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0/01 19

대웅제약, 2018 하반기 공개채용 실시

대웅제약, 2018 하반기 공개채용 실시 10월 1일부터 17일까지 서류 접수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 10월 1일부터 17일까지 하반기 신입 및 경력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의 모집 부문은 △연구(합성신약·바이오신약·DDS·의약분석·비임상평가·전략기획 등) △개발(개발·임상) △생산(생산·QC·QA·물류·경영지원 등) △영업(수도권·지방·해외 등) △법무 △마케팅 등 110명 규모로,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19년 2월) 또는 주니어급 경력자를 대상으로 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을 시작으로 인적성 검사, 원데이 면접, 인턴십 순으로 진행되며, 인턴십 3개월이 끝난 후 최종 정규직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대웅제약은 ‘직원의 성장이 회사의 목표’라는 가치 아래, ‘학습..

로슈진단, 골표지자 혈액검사 ‘P1NP 테스트’ 보험 급여

로슈진단, 골표지자 혈액검사 ‘P1NP 테스트’ 보험 급여 한국로슈진단(주)(대표이사 리처드 유)은 폐경기 여성의 골다공증과 페제트병의 약물치료 모니터링에 유용한 P1NP 테스트가 지난 10월 1일부터 건강 보험 급여 적용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급여 적용 대상은 골다공증 약물 치료 시작 전 1회, 골다공증 약물 치료 3~6개월 후 약제 효과 판정을 위해 실시 시 1회 가능하며, 골흡수표지자검사와 골형성표지자검사를 각각 1종씩 인정한다. 한국은 2017년 전체 인구 중 노인인구 비율이 14%를 넘는 ‘고령사회’에 진입했다. 이는 ‘고령화사회’에 진입한지 17년 만으로 전세계 유례없는 빠른 증가 추세를 보인 만큼 대표적인 노인성 질환인 골다공증 또한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아토피피부염학회, 아토피피부염 바로 알기 캠페인

아토피피부염학회, 아토피피부염 바로 알기 캠페인 10월 6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환우 및 일반인 참여 피부과 의사 및 교수들로 구성된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회장 박영립 교수)에서는 9월 27일부터 10월 19일까지 ‘아토피피부염 바로 알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환우와 가족은 물론 일반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캠페인은 아토피피부염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사회적 편견에 대한 일반인들의 이해와 공감도를 높여, 환우들이 건강하고 활동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자는 취지로 기획했다. 실제 학회 연구에 따르면, 아토피피부염 환우들은 가려움증으로 인한 수면장애를 비롯해 전염질환으로 오인하는 편견으로 대인기피증과 우울증 등 심리적 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

글로벌헬스기술연구기금 ‘라이트펀드’, 글로벌헬스 첫발

글로벌헬스기술연구기금 ‘라이트펀드’, 글로벌헬스 첫발 정부-국내제약사-해외투자자 공동 출자 글로벌헬스기술연구기금 ‘라이트펀드’(대표 김윤빈/RIGHT Fund: Research Investment for Global Health Technology Fund)는 한국정부, 한국생명과학기업 및 해외투자자가 공동 출자한 비영리재단법인으로 올해 7월 창설된 이래, 글로벌헬스 분야 R&D 지원을 위한 첫 투자제안 공고를 1일 발표하며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라이트펀드는 세계 공중보건 증진을 목표로 보건복지부와 국내 생명과학기업 5개사(SK바이오사이언스, LG화학, GC녹십자, 종근당, 제넥신) 그리고 빌앤멜린다게이츠재단(Bill and Melinda Gates Foundation)이 공동 출자한 국내 최초의 민..

분당제생병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시작

분당제생병원,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시작 분당제생병원(병원장 채병국)이 10월부터 ‘간호·간병통합서비스’를 시작한다. ‘간호·간병통합서비스’는 입원환자를 대상으로 보호자나 개인 간병인이 상주하지 않고 전문 교육을 받은 간호인력이 24시간 입원 간호를 제공함으로써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간병비 부담을 낮추고 의료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환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이다. 분당제생병원의 간호·간병통합서비스병동은 우선 본관 8층 병동을 전담 병동으로 지정하고, 기준에 적합한 입원 환자는 81병동 내과(심장혈관내과, 소화기내과, 혈액종양내과)병동으로, 82병동은 외과(외과, 흉부외과, 정형외과)병동으로 제한 운영된다. 수준 높고 안전한 간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전문 인력과 병동을 리뉴얼하였으며, 의료기기 등을 새로이 갖추..

건보공단, 국제사회보장협회 회의 참석

건보공단, 국제사회보장협회 회의 참석 10월 2일~4일 말레이시아에서 개최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10.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되는 국제사회보장협회(ISSA)에 참석한다. 공단은 이번 ISSA에 참석하여 아태지역 사회보장 포럼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한 유행병 확산 방지 및 국민 건강증진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은 ‘국민건강알람서비스’로 특별공로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2015년 오만에 이어 올해 말레이시아에서 개최되는 ISSA 아태지역 사회보장 포럼은 사회보장 분야 10대 개혁과제에 대한 논의와 이 지역의 사회보장제도 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서, 각 국의 사회보장기관 대표와 정부 관계자, 국제기구 등 200여명이 참석하는 사회보장기관 정상회의도 함께 개최될 예..

◆의약정책 2018.10.01

한국로슈, 닉 호리지 신임 사장 선임

한국로슈, 닉 호리지 신임 사장 선임 한국로슈는 10월 1일부로 로슈그룹의 제약사업 부문 한국법인인 ㈜한국로슈의 대표이사(General Manager)에 닉 호리지(Nic Horridge) 신임 사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닉 호리지 대표이사는 2005년 로슈 뉴질랜드 지사에 합류한 이후 본사를 비롯 전 세계 여러 국가에서 마케팅 사업부 리더를 맡아 주요 품목들의 출시와 성장을 이끌었으며, 2016년 5월부터 최근까지 로슈 베트남 지사장을 역임했다. 닉 대표이사는 로슈 베트남 지사장으로 재임하는 동안 주요 제품에 대한 환자 접근성과 매출을 크게 향상시키며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이끈 바 있다. 닉 호리지 대표이사는 로슈에 입사하기 전, 3M 헬스케어의 영업과 마케팅 분야에서 다양한 비즈니스 경험을 쌓았으며 ..

동아에스티, 'DA-3880' 일본내 제조판매 승인 신청

동아에스티, 'DA-3880' 일본내 제조판매 승인 신청 일본 삼화화학연구소 라이센싱 아웃 계약 제품 동아에스티(대표이사 회장 엄대식)는 일본 삼화화학연구소(三和化學硏究所, Sanwa Kagaku Kenkyusho, SKK, 대표이사 사장 하타 카츠미)가 지속형 적혈구조혈자극제 ‘다베포에틴-알파(Darbepoetin-α)’의 바이오시밀러인 ‘DA-3880’의 일본 내 제조판매 승인을 후생노동성에 신청 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014년 1월 동아에스티와 일본 SKK는 DA-3880의 일본 내 개발 및 판매에 관한 라이센싱 아웃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SKK는 2015년 임상1상을 시작으로 일본 내 개발을 추진해 왔으며, 2016년부터 만성신부전 환자를 대상으로 오리지널 대비 DA-3880의 동등한 유..

빈다켈, ‘가족성 아밀로이드성 다발신경병증’에 보험급여

빈다켈, ‘가족성 아밀로이드성 다발신경병증’에 보험급여 유의미한 신경병증 진행 지연 및 삶의 질 유지 효과 화이자제약(www.pfizer.co.kr)의 희귀질환 치료제 빈다켈(성분명: 타파미디스 메글루민염)이 10월 1일부터 희귀질환인 트랜스티레틴 가족성 아밀로이드성 다발신경병증(TTR-FAP: Transthyretin Familial Amyloid Polyneuropathy) 치료에 건강보험 급여가 적용된다. 이에 따라, 빈다켈캡슐 20mg은 말초 또는 자율신경병증의 증상이 있는 1단계 트랜스티레틴 가족성 아밀로이드성 다발신경병증 (이하 TTR-FAP) 환자 중 조직검사에서 아밀로이드 침착이 확인되고 유전자검사에서 트랜스티레틴 관련 변이가 확인된 환자에 대해 보험급여가 인정된다. TTR-FAP는 트랜스..

종근당, 2018 세계 고혈압 학회서 ‘텔미누보’ 임상결과 발표

종근당, 2018 세계 고혈압 학회서 ‘텔미누보’ 임상결과 발표 국내 환자 3만 여명 대상 리얼 월드 데이터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최근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된 ‘2018 세계 고혈압 학술대회 (International Society of Hypertension)’에서 고혈압 치료제 ‘텔미누보’의 임상 결과를 발표했다고 1일 밝혔다.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순환기 내과 박창규 교수는 텔미누보(주성분: 텔미사르탄/에스암로디핀)를 복용한 국내 고혈압 환자 3만 2,061명의 혈압 강하 효과와 이상반응에 대해 관찰한 임상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임상은 2013년 텔미누보 출시 후 국내 개원가 전문의들이 4년간 진료 현장에서 환자들에게 투약한 후 관찰하여 리얼월드 데이터(실제 진료 데이터)를 수집하는 방식으로 진행..

큐리언트,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 지원과제 선정

큐리언트,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 지원과제 선정 임상 2상 다제내성결핵치료제 '텔라세벡' ㈜큐리언트(대표이사 남기연)는 글로벌 초기 임상 2상 진행 중인 다제내성결핵치료제 ‘텔라세벡’이 (재)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단장 묵현상, 이하 사업단) 지원과제로 선정되어 연구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월 1일 밝혔다. 큐리언트는 사업단과의 연구협약을 통해 ‘다제내성/광범위내성 결핵 치료 혁신신약 후보물질 Q203의임상 2상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 과제는 비임상, 임상 1상에 이어 세 번 연속 사업단의 지원을 받게 되었다. 다제내성결핵은 감염시 5~6종류의 약물을 최소 2년간 투약해야 하는 치사율 30~50% 수준의 심각한 질병이며 이보다 내성이 심각한 광범위내성 및 완전내성결핵은 표준 치료법조차 없는 것이 현실이다. ..

동국제약, 30일 양세형. 양세찬 팬 사인회

동국제약, 30일 양세형. 양세찬 팬 사인회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우리아이 건강 캠페인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우리아이 건강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달 30일(일) 진행한, 마데카솔 광고 모델 ‘양세형, 양세찬 팬 사인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마데카솔 어린이 축구교실에 참가한 어린이들의 도전과 꿈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팬 사인회는, 화창한 가을 하늘 아래 서울시청 광장에서 진행됐다. 양세형과 양세찬 형제는 현장에 모인 팬들과 참관객들에게 반갑게 인사를 건네며 본인의 등신대 사진 앞에서 사인을 해주는 행사에 참여했다. 특히, 이들 형제는 팬들에게 정성껏 사인을 해주고 함께 사진도 찍는 등 훈훈한 모습을 보여줘, 행사장을 찾은 팬들을 기쁘게 했다. 이날 현장에서는 사인회 외에..

혈우병환자, 장기유치용 카테터 급여 치료약 투여 편리

혈우병환자, 장기유치용 카테터 급여 치료약 투여 편리 포트형 카테터 10월 1일부터 급여 적용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요양급여의 적용기준 및 방법에 관한 세부사항」신설(보건복지부 고시 제2018-193호)에 따라, 혈우병환자의 중심정맥내 카테터 유치술시 사용하는 장기유치용 포트(Port)형 카테터를 10월 1일부터 급여로 인정한다. 장기유치용 포트(Port)형 카테터는 화학요법, 영양공급요법 등을 위하여 피하조직에 터널을 만들어 약물저장고인 포트를 이식하는 방식으로, 그 동안 장기유치용 포트(Port)형 카테터는 3개월 이상 장기간 항암치료가 필요한 환자, 혈액투석 시행 만성신부전 환자, 조혈모세포이식 환자 등에 급여로 인정했다. 장기유치용 포트(Port)형 카테터가 급..

◆의약정책 2018.10.01

임핀지, 3기 비소세포폐암 치료 생존기간 개선

임핀지, 3기 비소세포폐암 치료 생존기간 개선 기존 표준치료 대비 사망 위험 1/3 감소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와 글로벌 바이오 연구개발 부문 자회사 메드이뮨(MedImmune)은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국제 폐암연구협회(IASLC) 주최로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린 제19회 세계폐암학회(WCLC) 연례학술대회의 프레지덴셜 심포지엄에서 PACIFIC 3상 임상 연구에서 나타난 임핀지(성분명:더발루맙)의 전체 생존 기간(OS, Overall Survival) 결과를 발표했다. PACIFIC 3상 임상 연구 결과, 임핀지는 PD-L1의 발현과 관계없이 사망 위험을 32% 감소시키며 두 번째 1차 유효성 평가 지표인 전체 생존 기간(OS)을 유의하게 개선한 것으로 나타났다 (HR 0.68, 99..

심평원, 2018년 8월 진료심사평가위원회 심의사례 공개

심평원, 2018년 8월 진료심사평가위원회 심의사례 공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은 2018년 8월 진료심사평가위원회에서 심의한 총 4개 항목을 9월 28일(금)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된 심의사례 중 ‘뇌종양, 뇌전증 등 상병에 1차 뇌전증 수술 후 병소절제술과 동시에 시행한 2차 뇌전증 수술과 피질뇌파검사에 사용한 치료재료 인정여부’에 대한 사례의 경우 ‘난치성 뇌전증을 동반하지 않은 복합부분발작을 동반한 국소화-관련 (초점성)(부분적) 증상성 뇌전증 및 뇌전증 증후군, 천막상 뇌의 양성 신생물’ 상병에 2017. 7. 11. 1차 뇌전증 수술시 피질뇌파검사를 실시하였고, 2017. 7. 18. 종양 절제술과 2차 뇌전증 수술을 시행하면서 피질뇌파검사시 치료재료(PMT CORTA..

◆의약정책 2018.10.01

메드트로닉코리아, ‘300의 기적’ 사회공헌

메드트로닉코리아, ‘300의 기적’ 사회공헌 총 18명의 심장병 환아 수술 지원 메드트로닉코리아는 9월 29일 심장의 날을 기념하여 심장병 환아들의 수술을 지원하는 ‘300의 기적(Miracle of 300)’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300의 기적’은 메드트로닉코리아 직원들이 매달 일정 금액(5000원 이상)을 월급에서 기부하면 동일한 금액을 회사가 매칭하는 직원-회사 매칭 펀드 프로그램이다. 300여 명의 직원이 5000원을 기부할 경우 직원-회사 매칭펀드를 통해 매달 300만원을 기부할 수 있다. 이 금액은 1명의 심장병 환아의 수술을 지원할 수 있는 금액이다. 매달 300여 명의 직원이 참여하여 300만원을 기부할 경우 매달 1명의 심장병 환아의 목숨을 구할 수 있다는 뜻에서 본 ..

테라젠이텍스, 30원 규모 바이오빅데이터 연구 나서

테라젠이텍스, 30원 규모 바이오빅데이터 연구 나서 정부 바이오핵심기술개발 수행업체 선정 테라젠이텍스 바이오연구소(대표 황태순)가 30억 원 규모의 정부 지원을 받아 바이오 빅데이터 관련 연구에 나선다. 테라젠이텍스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추진하는 ‘바이오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의 신규 과제 주관기관에 선정, 앞으로 3년 9개월간 총 30억 원의 국고를 지원받게 됐다고 9월 28일(금) 밝혔다. 이번 과제를 통해 테라젠이텍스는 ‘사용자 참여형 빅데이터 기반의 건강 위험도 예측 및 관리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구체적으로 △빅데이터 기반 유전적 위험도 분석 소프트웨어 △웨어러블 라이프로그 측정 디바이스 △딥러닝 AI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질병 예측 모형 △스마트 헬스케어를 통한 건강 증진 모..

제약바이오협회, 10월 15일 ‘AI 파마 코리아 컨퍼런스’ 개최

제약바이오협회, 10월 15일 ‘AI 파마 코리아 컨퍼런스’ 개최 AI기반 신약개발 솔루션이 한자리에, 1:1 비즈니스 파트너링도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AI)에 기반한 신약개발을 선도하는 리딩기업들의 최고책임자들이 총집결하는 무대가 사상 처음으로 한국에서 열린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오는 10월 15일 서울 코엑스에서 'AI Pharma Korea Conference'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세계 인공지능 개발사들의 기술동향을 공유하고, 국내 제약사와의 제휴를 통해 신약개발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취지를 담고 있다. 실제 협회는 한국형 인공지능 기반 신약개발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3월 인공지능 신약개발 지원센터 추진단을 설립하고, 국내 제약기업 중심으로..

성남시약, 휴일지킴이 약국 격려

성남시약, 휴일지킴이 약국 격려 한동원 회장...해당 약국 방문 성남시약사회(회장 한동원)는 지난 22일부터 시작된 2018년 추석 명절기간중 ‘휴일지킴이 약국’을 방문해 회원을 격려했다고 28일 밝혔다. 한동원 회장은 “추석 연휴기간중에도 시민들을 위해 휴일지킴이 약국으로 봉사한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우리 회원들의 봉사정신이 산적한 약계 현안극복을 위한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성남시약사회는 5일간의 추석 연휴기간중 전체 430여개 약국중 △22일(토) 384개소 △23일(일) 56개소, △24일(월/추석) 27개소, △25일(화) 82개소 △26일(수) 182개소 약국이 휴일지킴이 약국에 동참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