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12/07 9

현대약품, 2형 당뇨치료 후보물질 임상 발표

현대약품, 2형 당뇨치료 후보물질 임상 발표 국제당뇨병학회서..HD-6277 임상/비임상 자료 현대약품은 지난 5일(한국시간) 아랍에미레이트 아부다비에서 개최된 국제당뇨병학회(IDF)에서 자체 개발중인 경구용 제2형 당뇨병 치료제 후보물질 HD-6277의 임상/비임상 자료를 발표했다. HD-6277은 현대약품이 개발중인 물질로, 2013년부터 국책과제에 선정돼(범부처, 복지부) 지속적인 지원을 받고 있다. 혈당 의존적으로 인슐린 분비를 자극하는 GPR40 agonist(경구용 제2형 당뇨병 치료제 개발 과제)로써, 저혈당 등의 부작용은 매우 낮은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유럽에서 임상1상 연구를 진행 중이다. 현대약품이 이번 학회에서 발표한 실험 결과는 지난 6월과 9월, 미국(ADA)과 유럽(EASD) ..

보령제약,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장상 및 우수연구자상 수상

보령제약,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장상 및 우수연구자상 수상 ‘2017 바이오산업 성과공유 포럼’에서 보령제약(대표 최태홍)과 보령중앙연구소 김윤삼 선임연구원이 지난 5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진행된 ‘2017 바이오산업 성과공유 포럼’ 에서 각각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장상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2017 바이오산업 성과공유 포럼’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이 주최하는 행사로 전문가 강연, 내년 산업통상자원부 바이오 분야 R&D 지원 계획 발표, 바이오산업 분야 우수기업 및 기술개발과제의 성과물 공유 등을 통해 바이오 기업과 학·연 관련 연구 개발자 간 정보교류 및 상호협력 효율화를 도모하는 행사다. 이날 우수연구자상을 받은 보령중앙연구소 김윤삼 선임연구원은 카나브고지혈증복합..

현대아이비티, 24시간 지속 점안제 개발

현대아이비티, 24시간 지속 점안제 개발 기존 제품 대비 염증감소 효과 8배 개선 현대아이비티(대표 오상기)는 산업통상자원부 바이오 나노약물 전달 제약기술 국책과제로, 1일 4회 투여해 온 점안제를 1일 1회만 사용해도 24시간 약효가 유지되고, 기존 1일 4회 투여할 때보다 염증감소 효과를 8배 개선시킨 나노약물 전달시스템 상용화기술을 개발하는데 성공했다고 6일 공식 발표했다. 이번 국책과제는 현대아이비티가 주관사로, 서울대, 서울대병원, 한양대 등이 참여한 '백내장 수술후 부작용 방지를 위한 나노약물 전달시스템 제품화 기술개발' 과제로, 2016년 1월부터 시작해 4년간 정부지원금 30억원을 포함 총 41억원의 연구개발비를 투입하는 대규모 바이오 제약 기반기술 프로젝트다. 전세계 안과약품 시장은 17..

전국 임원 궐기대회 12월 17일 개최

약사회, 전국 임원 궐기대회 12월 17일 개최 대한약사회, 편의점 판매약 확대 저지 투쟁 돌입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가 정부의 편의점 판매약 품목 확대 움직임과 관련한 비상 대응체제로 전환된다. 대한약사회는 6일 오후 긴급 시·도 지부장 회의를 개최하고, 편의점 판매약 품목 확대를 저지하기 위한 투쟁위원회를 조직하기로 했다. 투쟁위원회 위원장은 조찬휘 회장이, 실행위원장에는 김종환 서울지부장과 최광훈 경기지부장이 선임됐다. 회의에 앞서 조찬휘 회장은 “그동안 편의점 판매약 품목 확대 저지를 위한 다양한 활동에 역량을 집중해 왔다”며 “정부의 의지가 바뀌지 않는한 지금은 모든 회원이 힘을 모아 강력한 대응에 나서야 할 시기”라고 강조했다. 이어 “공공심야약국, 의원·약국 당번제 등 국민건강권을 지키기 ..

제17회 ‘보령암학술상’ 공모..2018년 1월 31일까지

제17회 ‘보령암학술상’ 공모..2018년 1월 31일까지 최근 3년간 국내외 전문 학술지에 발표한 논문 접수 제17회 보령암학술상 수상자를 공모한다 공모기간은 2017년 1월 31일까지로 5년 이상 종양학 분야의 연구에 종사하고 2018년 1월 1일을 기준으로 최근 3년간 (2015년 1월1일부터 2017년 12월 31일까지) 국내외 전문 학술지에 발표한 논문을 접수하면 된다. 유사한 업적으로 다른 학술상을 수상한지 3년 이내인 경우는 시상대상자에서 제외된다. 공모된 논문은 한국암연구재단에서 위촉한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응모자 중 1명을 선정, 상패와 메달, 연구지원금 5천만원이 지급된다. 연구지원금은 17회 시상식을 맞아 기존 3천만원에서 5천만원으로 증액됐다. 시상식은 2018년 4월 6일에 진행..

경인의약품유통협회, 2017송년회 성료

경인의약품유통협회, 2017송년회 성료 윤성근 회장 "회원사 애로사항 해결에 총력"밝혀 경기인천의약품유통협회(회장 윤성근)는 지난 5일 저녁 인천 센트럴파크호텔서 2017년 송년회를 가졌다. 경인의약품유통협회 회원사는 이날 행사를 통해 금년을 마무리하고, 내년에는 회원사와 지회가 같이 발전하는 한 해를 만들자고 다짐했다. 이날 윤성근 회장(사진)은 인사말을 통해 “여러 회원 분들의 관심과 참여로 나날이 발전해, 회원 수가 큰 폭으로 증가해 100곳을 돌파했다. 이는 모두 회원 여러분의 관심과 협조 덕분이다”며 감사를 표했다. 이어 윤 회장은 “현재 우리 유통업계의 가장 큰 현안은 제약사의 갑질 횡포라고 생각한다. 이 부분이 제약과 유통이 상생하는 형태로 되도록 해결하지 못하면 유통업계의 미래는 기약할 수..

동화약품, 우리사주대상 고용노동부장관상 수상

동화약품, 우리사주대상 고용노동부장관상 수상 동화약품(대표이사 손지훈)은 지난 5일 서울지방고용노동청 컨벤션홀에서 진행된 ‘2017 우리사주대상’ 시상식에서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우리사주대상’은 우리사주제도 활성화 및 확산을 위해 우리사주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여 근로자의 재산형성 지원과 기업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노사협력 증진에 기여한 우수기업에 대해 시상하는 제도이다. ‘우리사주대상’은 고용노동부가 우리사주 전문가, 한국증권금융㈜ 등과 함께 심사/선정위원회를 구성하여 우리사주를 도입하고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도입 경위와 목적, 회사지원 및 운영의 민주성, 효과 평가 등 3개 분야 총 12개 항목으로 평가한다. 동화약품은 1976년 우리사주조합을 설립한 이래로 ..

한국제약바이오협회-KOTRA 협력 강화

한국제약바이오협회-KOTRA 협력 강화 제약산업 관련 정보교류·교육·투자 유치 등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 사장 김재홍)가 제약산업계의 글로벌 진출, 교육, 정보교류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강화한다. 양측은 6일 코트라 영상회의실에서 이런 내용의 ‘업무협력에 관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제약·바이오산업을 둘러싼 △국내·외 정보 교류 △지식과 정보의 교환 및 공동 활용 △교육·연구·세미나·학술회의·전문가 강의 등의 개최 협력 △외국인 투자기업 유치 및 지원 협력을 뼈대로 하고 있다. 이날 원희목 회장은 “제약산업은 사람중심의 고용이 동반되는 대표적 성장산업”이라며 “지속적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또 “국제경쟁력을 갖고..

한국의약품유통협회 35대 회장 선거 일정 확정

한국의약품유통협회 35대 회장 선거 일정 확정 내년 2월 8일 정기총회석상서...후보등록 1월 3일-5일까지 제35대 한국의약품유통협회장 선거가 내년 2월 8일 오후 2시 쉐라톤 서울팔래스 강남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한국의약품유통협회 제56회 정기총회에서 치러진다. 회장 후보자 등록신청은 2018년 1월 3일부터 1월 5일(오전 9시~오후 6시)까지 3일간이며, 이때 후보자 기호가 결정된다. 회장선거 출마자의 제출서류는 △후보자등록 신청서 1부(선거관리규정 별지 제3호서식) △의약품도매상 허가증 사본 1부 △법인등기부등본 1부(개인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1부) △이력서 1부 △선거참관인 명단 1부(선거관리규정 별지 제4호서식) △공탁금(3천만원) 영수증 1부 △서약서 1부(별지 제5호서식) △정회원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