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외자계제약

로슈, 펜타입 주사제 '페가시스 프로클릭' 출시

jean pierre 2012. 10. 17. 10:43
반응형

로슈, 펜타입 주사제 '페가시스 프로클릭' 출시
만성B.C형 간염 환자 투약 편의성 강화

 

한국로슈(대표이사 스벤 피터슨)는 만성B·C형 간염 환자의 투약 편의성을 강화한 새로운 펜타입 주사제 페가시스 프로클릭®’(성분명: 페그인터페론알파-2a) 180μg(마이크로그램)135μg(마이크로그램)을 출시했다.

 

새로 출시된 페가시스 프로클릭은 만성 B·C형 간염 치료 주사제인 페가시스®’의 새로운 제형으로, 자동주사기 방식을 도입해 환자가 직접 간편하게 투여가능함은 물론, 주사제 내 안전장치를 도입하여 안전하고 효율적인 투여가 가능하다.또 환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자가 주사를 할 수 있도록 환자순응도개선을 위한 디자인을 도입했다.

 

당기고, 누르고, 클릭하는 간편한 3 단계 방식으로 바늘 보호대가 내장되어 있어 투여 중 바늘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주사바늘에 대한 공포를 감소시키고, 무엇보다 주사 바늘로 인한 찔림, 의료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1회 투여량이 주사제 안에 내장되어 있어 한 번에 환자가 정확한 양을 손쉽게 투여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투명한 주사제 확인창 역시 약물 변질 등에 따른 위험을 예방할 수 있고 정량이 투여되었는지도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한편, 성인 만성 C형 간염 환자 60명을 대상으로 미국에서 진행된 관찰 연구 결과, 기존 주사제보다 사용하기 쉽고 안전하다는 점에서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으며, 통증과 불편함이 보고되지 않았다.

 

치료를 위해 24~48주 동안 주1회 피하주사를 맞게 되는데, 투여 용량과 기간은 간염 유형, 유전자형 등에 따라 다르므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정해져야 한다고 업체측은 밝혔다.


김종필기자 [jp1122@nate.com]
[기사 입력 날짜: 2012-10-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