미사이언스는 “한미의 중장기 비전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 토대 마련 ▲컨슈머헬스, JVM 등의 신사업 확대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