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0/17 13

한독테바, ‘코팍손 프리필드주’ 장기임상 안전성 확보

한독테바, ‘코팍손 프리필드주’ 장기임상 안전성 확보 25년간 검증...다발성경화증 치료제 한독테바(사장 박선동)는 이달 10일부터 12일(현지시간)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진행된 제34차 유럽다발성경화증학회(ECTRIMS) 연례학술대회에서 자사의 재발성 다발성경화증(RMS) 치료제 코팍손프리필드주(글라티라머아세트산염 주사제)의 25년 장기임상 결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임상은 코팍손 프리필드주 투여의 안전성을 평가하기 위해 미국에서 36개월간 무작위 배정, 위약 대조로 진행된 임상시험의 개방형 연장 연구다. 연구에는 코팍손을 매일 피하 투여하는 기존 방식(1회, 20mg/mL)과 주 3회 코팍손프리필드주40mg/mL를 투여하는 방식이 모두 포함되었다. 임상에 참여한 총 232명 환자 중 125명은 기..

백일해 예방 Tdap백신 접종 가이드라인 소개

백일해 예방 Tdap백신 접종 가이드라인 소개 GSK, 산부인과의사회 추계학술대회서 GSK (한국법인 사장 줄리엔 샘슨)가 지난 14일 서울 그랜드힐튼서울호텔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직선제)대한산부인과의사회 제6차 추계학술대회에서 최근 증가하고 있는 백일해 예방을 위한 Tdap백신 접종 가이드라인이 소개됐다고 밝혔다. (직선제)대한산부인과의사회의 추계학술대회는 산부인과 관련 다양한 의료연구와 교류를 통해 의료진의 전문성 강화 및 진료의 다변화를 모색하는 자리이다. 올해에는 ▲산과, ▲일차진료, ▲불임과 성의학, ▲부인과/유방/갑상선 4개의 심포지엄으로 운영되었으며, 산과와 일차진료 공통 세션을 통해 이유경 전문의 (강서미즈메디병원 산부인과)의 ‘증가하는 백일해 예방을 위한 Tdap 가이드라인 업데이트’ ..

복지부, 야근수당 부당수령 5,742건에 달해

복지부, 야근수당 부당수령 5,742건에 달해 김순례 의원.. 전수조사 통해 환수해야 지난해 보건복지부 본부 소속 공무원들의 야근수당 부당수령 행위가 5,742건에 달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김순례 국회의원이 발표한 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보건복지부 본부 소속 657명 직원에게 지급된 야근수당은(시간외 수당) 총액은 24억 7천 여만원으로 1인당 평균 376만원에 달한다. 가장 많은 수당을 받은 사람은 공공보건정책관실의 A직원으로 1천만원이 넘는 야근수당을 수령한 것으로 나타났다. 문제는 보건복지부에 기록된 야근수당 기록과 실제 출입기록을 비교하면서 나타났다. 김순례의원실에서 보건복지부 인사과로부터 받은 야근수당신청기록과 정부청사관리소에서 받은 건물입구 출입기록을 비교분석한 결과, 외부에서 들어 ..

◆의약정책 2018.10.17

11회 윤광열약학상 수상자 오유경 서울약대 교수

11회 윤광열약학상 수상자 오유경 서울약대 교수 부채표 가송재단-약학회 공동제정..18일 시상 부채표 가송재단(이사장 윤도준 동화약품 회장)과 대한약학회(회장 문애리)가 공동 제정한 ‘제11회 윤광열 약학상’의 수상자로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오유경 교수가 선정됐다. ‘윤광열 약학상’은 약학계 발전에 기여도가 크고 10년 이상의 연구업적이 탁월한 대한약학회 회원에게 수여되며, 올해로 제정 11년차를 맞이했다. 이번에 수상자로 선정된 오유경 교수는 지난 20여 년간 약물 전달 분야에서 화학 항암제 및 바이오 의약을 표적 세포로 전달하는 연구 분야를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종양미세환경에서 종양 세포를 사멸시키는 약물 전달체 연구는 항암제 전달분야에서 종양미세환경이라는 생물학적 지식을 독창적으로 융합..

에스트라365 브랜드, 런칭 기념 특별 프로모션 이벤트

에스트라365 브랜드, 런칭 기념 특별 프로모션 이벤트 올리브영•아리따움서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 메디컬뷰티 전문기업 ㈜에스트라(대표 임운섭)는 일반 소비자 대상 시판 브랜드 에스트라365(아토베리어365’, ‘테라크네365’, ‘리제덤365’) 런칭 기념 특별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에스트라는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한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3년 연속 병원화장품 분야 대상을 수상하며 기술력과 효과를 인정받았으며, 2017년 화해 크림/로션 부문 랭킹 1위를(2017년 6월-7월, 아토베리어 크림) 차지하는 등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기존 병의원으로 유통 되어온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된 에스트라365 브랜드는 지난 9월 올리브영 및 아리따움 입점을 시작으로 본격 출시되었다. ..

심사평가원, 보건의료지출관리 국제심포지엄 개최

심사평가원, 보건의료지출관리 국제심포지엄 개최 24일 신남방정책 아세안 회원국 고위공무원 초청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10월 24일 원주 본원에서 ‘신의료기술·약제의 가격설정 및 효율적 건강보험지출관리 방안’을 주제로 ‘2018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국제심포지엄(HIRA UHC Global Campus International Symposium)을 개최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국제심포지엄’은 심사평가원이 ‘HIRA UHC Global Campus’을 통해 2007년부터 주최해온 국제행사로, 보건의료지출관리 기능의 주요 이슈에 대해 국내외 관련 기관 및 학계 전문가들의 발표와 토론을 통해 지식과 의견을 공유하는 장이 되고 있다. 이번 국제심포지엄은 공통세션을 포함한 3개의 ..

◆의약정책 2018.10.17

대한뉴팜, 차세대 녹는 실 ‘TESSLIFT SOFT’ 런칭 본격화

대한뉴팜, 차세대 녹는 실 ‘TESSLIFT SOFT’ 런칭 본격화 대한뉴팜(054670)이 최고 전문가들의 자문을 얻어 본격적인 차세대 녹는 실 ‘TESSLIFT SOFT’의 알리기에 나선다. 대한뉴팜이 국내 주요 실 리프팅 전문가들과 메디컬 에스테틱스 자문위원 위촉식을 갖고, TESSLIFT SOFT의 영업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TESSLIFT SOFT의 자문위원에는 김형문 대한레이저피부모발학회장을 비롯해 오욱 삼성필의원장, 오승민 오앤클리닉 오승민 원장이 위촉됐다. 대한뉴팜은 지난 7월 TESSLIFT사와 MOU를 체결하고 3개월간 TESSLIFT SOFT의 테스트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TESSLIFT SOFT는 중심에 두꺼운 양방향 코그실에 메쉬 구조로 여러 가닥의 실을..

심사평가원 의정부지원, 지역사회 행사 참여

심사평가원 의정부지원, 지역사회 행사 참여 전국어울림마라톤대회 ..지역사회 상생․협력 증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의정부지원(박영자 지원장, 이하 ‘의정부지원’)은 10월 13일(토), ‘제12회 전국어울림마라톤대회’에 참여하여, 시민 및 장애인의 건강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했다. ‘제12회 전국어울림마라톤대회’는 의정부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장애인과 일반인이 함께 어울려 장애인 체육을 홍보하고, 장애 인식 개선에 기여하는 뜻 깊은 행사이다. 의정부지원에서는 박영자 지원장과 직원들이 함께 참여하여 후원물품(생수 800개)을 전달하고,심사평가원의 주요 업무인 “내가 먹는 약! 한눈에”, “비급여진료비 확인서비스”, “병원평가 정보” 등 다양한 대국민서비스에 대한 홍보도 실시하여 참여한 시민들..

◆의약정책 2018.10.17

사노피 파스퇴르, 8년째 무료 독감예방접종 실시

사노피 파스퇴르, 8년째 무료 독감예방접종 실시 노숙인 및 주거 취약 계층 38,100명에 사노피 파스퇴르㈜ (대표 밥티스트 드 클라랑스: Baptiste de Clarens, 이하 ‘사노피 파스퇴르’)는 서울시, 서울시나눔진료봉사단 등 9개 단체와 함께 노숙인 및 쪽방촌 주민 대상으로 서울시 용산구 동자동에 위치한 무료급식소 ‘따스한채움터’에서 독감예방접종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사노피 파스퇴르의 대표 사회책임프로그램 ‘헬핑핸즈(Helping Hands)’의 일환으로 예방접종 취약계층인 노숙인 및 쪽방촌 주민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해 기획됐다. 이 활동에는 서울시를 비롯해 서울의료원, 서울시나눔진료봉사단,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울노숙인시설협회, 서울시 5개 쪽방상담소, 따스한채움터 등 다양..

부광약품, 창립 58주년, 기념식 가져

부광약품, 창립 58주년, 기념식 가져 임상 진행 신약 후보군 통해 미래가치 기대 부광약품은 16일 창립 58주년을 맞아 본사 대강당에서 창립기념식을 거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유희원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올해의 성과와 경영진의 미래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며 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였다. 올해 말이면 글로벌 2상후기가 종료될 당뇨병신약 MLR-1023, 조만간 미국과 유럽에서 2상후기를 시작할 예정인 파킨슨 환자들의 운동장애 치료제인 JM-010들의 진행 상황 등의 신약 파이프라인에 대한 설명을 하며 신약들이 가지고 있는 큰 시장성과 미래의 가치에 대하여 설명하였다. 또한, 최근 표적항암제 ‘리보세라닙’의 매각을 통해 확보한 400억원과 신약개발사로서의 성과에 대한 자신감과 함께 해외 투자 바이오벤처 오르카..

심사평가원, 서울특별시와 업무협약 체결

심사평가원, 서울특별시와 업무협약 체결 보건의료 정책개발 및 연구협력 등 정책 시너지 극대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과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는 10월 15일 서울특별시청(서울 중구 소재) 4층 회의실에서 정보교류 및 협력사업 추진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양 기관의 협약내용으로는 ▲맞춤형 보건의료빅데이터 정보 상호 제공, ▲공공의료 정책 수립 및 건강증진 사업의 효과분석, ▲공공의료 활성화 연구 등이다. 협약식에는 서울특별시 시민건강국장과 심사평가원 서울지원장이 참석하여 보건의료정책개발 및 연구협력을 통한 보건의료서비스 품질 향상에 합의했다. 심사평가원 김충의 서울지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서 2014년부터 이루어졌던 양 기관의 교류가 더욱 활발해 질 것으로 보..

◆의약정책 2018.10.17

약사회 선거, 선거 중립 의무 준수자 범위 설정

약사회 선거, 선거 중립 의무 준수자 범위 설정 중앙회, 지부등 현직 임원, 기관지 직원등 선거운동 금지 대한약사회 중앙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문재빈 총회의장, 이하 선관위)는 16일 문자메시지 및 공문을 발송, 현직 임원의 선거운동 참여 관련사항에 대해 안내했다. 문재빈 중앙선거관리위원장은 “선거운동에 참여하는 대한약사회 및 시도지부 현직 임원들로부터 임원직 권한 지속 가능 여부 등에 관한 문의가 빈번하여, 지난 3차 선관위 회의 유권해석 내용을 재안내키로 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선관위에 따르면 대한약사회 및 지부 임원이 후보자(예비후보자 포함)로 등록하는 경우에는 선거기간 동안 임원으로서의 권한이 정지된다. 이 경우 반드시 사임해야 하는 것은 아니며, 현직 회장 및 지부장은 선거기간 동안 직무대행자..

최광훈 "외유내강형 인물..약사회 개혁 자신있다"

최광훈 "외유내강형 인물..약사회 개혁 자신있다" 대한약사회장 출사표...약사회 바로세워 약사직능 확립 ◆최광훈 경기도약사회장이 자신을 지지하는 민초약사들과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최광훈 경기도약사회장이 차기 대한약사회장 선거에 출사표를 던졌다. 최 회장은 외유내강형의 인물임을 강조하며, “세간에는 외적으로 보여지는 모습이 유하다는 평가가 많지만, 경기도약사회장을 역임하며, 면대약국 처리 등에서 보여 졌듯이, 회무 처리에 있어 강한 면모를 갖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대한약사회장이 되면 역시, 지난 약사회 집행부들이 망쳐놓은 약사회를, 합리적이고 민주적이고 대외적으로 인정받는 약사회를 강력하게 구축할 것이며, 열정을 다 쏟아부을 것" 임을 밝혔다. 잘못된 모든 것을 바로잡는 새로운 약사회를 만들겠다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