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5/04 8

옵디보- 여보이 병용, 신세포암 1차 치료제로 FDA 승인

옵디보- 여보이 병용요법, 신세포암 1차 치료제로 美 FDA 승인 옵디보 단독은 소세포폐암 치료제 FDA 우선심사대상 지정 한국오노약품공업(대표이사: 키시 타카시)과 한국BMS제약(대표이사: 박혜선)은 미국 FDA가 지난 4월 16일 면역항암제 병용요법 중 처음으로 옵디보와 여보이 병용요법을 이전에 치료 받은 적이 없는 중등도 및 고위험군(Intermediate/Poor Risk) 진행성 신세포암 환자의 1차 치료제로 승인했다고 밝혔다. 이틀 뒤인 4월 18일, 옵디보 단독요법은 2차 이상 치료 후에도 질병 진행을 보인 소세포폐암 치료제로 보조적 생물학적제제 허가 신청(supplemental Biologics License Application, sBLA)의 우선심사(Priority Review) 대상으..

부울경의약품유통협회, CSO문제 심도있게 논의

부울경의약품유통협회, CSO문제 심도있게 논의 3일, 연수교육및 임시총회..위원회 새롭게 편성 부산울산경남의약품유통협회(회장 김동원)가 연수교육과 임총을 개최하고, 뜨거운 감자인 CSO문제에 대해 심도 있게 다뤘다. 부울경유통협회는 지난 3일 오후 2시부터 호텔농심 대청홀에서 회원사 130여개 업체가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제1차 회원연수교육 및 임시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김동원 회장은 “매일 급변하는 약업계의 시대의 요청은 제도 변화에 적응하고 정도경영과 투영경영을 요구하고 있어, 각자 회사가 변화해야 업계 전체가 살아 나갈 수 있다”고 했다. 김 회장은 “CSO(판매대행)문제가 수면위로 올라와 기존 유통업계을 위협하고 비리의 온상인 것처럼 비치고 있어, 이 문제를 본격적으로 논의하고 CSO가 기존 ..

보건산업진흥원, BIO JOB FAIR 2018 개최

보건산업진흥원, BIO JOB FAIR 2018 개최 36개 기업 참여 .. 5월 7일(월)까지 온라인 접수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5월 9일(수)부터 3일간 서울 COEX에서 개최되는 ‘BIO JOB FAIR 2018’(이하 잡페어)에 참여할 구직자를 오는 7일까지 온라인에서 모집한다. 잡페어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을 비롯하여, 유관기관 및 기업이 참여하는 ‘채용관’과 의료기기특성화 대학원이 참여하는 ‘진학관’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JW홀딩스, 메디톡스, 덴티움, 바이엘코리아, 써모피셔사이언틱피 코리아, 코웨이, 오상헬스케어, 쎌바이오텍 등 36개 기업이 참여하여 국내·해외 영업, R&D, 사업지원, 재무, 인사 등 다양한 직종과 직무의 신입과 경력을 채용할 계획이다...

◆의약정책 2018.05.04

대웅재단, 글로벌 인재육성프로그램 2018 웅토링스쿨

대웅재단, 글로벌 인재육성프로그램 2018 웅토링스쿨 역량개발비 수여식 및 토크콘서트 개최 대웅재단(이사장 장봉애)이 지난 2일 대웅제약 베어홀에서 열린 ‘2018 웅토링스쿨’ 에서 베트남, 예멘, 콩고민주공화국, 콜롬비아, 미국, 한국 등 세계 27개국 장학생에게 역량개발비를 수여하고, 글로벌 인재 주제 강연과 청년 비전 토크로 구성된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 '웅토링스쿨'은 대웅재단이 글로벌 사회에서 성과창출이 가능한 창의적 인재를 육성하기 위하여 실제 프로젝트 체험을 통해 성과창출 프로세스를 학습할 수 있도록 기획한 글로벌 리더양성 프로그램이다. 대웅재단은 지난 2009년부터 지속적으로 국내외 대학생 총 2,609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해 왔는데, 올해부터 장학사업 10년차를 맞아 장학생의 역량개발을 지..

한국제약산업 공동 컨퍼런스 ‘KPAC 2018’ 9일 개막

한국제약산업 공동 컨퍼런스 ‘KPAC 2018’ 9일 개막 오픈 이노베이션을 위한 글로벌 파트너십 주제로 10일까지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는 오는 9일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 401호(4F)에서 ‘한국 제약산업 공동 컨퍼런스 2018’(Korea Pharma Associations Conference 2018, 이하 'KPAC 2018')을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KPAC 행사는 국내 제약기업 CEO들은 물론 글로벌 제약기업의 연구개발 부문 책임 임원도 함께 참석하는 실질적인 비즈니스 파트너링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는 국내외 제약기업 전문가를 비롯해 바이오 벤처기업, 정부기관, 연구기관, 투자은행, 경영 컨설팅 관계자 등 400여명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오픈 이..

한독, ‘스컬트라 핸즈온 트레이닝 세미나’ 개최

한독, ‘스컬트라 핸즈온 트레이닝 세미나’ 개최 광주, 제주, 대구 전국 3개 도시 한독(회장 김영진)이 4월 14일부터 21일까지 광주, 제주, 대구 전국 3개 도시에서 ‘스컬트라(Sculptra)핸즈온 트레이닝 세미나’를 개최했다. ‘스컬트라 핸즈온 트레이닝 세미나’는 전국 피부과, 성형외과 의료진을 대상으로 주름 개선 시술의 최신 지견을 소개하고 콜라겐 생성 촉진 주사 ‘스컬트라(Sculptra)’의 시술 노하우와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으로 한독은 스컬트라 핸즈온 트레이닝 세미나를 서울, 부산, 대전, 전주 등 전국으로 확대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는 연세메디노블의원 임한석 원장, 미에스피부과의원 임태균 원장, 계명대학교동산의료원 피부과 류영욱 교수가 스컬트라 전문가로 각..

메디홀스, 원일약품 지분 인수..최대 주주로 올라

메디홀스, 원일약품 지분 인수..최대 주주로 올라 지분 65%인수...경영은 이한우 회장이 계속 맡아 한국메디홀스(대표 정성천)가 원일약품(대표 이한우) 지분을 인수해 최대 주주로 올라섰다. 메디홀스는 원일약품의 서상수 부회장 지분 35%와 윤재영 사장 지분 30%를 인수하면서, 최대 주주로 올라서 사실상 인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로 있는 이한우 회장 지분 35%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이 회장이 경영은 계속 맡게 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메디홀스는 강원도 원주에 소재한 동양약품, 성지약품과 관계사이며, 이번 인수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메디홀스는 주로 세미. 로컬을 중심으로 거래선을 두고 있는 반면, 원일약품은 종병을 주요 거래처로 두고 있는 상황이어서, 영역이 겹치지 않아 시너지효과를 기대할..

제13회 경기약사 학술대회, 5월 13일 킨텍스 제 2전시장서 개최

제13회 경기약사 학술대회, 5월 13일 킨텍스 제 2전시장서 개최 회원 수요. 트렌드 흐름 맞춰 … 50여개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경기도약사회(회장 최광훈)가 주최하는 경기약사학술대회가 오는 5월 13일 일산킨텍스서 개최된다. 갈수록 컨텐츠가 다양해지는 경기약사학술대회는 금년대회도 어김없이 많은 인원이 참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경기도약사회는 매년 판에 박힌 주제보다는 매년 회원사들의 여론을 수렴해 약학이나 약국 분야 외에도 회원들의 삶의 질과 관련된 다양한 컨텐츠를 개발해, 프로그램에 넣고 있다. 금년에도 역시 자녀교육 등에 관련한 수요가 많아 특강으로 넣는 등, 시대 변화와 회원 요구에 맞는 다양한 강의를 준비하고 있다. 경기도약사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와 함께 약사의 역할 변화와 미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