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1/30 9

GSK,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가시적 성과 거둬

GSK,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 가시적 성과 거둬 글로벌로테이션등...한국직원 9명 해외법인 진출 GSK 한국법인(홍유석 사장)이 임직원들의 역량을 계발하고 기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하여 가시적 성과를 거두고 있다. GSK가 운영하는 글로벌 인재양성 프로그램은 ▲글로벌 로테이션 프로그램(Global Franchises Rotation Program, GFRP) ▲에스프리(Esprit) ▲퓨처리더스(Future Leaders) ▲펄스(PULSE Volunteer Partnership) 등 다양하다. 이 프로그램들을 통해 작년 한 해에도 9명의 한국 직원들이 GSK 본사 혹은 세계 각지의 해외법인에 진출해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글로벌 로테이션 프..

노바티스 아피니토, 이달부터 보험 급여 확대

노바티스 아피니토, 이달부터 보험 급여 확대 한국노바티스는 췌장, 위장관 또는 폐 기원의 진행성 신경내분비종양 치료제로 허가 받은 아피니토(성분명: 에베로리무스)의 단독 요법 투여 대상에 대한 건강 보험 급여 기준이 1월부터 확대 적용된다고 밝혔다. 이번 확대된 기준은 위장관·폐 기원의 절제불가능하고, 분화가 좋은 국소진행성 또는 전이성 신경내분비종양으로서 비기능적이고 영상학적인 질병 진행이 확인된 경우로, 1차 이상의 치료에서 급여가 가능하다. 앞서 아피니토는 절제불가능하고, 분화가 좋은 진행성 및/또는 전이성 췌장내분비암의 1차 치료에 급여가 적용되어 왔으며, 이번 급여 대상 확대로 기존 췌장내분비암을 비롯해 위장관과 폐 기원의 신경내분비종양 모두에서 허가·보험 급여가 가능한 유일한 표적항암제가 됐다..

종근당건강, 슈퍼푸드 신제품 ‘퀴노아’ 3종 런칭

종근당건강, 슈퍼푸드 신제품 ‘퀴노아’ 3종 런칭 베타인∙칼륨∙비타민E 함유량 높은 곡물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은 슈퍼푸드 전문 브랜드 ‘어스투어스(Earth to US)’의 신제품 ‘퀴노아’ 3종을 29일 런칭했다. 퀴노아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하고 쌀, 보리, 밀 등 다른 곡류와 달리 나트륨이 거의 없다. 심혈관계 질병 예방, 간세포 재생, 기억력 개선에 효능이 있는 베타인의 함유량이 미국 농무성(USDA)에 등록된 식품 중에서 가장 높으며 칼륨과 비타민E의 함유량도 높다. 또한 글루텐프리 식품으로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하지 않으며 포만감이 높고 소화 촉진 효과가 뛰어나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유용하다. 퀴노아는 다른 곡물보다 월등히 높은 영양성분으로 미국항공우주국(NASA), 국제연합(UN), 국제연합..

실거래가제 인한 약국 차액손실 대책 요구

실거래가제 인한 약국 차액손실 대책 요구 약사회, 선의의 약국 피해없도록 근본책 마련 촉구 약사회가 실거래가제도로인한 약가인하의 차액정산 손실에 대해 약국들의 피해가 증가하고 있다고 강조하고 근본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는 29일 관련 성명서를 통해 "최근 3,619품목 약가인하와 관련하여 정부가 보험약가 실거래가 제도로 인해 약국에 차액에 대한 손실이 발생하고 있다. 정부는 차액정산 손실에 대해 더 이상 외면하지 말고,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을 해 줄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성명에서 약사회는 "정부가 이번 약가인하에 있어서도 약국에 대한 선의의 피해가 재반복되고 있는 것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한다"면서 "불합리한 제도의 희생양으로 전락하고 있는 약국 약가인하 차액정산 문제를..

대웅제약 ‘나보타’,브라질·이집트 수출 계약

대웅제약 ‘나보타’,브라질·이집트 수출 계약 5년간 총 2,100만달러 규모로 제품 공급 ㈜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은 자체 개발한 보툴리눔톡신 제제 ‘나보타’의 브라질과 이집트 수출계약을 완료하였다고 29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중남미 최대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브라질의 제약기업 ‘목샤8(Moksha8)’과 5년간 약 1600만 달러 규모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목샤8’는 미국에 본사를 두고, 멕시코, 브라질 등지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중추신경계(CNS) 의약품 분야 전문 기업으로 Pfizer, GSK, MSD 등 대표적 다국적기업을 주요 파트너사로 두고 있으며, 특히 까다로운 절차를 가진 브라질식약청(ANVISA)으로부터 다수의 의약품 인허가 경험을 가지고 있어, 나보타의 성공적 브라질 시장진출을 ..

‘실비도 해피 뉴이어(ear)’ 캠페인 연일 화제

‘실비도 해피 뉴이어(ear)’ 캠페인 화제..5초간의 정적 이명 치료제 , 6개월간 대국민 라디오 캠페인 토탈헬스케어 유통 전문기업 태전그룹의 AOK(대표이사 강오순)가 현재 진행 중인 이명 치료제 ‘실비도’정의 대국민 라디오 캠페인 ‘해피 뉴이어(ear)’가 큰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다고 밝혔다. ‘실비도 해피 뉴이어’ 캠페인은 소음과 스트레스에 지친 현대인들을 위로하며 때론 시끄러운 소리에서 벗어나 마음의 평안과 행복을 찾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거리 소음, 사무실 소음 등 평소 일상 생활에서 쉽게 들을 수 있는 각종 소음들이 쏟아지며 ‘실비도 해피뉴이어 캠페인’은 시작된다.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각종 소음이 시끌대다가 약 5초간 정적이 생긴 후, 아무 소음도 들리지 않을 때 되려 마음의 평온을..

경인의약품유통협회, 44차 정기총회 성료

경인의약품유통협회, 44차 정기총회 성료 회원사 100곳 돌파..."회원간 유대강화로 강한 지회 만들자" 경기인천의약품유통협회(회장 윤성근)는 1월 29일 송도센트럴파크호텔에서 제44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윤성근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회원확보에 적극 나서 회원사 100곳을 돌파했다. 회원사가 많아진 만큼 회원사간 소통은 매우 중요하다. 조만간 지회 홈페이지를 오픈할 것이며, 이를 통해 온라인에서 상호가 좋은 정보를 교류하는 계기를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밝히고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윤 회장은 이어 “협회 회무와 관련된 제반사항은 언제든지 조회와 열람이 가능하니, 궁금한 사항은 협회로 요청해 확인하시고, 지회가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조언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이어 윤 회장은 “지금부터..

한미약품, 작년 9,166억원 매출…영업익 212.3% 증가

한미약품, 작년 9,166억원 매출…영업익 212.3% 증가 작년 R&D 총 투자액 1,707억원…매출대비 18.6%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은 연결회계 기준으로 2017년도 9,166억원의 매출과 837억원의 영업이익, 705억원의 순이익을 달성했다고 29일 잠정 공시했다. R&D 부문은 제약업계 최고 수준인 1,707억원(매출대비 18.6%)을 투자했다. 작년 총 매출은 전년대비 3.8% 성장했고,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212.3%, 132.7% 증가했다. 회사측은 전년대비 실적이 대폭 개선되면서, 2016년 라이선스 수정 계약 등 여파에 따른 실적 부진은 완전히 해소됐다고 설명했다. 작년 한미약품은 자체 개발한 주력 제품들이 고르게 성장하면서 안정적 성장세를 이어갔다. 주력 제품인 아모..

원희목 제약바이오협회장 자진사임

원희목 제약바이오협회장 자진사임 정부 공직자윤리위 취업제한 결정 수용 국제약바이오협회 회장이 최근 정부공직자윤리위원회(이하 윤리위)의 취업제한 결정을 수용해 취임 10개월 만에 자진 사임했다. 원 회장은 29일 오후 개최된 긴급 이사장단회의에서 윤리위원회의 협회장 취업제한 결정과 관련, 그간의 경과 등을 설명한 후 사임 의사를 밝혔다. 원 회장은 "제18대 국회의원 시절인 2008년 제약산업육성지원특별법을 대표발의하는 등의 입법활동이 9년이 지나 제약바이오협회와 밀접한 업무관련성이 있어 회장 취임이 안된다는 취지의 윤리위 결정을 납득하기 어렵고, 그 판단에 대한 법리적 다툼의 여지도 많이 있다"고 말했다. 원 회장은 그러나 "사업자 단체의 수장이 정부 결정에 불복해 다툼을 벌이는 것은 어떤 경우에서건 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