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8/03 5

조찬휘, "현재 진행상황 지켜보며 조금만 더 시간달라"

조찬휘, "현재 진행상황 지켜보며 조금만 더 시간달라" 임총이후 입장 밝혀.."합리적이고 신뢰할수 있는 절차 필요" 조찬휘 대한약사회 회장은 지난달 28일 일부 언론에 보도된 의장단 주최의 임시총회 후속 조치 회의결과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그는 “조금만 더 시간을 주고 차분하게 현재 진행되는 상황을 지켜봐 주신다면 고맙겠다”고 당부하고 “이는 본인을 위해서가 아니라 우리 대한약사회라는 조직이 질서와 합리성을 지닌 신뢰할 수 있는 대상, 협상과 대화의 대상이라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회원님들께서 지금까지 보여주신 애정과 채찍의 정신을 가슴에 새겨 마지막 봉사의 기회를 혼신의 노력으로 임할 것 이라고 엎드려 말씀 올리고 용서와 이해를 부탁 드린다”고 강조했다. 조 회장은 “결코 사..

면역 항암제 '임핀지', 비소세포폐암 혁신치료제 지정

면역 항암제 '임핀지', 비소세포폐암 혁신치료제 지정 퍼시픽(PACIFIC) 임상 3상 연구 중간 결과 근거 아스트라제네카와 글로벌 바이오 연구개발부문 자회사 메드이뮨(MedImmune)은 면역 항암제 임핀지(성분명: 더발루맙)가 7월 31일 오후(한국 시간 기준) 미국 식품의약국 FDA로부터 백금기반 항암화학방사선요법 이후 질환이 진행되지 않은 수술 불가 국소진행성 비소세포폐암 환자 치료를 위한 혁신치료제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아스트라제네카의 션 보헨(Sean Bohen) 글로벌 신약개발부 부회장 겸 최고 의학 책임자는 “현 시점에서 항암화학방사선요법 이후 질환이 진행되지 않은 환자들을 위한 유일한 대안은 적극적인 모니터링뿐이며, 불행하게도 대부분의 환자들이 항암화학방사선요법 이후 대개 12개월 내에 ..

메디포스트, '카티스템' 월간판매량 200건 넘어

메디포스트, '카티스템' 월간판매량 200건 넘어 줄기세포 치료제..누적 판매량 6천건 메디포스트(대표: 양윤선)는 줄기세포 치료제 ‘카티스템(CARTISTEM)’의 월간 판매량이 사상 처음으로 200건(약병 기준)을 넘겼다고 8월 3일 밝혔다. ‘카티스템’은 지난 7월 한 달간 판매량 206건을 기록했으며, 누적 판매량도 6천 건을 넘어섰다. ‘카티스템’의 월 평균 판매량은 출시 첫해인 2012년 28건을 시작으로 △2013년 56건 △2014년 80건 △2015년 103건 △2016년 148건을 기록했으며, 올해 상반기에는 178건으로 증가했다. 특히 메디포스트는 품목허가 이후 5년간 동아에스티에 위탁했던 ‘카티스템’의 영업 및 마케팅을 자체 시스템으로 전환한 첫 달에 이 같은 기록을 달성함으로써 하..

캐싸일라, 유방암 2차이상 치료 건강보험 적용

캐싸일라, 유방암 2차이상 치료 건강보험 적용 HER2 양성 전이성 유방암..3일자 한국로슈 (대표이사: 매트 사우스, Matt Sause)는 HER2 양성 전이성 유방암 치료제 캐싸일라가 보건복지부 국민건강보험 요양급여의 적용 기준 및 방법에 관한 세부사항 고시에 따라 8월 3일 자로 국민건강보험 급여가 적용된다고 밝혔다. 캐싸일라는 HER2 양성이면서 이전에 치료요법으로 트라스투주맙과 탁산계 약물을 각각 또는 동시에 투여한 적이 있는 절제 불가능한 국소진행성 또는 전이성 유방암 환자에서 국소진행성 또는 전이성 질환에 대한 치료를 받았거나 수술 후 보조요법을 받는 도중 또는 완료 후 6개월 이내에 재발한 경우에 보험급여가 적용된다. 캐싸일라의 허가임상연구인 EMILIA 연구 결과에 따르면, 캐싸일라 투..

대약,여성보건(여약사)위원회 하반기 추진 사업 논의

대약,여성보건(여약사)위원회 하반기 추진 사업 논의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 여성보건(여약사)위원회(담당 부회장 조덕원, 위원장 이경숙·김종희)는 8월 1일 제2차 여성보건(여약사)위원회를 개최하고, 2017년도 하반기 사업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회의에는 조찬휘 회장이 참석해 약사회 현황에 대해 설명하고, 계획된 위원회 사업은 흔들림 없이 진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회의에서는 ’제42회 여약사대상 및 제1회 여약사봉사대상‘ 수상 후보자 추천을 비롯해 (주)한독과 함께하는 사랑플러스캠페인 ’지역 장애인 건강지킴이 사업‘ 추진현황과 향후 추진계획에 관해 논의했다. 조덕원 부회장은 이 자리에서 “하반기에는 상반기에 진행하지 못한 지역을 대상으로 장애인 건강지킴이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 “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