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7/10 8

심사평가원, 질 향상(QI) 교육으로 의료기관 역량 강화 앞장

심사평가원, 질 향상(QI) 교육으로 의료기관 역량 강화 앞장 ‘요양병원 질 향상(QI) 교육과정’ 신설, 8월 실시 예정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QI활동*(이하 ‘QI')에 대한 요양병원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의료 질 향상 활동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요양병원 QI 교육과정’을 신설하고, 8월 24일(목) 심사평가원 서울사무소에서 개최한다. 이번에 신설되는 ‘요양병원 QI 교육과정’의 주요 내용은 ▲의료 질 평가 동향 및 요양병원 적정성 평가 방향 ▲QI개념 및 방법론 ▲QI활동 사례 공유 등이다. 교육에 관심이 있는 요양병원은 7월 17일(월)부터 28일(금)까지 약 2주간 심사평가원 홈페이지(www.hira.or.kr) 내 ‘E-평가자료 제출시스템’*을 통해 신청하..

◆의약정책 2017.07.10

GSK,임원및 본부장급 승진인사 단행

GSK,임원및 본부장급 승진인사 단행 상무급 1명, 이사 4명, 본부장 3명등 GSK는 제약, 백신, 컨슈머 헬스케어 사업에서 지속적인 성장과 R&D 혁신을 가속화 하기 위해 2017년 임원 및 본부장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제약 및 백신 사업을 이끄는 GSK 한국법인(사장 홍유석)은 연구개발, 커머셜, 대외협력 부서에서 상무 1명, 이사 4명, 본부장 3명을 포함한 총 8명의 승진 인사를 발표했다. 이번 인사로, 다양한 제품군의 글로벌 임상연구를 담당하며 한국이 GSK의 글로벌 R&D 전략에서 ‘R&D 집중국가’로 선정되는 데에 기여한 임상연구팀 박수연 이사가 상무로 승진 임명됐다. 또한, 백신 마케팅부 윤영준 본부장, 영업기획팀(Commercial Excellence) 박진경 본부장, 홍보 ..

중국약사회 방문해 2017 FIP 서울총회 홍보

중국약사회 방문해 2017 FIP 서울총회 홍보 2017 FIP 서울총회 조찬휘·문애리 공동 대회장과 백경신·전인구 공동 조직위원장, 장석구 기획 본부장이 지난 7월 3일 중국약사회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에서는 2017년 FIP 서울총회를 홍보하는 한편 보다 많은 중국 약사들이 서울총회에 참여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중국 정부는 2015년부터 약사들의 해외 학회 참석에 대하여 제약회사가 지원할 수 없도록 하고, 공직 약사의 경우 1년에 해외 참석을 1~2회로 제한하는 등 많은 규제를 하고 있다. 따라서 중국약사들이 등록비를 자비로 부담하고 FIP 서울총회에 참여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실정이라는 점을 감안해 FIP 본부에 중국약사회가 단체 등록할 경우 등록비를 특별 할인해 주는 방안을 논의했으며,..

박스터, 새로운 인공신장기용 혈액여과기 ‘테라노바’ 출시

박스터, 새로운 인공신장기용 혈액여과기 ‘테라노바’ 출시 박스터(대표 최용범, www.baxter.co.kr)가 새로운 인공신장기용 혈액여과기 ‘테라노바(THERANOVA)’를 7월 1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테라노바는 만성 및 급성 신부전 혈액투석치료를 위한 인공신장기용 혈액여과기로 허가를 받았다. 테라노바 출시로 국내에서도 이제 새로운 고효율 혈액투석치료법인 HDx (expanded hemodialysis) 치료가 가능하게 됨으로써, 국내 68,853여명의 혈액투석 환자의 치료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테라노바 투석기를 이용한 HDx 치료법은 투석 시 여과되는 요독물질의 범위가 중분자 이상으로 확대되어 치료 시 인체의 신장과 가장 유사한 여과 기능을 갖는다. 말기신부전 환자의 경우 콩팥 기능의..

사노피, 여성 영업직 위한 커리어 코칭 '미니-카탈리스트'

사노피, 여성 영업직 위한 커리어 코칭 '미니-카탈리스트' 4일, 여성 영업직의 지속적 경력 개발 특강과 멘토링 등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사노피(Sanofi)의 제약사업부문인 주식회사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 이하 “사노피”)는 지난 4일 자사의 여성 영업직의 지속적 경력 개발을 독려하기 위한 커리어 코칭 프로그램인 ‘미니-카탈리스트(Mini-Catalyst)’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사노피의 ‘카탈리스트(Catalyst)’는 본래 여성 임원진(Women Leadership Group) 육성을 위해 본사에서 진행해 온 글로벌 프로그램이다. 그간 여성 인재들이 유리 천장을 깨는 데 필요로 하는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 능력, 네트워킹 스킬 등을 체계적으로 배양할 수 있도록 3일 간 진행돼 왔다. 사..

한원주氏, 제5회 성천상 수상

한원주氏, 제5회 성천상 수상 개인병원 정리 후 38년간 의료봉사의 길 걸어 구순(九旬)을 넘긴 고령에도 불구하고 소외된 환자를 위한 인술(仁術)을 실천하고 있는 한원주氏가 제5회 성천상 수상자로 결정됐다. JW중외제약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이사장 이종호 JW중외제약 명예회장)은 제5회 성천상 수상자로 한원주(91세) 매그너스 재활요양병원 내과 과장을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한원주 과장은 ‘환자를 돌보는 것이 자신의 천직’이라는 신념을 바탕으로 의사로서의 안정된 삶을 포기하고 38년간 소외계층의 몸과 마음의 병을 치유하는데 헌신했다. 1949년 경성여자의학전문학교(고려대 의대 전신)을 졸업한 한 과장은 1979년 그동안 운영하던 개인병원을 정리하고 한국기독교의료선교협회 부설 의료선교의원 원장에..

다케다제약, 액티넘 이엑스 골드(Actinum EX Gold) 출시

다케다제약, 액티넘 이엑스 골드(Actinum EX Gold) 출시 활성(형) 비타민 B1, B6, B12 및 비타민E 함유 한국다케다제약(대표이사: 마헨더 나야크) 은 눈의 피로, 근육통, 신경통, 어깨 결림, 목 결림, 요통, 오십견, 손발 저림 증상 등 각종 통증에 도움이 되는 고함량 활성비타민 ‘액티넘 이엑스 골드(Actinum EX Gold)’를 국내에 출시했다. 액티넘(Actinum)은 다케다제약이 60년 이상 일본 및 아시아 지역에서 판매하고 있는 아리나민(アリナミン / Alinamin®)의 국내 상품명으로, 2014년 IMS 데이터 기준 아시아 태평양 지역 판매 1위(IMS 2014 3Q MAT data, 비타민 부분) 비타민이다. 액티넘 이엑스 골드는 한국다케다제약이 2015년 5월 액티..

약사회, 임총 앞두고 단위약사회별 의견차이 극명

약사회, 임총 앞두고 단위약사회별 의견차이 극명 조찬휘 회장 거취놓고 "당장 사퇴" VS"임총 결정" 17일 조찬휘약사회장의 거취와 관련된 대한약사회 임시총회를 앞두고, 조찬휘 회장의 사퇴를 요구하는 측과 조찬휘 회장 지지자들 간의 갈등이 커지고 있다. 최근 사퇴를 촉구하는 측은, 조찬휘 회장의 회무와 관련, 속속 드러나는 문제점을 더 이상 용인할 수 없다면서 연일 규탄 내용의 성명이나 입장문을 곳곳에서 발표하면서 압박 수위를 높이고 있다. 특히 조찬휘 회장과 뜻을 달리하는 각 단위 약사회장들과 젊은층 약사단체나 모임들의 비난이 거세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조찬휘 회장은 입장문과 담화문, 회원에게 보내는 글등을 통해 “모두가 나의 불찰”임을 인정하면서, 회원들의 뜻에 따르겠다며, 자진 사퇴가 아닌, 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