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9/24 5

보건산업 창업기업 투자 지원 강화

진흥원, 보건산업 창업기업 투자 지원 강화 스타트업 전용 장외 거래 플랫폼 KSM 추천기관 지정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한국거래소가 개설한 스타트업 전용 비상장주식 거래 플랫폼인 KSM의 추천기관으로 지정(2017. 9.12자)되었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그동안 보건산업 분야 사업화 및 창업 촉진을 위하여, 기술발굴, 기술사업화 지원, 기술중개 및 창업지원 사업을 추진하여 왔다. 진흥원은 지난 2001년 보건산업기술거래 및 평가전문기관으로 지정받아, 그동안 국내 바이오헬스 분야의 창업을 육성하기 위해 우수 아이디어 발굴에서 기술사업화에 이르기까지 전주기적 창업지원사업을 추진해온바, 보건산업 기술사업화 전문성 및 국내·외 네트워크 확보 등에 강점이 있다. 또한 창업기업 인큐베이팅, ..

◆의약정책 2017.09.24

대원제약, 가톨릭사회복지회에 희망 감기약 ‘콜대원’ 기부

대원제약, 가톨릭사회복지회에 희망 감기약 ‘콜대원’ 기부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 산하 260개 기관, 3만여 개 전달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은 21일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회장 박경근 신부)를 통해 아동·장애인·의료·노인·노숙인 시설 등 약 260개소 시설에 자사의 제품인 희망감기약 콜대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대원제약의 희망 감기약 기부활동은 대원제약의 대표 일반의약품인 콜대원을 기부함으로써 건강·복지에 취약한 이웃과 소외계층에게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콜대원이 출시된 2015년부터 매 해 한국노숙인복지시설협회, 대한약사회 등 다양한 단체에 꾸준히 제품을 전달해 왔다. 이 번에 전달된 3만여 개의 콜대원 제품은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 산하기관을 통해 장애인복지시설을 비롯한 노인복지..

서울시약사회 장학금 500만원 기탁

서울시약사회 장학금 500만원 기탁 여약사위, 본 명칭 ‘장금산 장학금’환원 건의 서울시약사회(회장 김종환)는 지난 20일 서울 24개 분회 여약사담당 부회장들이 십시일반 마련한 장학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김채윤 여약사위원(성동구)이 대표로 장학기금 500만원을 김종환 서울시약사회장에게 전달하면서 장학사업에 소중히 사용해 달라고 주문했다. 특히, 서울시약사회 장학금’의 명칭을 장학기금 설립 당시의 본 명칭인 ‘장금산 장학금’으로 환원시켜줄 것을 건의했다. 故 장금산 약사는 조선약학교 본과 7회 졸업생이며, 국내 여약사 약사면허 1호(전체 4호) 소유자로 생전 약사회에 많은 관심과 정열을 기울여왔다. 고인이 지난 2000년 서울시약사회에 장학기금을 기부하면서 장금산 장학금이 설립돼 매년..

심사평가원,HIRA Brain 심사평가연구소 발전 방안 추진

심사평가원,HIRA Brain 심사평가연구소 발전 방안 추진 국정과제의 성공적 수행 위한 전략형 연구조직체계 구축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정부 국정과제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고, 미래 보건의료 의제를 선도하는 연구수행 체계를 마련하기위해 'HIRA Brain 심사평가연구소 발전 방안'을 추진한다. 심사평가원은 현 시점이 국가적으로 건강보험 정책 방향을 결정하는 중요한 시기임을 인식하고, 건강보험제도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의료 질 향상과 거시적 효율성에 대한 프레임웍(framework) 및 세부전략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HIRA Brain 심사평가연구소 발전방안’을 추진한다. (전략적 연구기능 강화) 새 정부 공약 과제 및 건강보험 5개년 종합계획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

◆의약정책 2017.09.24

동진팜, 시약사업부 신설.. 사업다각화 나서

동진팜, 시약사업부 신설.. 사업다각화 나서 위수탁사업도 강화...내실기해 경쟁력 강화 동진팜(대표 홍기진)이 시약사업부 신설, 위수탁 내실화등 위기의 시기에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토대 구축에 들어갔다. 이와관련 동진팜은 최근 시약사업부를 설치하고 시약사업에 본격진출한다고 밝혔다. 동진팜은 최근 독일 지멘스사의 국내 시약 공급업체를 인수하고, 본격적인 시약사업에 발을 내딛었다. 이에 맞춰 동진팜은 사옥을 한 층 더 증축하고 시약사업부 설치공사를 하고 있으며, 인수업체 임직원을 승계해 사옥에 모두 입주시킬 방침이다. 홍기진 대표는 “시약사업부를 통해 매출을 다각화하는 한편, 사옥 증축을 통해 새로운 활력을쏟아 부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약사업부는 연매출 100억원대를 올리고 있는 업체를 인수한 것이어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