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9/17 6

한의약 외국인환자 유치의 지속성장 가능성 보여

한의약 외국인환자 유치의 지속성장 가능성 보여 복지부․진흥원, 일본 도쿄에서 한의약 홍보회 행사 성료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 이하 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9월 6일(수) 일본 도쿄 케이오플라자호텔에서 「2017 한의약 일본 홍보회(2017 Korean Medicine Project in Japan)」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8개 한방 병·의원*이 참가하여 한의약의 우수한 치료 기술을 소개하고 국내 한방 여행상품을 소개하는 자리로, 지난 해 오사카에 이어 올해는 도쿄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일본 내 한방에 관심이 있는 일반 소비자 및 의료·미용 관계자 150여명과 일본의 국민 배우인 아베 미호코, 일본 내 한국문화 전문가인 니이미 스미에, 그리고 한..

◆의약정책 2017.09.17

대전성모병원, 간암 수술적 및 비수술적 치료 시스템 구축

대전성모병원, 간암 수술적 및 비수술적 치료 시스템 구축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병원장 김용남) 간암 협진팀은 지난해 중부권 최초로 간암의 최신 비수술적 치료인 방사선 색전술을 성공적으로 시행한데 이어, 최근 생체 간이식 수술을 성공함에 따라 간암의 수술적 및 비수술적 치료 시스템 모두를 구축했다. 이로써 다양한 간암 환자의 진행 병기에 맞는 최적의 치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간암을 비롯 간경화 등 간 치료제 개발을 위한 활발한 연구 활동으로 다수의 국가 연구비 사업 선정은 물론, 다수의 국내외 저명한 학술지에 등재되는 등 임상과 연구 모두에서 명실상부 우수한 간암치료에 대한 경쟁력을 갖춰나가고 있다. 가톨릭대 대전성모병원은 특히 지난 2010년 간이식 수술을 시행한 이후, 우수한 의료..

약바로쓰기운동본부,FIP 서울총회에서 의약품 안전 사용 캠페인

약바로쓰기운동본부,FIP 서울총회에서 의약품 안전 사용 캠페인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 약바로쓰기운동본부(본부장 이애형)는 '2017 FIP 서울총회' 기간중 본부 임원과 약대생 서포터즈 30여명이 ‘의약품 안전사용’ 캠페인을 전개했다, 캠페인은 9일 개회식 장소인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네탈 호텔 입구와 12일 ‘fun run’ 장소인 잠실 나들목에서 2017 FIP 서울총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안전한 의약품 사용이 건강의 첫걸음 입니다’라는 주제로 약바로 쓰기 십계명을 영어로 제작해 홍보해 참석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이애형 본부장은 "이번 FIP 서울총회기간에 실시한 캠페인을 통해 대한약사회 약바로쓰기운동본부를 세계로 널리 알려 국민이 중심이 되는, 국민을 위한, 국민과 함께하는 약사상을 정립하는 데..

녹십자, 예비맘 100명 초청… ‘노발락 토크콘서트’ 개최

녹십자, 예비맘 100명 초청… ‘노발락 토크콘서트’ 개최 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오는 28일 서울 강남구 르 메르디앙 호텔에서 예비맘 100명을 초청하여 ‘노발락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노발락은 녹십자가 국내에 독점 공급하고 있는 프랑스 직수입분유로, 아기의 소화흡수에 강점을 가진 프리미엄 분유다. 1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태교전문가인 박해련 도담도담맘클레스 대표가 ‘아기 소화 A to Z’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펼치고, 재즈음악과 함께하는 태교음악회가 이어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녹십자는 이번 행사에 초대된 100명의 예비맘들에게 출산축하 기프트 세트를 선물로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고급유모차, 카시트, 유아용침대 등의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의 참가는 출산을..

의료기관 종류별 비급여본인부담률 최대 11배 이상 차이

의료기관 종류별 비급여본인부담률 최대 11배 차이 김상훈 의원, 치과, 한방병원 비급여 본인부담율 50% 넘어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김상훈 의원(자유한국당, 대구 서구)이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의료기관 종류별로 건강보험보장률과 비급여본인부담률이 큰 차이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의료비는 급여와 비급여로 구성되며 급여는 다시 건강보험부담금과 법정본인부담금으로 나누어진다. 이중 환자가 부담하는 의료비는 법정본인부담금과 비급여이며, 나머지는 건강보험공단이 부담한다. 자료에 따르면 2015년도기준 의료기관별 건강보험 보장률은 요양병원이 74.1%로 가장 높았고, 약국 69.1%, 의원 65.5%, 상급종합병원 61.8%, 종합병원 61.7%, 일반병원 50%, 한의원 47.2%,..

◆의약정책 2017.09.17

경기도약사회 동일성분 조제 홍보에 박차

경기도약사회 동일성분 조제 홍보에 박차 약국 게시용 홍보포스터 2종 제작 배포 동일성분 조제 활성화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높아지는 가운데 약사사회가 동일성분 조제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에 나서고 있다. 경기도약사회(회장 최광훈)는 동일성분 조제의 안전성과 순기능을 홍보하기 위한 포스터를 제작해 다음 주부터 도내 전 약국에 배포한다. 소규모 약국에도 게시할 수 있도록 A3 사이즈로 제작된 포스터는 도내 모든 회원약국에 배포되고 있으며, 동일성분을 지닌 제네릭 의약품의 안전성과 동등한 효능을 알리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드링크 무상제공, 본인부담금 할인 등 호객행위 근절을 계도하는 내용을 담은 소비자 안내 포스터도 함께 배포한다. 금번 제작된 포스터 2종은 2015년과 16년에 제작 배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