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5/30 10

‘MS인사이드 아웃 – 희망을 나눠요’ 캠페인 성료

‘MS인사이드 아웃 – 희망을 나눠요’ 캠페인 성료 머크 바이오파마, 세계 다발성 경화증의 날 기념 한국머크(대표이사: 글렌 영)는 5월 30일 ‘세계 다발성 경화증의 날(World MS Day)’을 맞아 한국머크 바이오파마(총괄 제네럴 매니저: 울로프 뮨스터) 임직원들과 함께 ‘한국머크, 인사이드 아웃(Inside Out) – 희망을 나눠요’ 캠페인을 진행했다. 매년 5월 30일인 ‘세계 다발성 경화증의 날’은 질환 인식을 높이고 다발성 경화증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에게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 지정됐으며, 전 세계적으로 5월 한 달 간 다발성 경화증과 관련된 다양한 행사가 이루어진다. 5월 29일 진행된 이번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사내 캠페인은 ‘MS 인사이드 아웃’이라는 주제로 한국을 포함해 전세계 머크 그..

11회 의료기기의 날...미래 변화에 주도적으로 대응하자

11회 의료기기의 날..."미래 변화에 주도적으로 대응하자" 케이씨피 최춘섭 대표에 훈장등 유공자 시상 이어져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제11회 의료기기의 날을 맞이하여 ‘Future Dream, K-Digital Health’를 주제로 5월 29일 서울 임피리얼팰리스 호텔(서울 강남구 소재)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의료기기의 날’은 의료기기법 제정‧공포일(2003.5.29)을 기념하여 2008년부터 개최되었으며, 정부‧산업계‧학계‧소비자단체 등 의료기기 관련 종사자들이 화합하고 소통하는 행사다.이날 행사장에는 관련업계 인사등 3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기념식과 의료기기 산업 발전 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특별 강연으로 구성되었으며, 강연은 최재붕 성대 교수가 4차산업 첨단의료기기 시장..

◆의약정책 2018.05.30

노보 노디스크, 삭센다 리얼월드 연구 결과 발표

노보 노디스크, 삭센다 리얼월드 연구 결과 발표 과체중 및 비만 환자 투여 6개월 후 평균 8.1kg 감소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사장: 라나 아즈파 자파)은 최근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제25회 유럽 비만학술회의(ECO 2018, European Congress on Obesity)’와 미국 볼티모어에서 열린 ‘국제약물경제성평가 및 성과연구학회의 제23차 연계 국제회의(ISPOR 2018, International Meeting of the International Society for Pharmacoeconomics and Outcomes Research)’에서 삭센다(성분명: 리라글루티드 3.0mg)의 리얼월드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는 캐나다의 체중 관리 클리닉 6곳에서 과체중과 비만..

제약바이오협, UN 국제반부패아카데미 연수교육 참여

제약바이오협, UN 국제반부패아카데미 연수교육 참여 이사장단 29일 회의, 윤리경영 강화 차원 결정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오는 7월 8일부터 14일까지 7일간 오스트리아 락센부르크에서 실시되는 ‘UN 국제반부패아카데미(IACA) 연수교육’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협회 이사장단(이사장 이정희)은 29일 낮 제8차 이사장단 회의를 열어 ISO 37001 도입에 이어 윤리경영을 가속화하기 위해 이같이 결정했다. IACA는 반부패 교육과 훈련, 연구를 위한 국제기구로, 3개의 국제기구를 포함해 70개 당사국으로 구성돼 있다. IACA는 EU 부패방지총국, 인터폴, 오스트리아 등 다자간 공동사업으로 시작해 현재 70개 당사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한민국은 회원국으로 가입되어 있다. 이번 연수교육은 국제 윤리이슈..

경기도약사회, 6월 3일 2017년도 미이수자 연수교육

경기도약사회, 6월 3일 2017년도 미이수자 연수교육 분당서울대병원서..사전접수 홈페이지서 5월 30일까지 경기도약사회(회장 최광훈)가 2017년도 연수교육 미이수자를 대상으로 하는 보충 연수교육을 실시한다. 지부 학술기획단(단장 이정근)과 연수교육위원회(위원장 김진수)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교육은 오는 6월 3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분당 서울대병원 헬스케어혁신파크 1층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교육 접수는 경기도약사회 홈페이지(kkpa.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5월 30일(수) 18시까지 사전 접수자에 한해 교육이 가능하다. 2017년 연수교육 결과 및 이수시간은 각 소속 분회에서 확인하면 되고 교육비는 현장에서 접수할 예정이다.

제2차 의약품 제조·수출입업체 관리약사 연수교육 개최

제2차 의약품 제조·수출입업체 관리약사 연수교육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 제약유통위원회(위원장 황상섭)는 오는 6.20(수) 파티오나인 4층 그레이스홀에서 2018년 제2차 제조·수출입업체 관리약사 연수교육을 개최한다. 의약품 제조·수출입업체 관리약사 연수교육은 ⌜약사법⌟ 제15조에 근거하여 매년 의약품 제조 및 수출입업체에 근무하는 제조‧품질‧안전‧수출입 관리약사를 대상으로 8시간을 실시하고 있으며, 연 4회중 1회 참석으로 2018년도 약사 연수교육 이수가 완료된다. 교육은 ▲한국 제약산업의 현황 및 성과 ▲조직문화와 약사의 역량 ▲제약산업 정책 ▲약사회 추진 성분명 처방 ▲대북 보건의료사업의 실제 ▲초일류 Musician을 통해 본 Leadership ▲제약기업의 특허전략 ▲제약산업 임상 등으로 진..

병원약사회, ‘2018 병원약제부서 관리자 연수교육’ 개최

병원약사회, ‘2018 병원약제부서 관리자 연수교육’ 개최 ‘환자안전 강화를 위한 병원약사의 역할’을 주제로 한국병원약사회(회장 이은숙)는 5월 30일(수)부터 6월 1일(금)까지 제주 롯데 호텔에서 ‘2018 병원약제부서 관리자 연수교육’을 진행한다. 올해로 34회를 맞이하는 이번 연수교육은 전국 병원 약제부서장들이 변화하는 보건의료 환경 속에서 관리자로서 자질을 함양하고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매년 5월마다 2박 3일의 일정으로 진행되어 왔다. 올해는 ‘환자안전 강화를 위한 병원약사의 역할’을 주제로 다양한 내용을 탐구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한편, 보건복지부와 의료기관평가인증원 등 정부기관 관계자들을 초청하여 이들과 병원약제부서 관리자들이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첫째 날인 30일(수)에는 ..

셀바스 AI, 한·중·일 ICT 장관회의 참석

셀바스 AI, 한·중·일 ICT 장관회의 참석 한국의 인공지능 기반 의료서비스 시장과 대표 사례 발표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 AI(www.selvasai.com)가 일본 총무성이 주최한 한·중·일 3국 ICT 장관회의에 한국 대표 인공지능 기업으로 참석했다. 5월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도쿄에서 열린 한·중·일 ICT 장관회의에서 3국 ICT 장관을 비롯하여 ICT 관련 기업 및 전문 연구기관이 각 국가별 대표 사례를 소개하고 기술 사업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한국 대표 인공지능 기업으로 참가한 셀바스 AI는 ‘한국의 메디컬 AI 적용(Medical AI Application)’을 주제로 한국의 인공지능 기반 의료서비스 시장과 대표 사례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셀바스 AI 김경남 대표이사는 ..

임핀지, PACIFIC 3상서 전체 생존 기간 개선

임핀지, PACIFIC 3상서 전체 생존 기간 개선 수술 불가능한 3기 비소세포폐암 환자 대상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와 글로벌 바이오 연구개발부문 자회사 메드이뮨(MedImmune)은 지난 25일 백금기반 항암화학방사선요법 치료 이후 질병이 진행되지 않은 수술 불가능한 비소세포폐암(NSCLC)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핀지(성분명: 더발루맙)의 무작위, 이중맹검, 위약 대조, 다기관 연구인 PACIFIC 3상 임상 연구에서 긍정적인 전체 생존 기간(OS, Overall Survival) 결과를 보였다고 발표했다. 독립적인 자료 모니터링 위원회(IDMC, Independent Data Monitoring Committee)에서 실시한 중간 분석 결과, 임핀지 투약 환자에서 통계적으로 유의한 전체..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 고문. 자문위원 초청간담회가져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 고문. 자문위원 초청간담회가져 박호영 회장,협회발전 공로에 감사.."고품격 협회 만들겠다" 서울시의약품유통협회(회장 박호영)은 28일 그동안 유통업계 발전에 기여해 온 역대 고문ㆍ자문위원을 초청해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서울시유통협회는 고문. 자문위원들의 협회 발전을 위한 공로를 높히 사고, 향후에도 원활한 소통과 지속적인 발전을 기원했다. 박호영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약업계 입문 39년 중 오늘 같이 가슴 벅찬 날은 없었다”면서 “유통업계 발자취와 함께한 원료 모두가 이같이 한 자리에 모인 것은 드문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회장으로 추대됨에 따라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있으며, 출마 당시 낸 공약은 반드시 지킬 것이다. 또한 항상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고 회원들과 공감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