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9/08 4

약사회, 보건복지부 자살예방사업 수행기관 선정

약사회, 보건복지부 자살예방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는 보건복지부의 '2017 민관협력 자살예방사업' 수행기관(민간부문 자살예방 사업 활성화)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자살예방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된 약사회는 자살위험 약물에 대한 모니터링과 복약순응도 제고 방안, 자살예방 게이트키퍼로서 약사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된다. 또한 지역내 자살예방시스템 강화를 위해 약사가 자살예방 게이트키퍼로서 자살위험 환자를 발굴하고 정신건강복지센터 연계 기반을 구축하게 된다. 세부적인 사업내용은 △자살 위험 모니터링 도구 개발 △모니터링 프로토콜 개발 △약물 허가사항을 기반으로 DB구축 △환자 복용약물 자동 검색 프로그램 개발 △자살 예방 S/W개발 및 팜 IT3000에 자살예방 S/W 연동 ..

현대약품, 소셜스토리텔러 6기 모집

현대약품, 소셜스토리텔러 6기 모집 19일까지..대학생 대상 실무경험 제공 현대약품이 ‘소셜 스토리텔러’ 6기를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현대약품의 ‘소셜 스토리텔러’는 자사가 운영하는 ‘대학생 마케터’와 함께 대학생들에게 마케팅 실무 경험을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중 하나다. 평소 새로운 마케팅 기법에 관심이 많고 소셜마케터를 꿈꾸는 대학생들을 위한 대외 활동으로, 최신 트렌드에 예민하거나 참신한 아이디어를 지닌 대학생(휴학생포함)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이번에 모집하는 현대약품 소셜스토리텔러 6기는 참여 학생 간 시너지 강화를 위해 개인 활동과더불어 팀별 활동을 진행하며, 참가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3번의 마케팅 특강을 실시하여 실무자들의 노하우를 전수한다. 소셜 스토리텔러에..

화이자, ‘클로버’ 캠페인 소아 심장병 환우 응원

화이자, ‘클로버’ 캠페인 소아 심장병 환우 응원 9월 심장의 달을 기념해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이 9월 심장의 달을 맞아 소아 심장병 환우들을 위한 ‘클로버(CLOVER)’ 캠페인을 시작한다. ‘클로버’ 캠페인은 한국화이자제약이 전 국민의 심혈관 건강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진행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건강한 심혈관 만들기 대장정’ 캠페인의 세 번째 의료인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으로서, 9월부터 약 한 달간 전국 의료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클로버’ 라는 캠페인 이름에는, 심장을 의미하는 하트 형상의 잎 네 개가 모여 행운의 클로버가 탄생하는 것과 같이 의료진들의 동참 의지가 모여 대한민국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건강한 심장을 가지고 튼튼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염원한다는 뜻이 담겨있다. 특히, ..

서울시약, 48주 전문가과정 제2기 개강

서울시약, 48주 전문가과정 제2기 개강 강의실 가득 메운 노인약료 ‘열풍’ 초고령 사회에서 지역약국 기반의 노인약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임상사례와 지식을 갖춘 전문적인 약사 양성을 위한 48주 교육과정을 시작한다. 서울특별시약사회(회장 김종환) 학술위원회(부회장 박규동·위원장 김예지·백영숙)는 지난 6일 오후 8시 대회의실에서 ‘제2기 노인약료 전문가과정 I’을 개강했다. 이날 강의에는 90여명이 참석해 강의실의 자리가 모자를 정도로 가득 메워 노인약료 과정에 대한 약사회원들의 높은 관심과 열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첫 날 강의는 숙명여대약학대학 방준석 교수가 노인 약료의 원칙은 노인을 제대로 이해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함에 따라 노인의 특성과 약물복용 실태 등에 대한 기본적 내용을 설명했다. 김종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