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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8/30 23

CJ헬스케어, 자가면역 염증질환 신약개발 가속화

CJ헬스케어, 자가면역 염증질환 신약개발 가속화 류머티스 관절염 신약 55조 규모 글로벌 시장 도전 CJ헬스케어(대표 강석희)는 연구 중인 자가면역 염증질환 치료 신약 과제 ‘CJ-15314’가 보건복지부 주관 ‘2017년 제4차 보건의료기술연구개발사업’의 신약개발 비임상·임상시험 지원과제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과제 선정에 따라 CJ헬스케어는 Kinase(인산화효소)를 선택적으로 저해하고 안전성과 유효성을 높인 JAK 억제 기전의 경구용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 신약 후보물질의 비임상 연구를 완료하고 임상 진입을 가속화 할 계획이다.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보건의료기술연구개발사업’은 혁신적 신약의 개발 과정 중 비임상·임상시험 단계별 집중지원을 통해 국내 제약사의 연구개발역량을 강화하고, 국산 ..

브릴린타 60mg 장기요법, 사망 위험 29% 감소 확인

브릴린타 60mg 장기요법, 사망 위험 29% 감소 확인 아스트라제네카,심근경색 병력이 있는 환자에서 아스트라제네카는 지난 28일, 2017 유럽심장학회(ESC) 연례회의에서 발표된 브릴린타(성분명: 티카그렐러, ticagrelor)의 3상 임상시험 PEGASUS-TIMI 54 연구의 새로운 하위분석 결과, 브릴린타 60mg은 심근경색 병력이 있는 환자의 심혈관 이상으로 인한 사망 위험을 위약군 대비 29%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p=0.0041). 심근경색 발병 후 저용량 아스피린을 복용했지만 여전히 혈전성 심혈관 사건의 위험이 높은 환자군을 대상으로, 브릴린타 장기 치료에 따른 심혈관계 질환 예방 효과를 다시 한 번 확인한 것이다. PEGASUS-TIMI 54 하위 분석 연구에 참여한 환..

박스터, ‘HDx 테라노바 출시 기념 심포지엄’ 개최

박스터, ‘HDx 테라노바 출시 기념 심포지엄’ 개최 고효율 혈액투석치료 HDx 치료법 소개 및 임상 경험 공유 박스터(대표 최용범, www.baxter.co.kr)가 혈액투석 치료를 위한 인공신장기용 혈액여과기 ‘테라노바(THERANOVA, http://www.hdxtheranova.com/kr)’ 출시를 기념하여, ‘테라노바를 이용한 HDx(Expanded Hemodialysis) 치료의 도래’라는 주제로 지난 28일과 29일 서울과 부산에서 국내 신장내과 의료진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지난 7월 국내 출시된 테라노바 투석기를 이용한 HDx 치료법은 새로운 혈액투석 방식으로, 투석 시 여과되는 요독물질의 범위가 중분자 이상으로 확대되어 치료 시 인체의 신장과 가장 유사한 여과 ..

GSK, ‘올트라이얼스 투명성 지수’ 1위

GSK, ‘올트라이얼스 투명성 지수’ 1위 46개 제약사 중 최고점 기록 GSK(한국법인 대표 홍유석 사장)는 주요 글로벌 제약사들의 임상시험 투명성 정책을 평가한 ‘올트라이얼스 투명성 지수(AllTrials Transparency Index)’ 조사에서 업계 선도적인 정책 공약과 실천 노력을 바탕으로 46개 제약사 중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올트라이얼스 투명성 지수는 ▲임상시험 등록, ▲연구방법 및 요약결과, ▲임상연구보고서(clinical study reports: CSRs), ▲개별 환자 데이터를 포함한 4개 기준에 걸쳐 정보 투명성에 대해 제약사가 공언한 정책 및 이행 현황을 체계적으로 측정, 비교한 첫 감사(audit) 연구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제약업계의 투명성 기준을 높이기 위한 목표로 ..

한미,아모잘탄 패밀리 열풍 분다”…전국 심포지엄 시작

한미,아모잘탄 패밀리 열풍 분다”…전국 심포지엄 시작 서울, 광주, 부산 등 전국 14개 주요 도시 순회 한미약품의 대표 제품인 고혈압치료 복합제 ‘아모잘탄’의 패밀리 제품 출시를 기념하는 전국 런칭 심포지엄이 시작됐다. 아모잘탄은 혈압을 낮추는 대표적인 두 가지 성분인 암로디핀(Amlodipine camsylate)과 로살탄K(Losartan K)를 결합한 복합제로, 연평균 600억원대 매출을 올리는 한미약품의 대표 제품이다. 패밀리 제품은 아모잘탄에 성분을 하나씩 더한 3제 복합제로, 한미약품은 최근 아모잘탄에 이뇨제 성분인 ‘클로르탈리돈(Chlorthalidone)’을 더한 ‘아모잘탄플러스’와, 아모잘탄에 고지혈증치료 성분 로수바스타틴(Rosuvastatin)을 더한 ‘아모잘탄큐’의 시판 허가를 각..

제약바이오協, 제약마케팅 전문인력 양성교육 실시

제약바이오協, 제약마케팅 전문인력 양성교육 실시 9월 19일부터 ETC·OTC 부문 각 3회씩 하반기 교육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상반기에 이어 제약마케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2017 하반기 의약품 마케팅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개최한다. 하반기 제약마케팅교육은 ETC와 OTC 부문 각 3회씩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ETC(전문의약품)와 OTC(일반의약품)의 부문별 교육협력 체계를 강화, 보다 심화된 내용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9월 19일 오전 10시, 서울시 방배동 소재 협회 2층 오픈이노베이션플라자 K룸에서 시작되는 ETC 제약마케팅 교육은 전문인력양성 과정(Pioneer program I. II. III 등 총 3회)으로 구성, 새로운 관점의 마케팅 전략을 체계적으로 학습..

대웅제약, 이지덤 서포터즈와 함께 청춘 응원

대웅제약, 이지덤 서포터즈와 함께 청춘 응원 ‘티 안나게 빨리 낫자’ 이벤트 개최 ㈜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은 지난 27일 서울 잠실 주경기장에서 열린 이색 마라톤 축제 ‘컬러 미 라드 서울 2017(Color Me Rad SEOUL)’에서 티 안나게 빨리 낫는 ‘이지덤 뷰티’를 알리고 청춘을 응원하는 현장 이벤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컬러 미 라드의 주 참여층인 2030세대를 대상으로 이지덤 뷰티의 특성을 알릴 수 있도록 ‘이지덤 뷰티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이하 ‘이지덤 서포터즈’)가 직접 기획해 진행한 것이다. 대웅제약과 이지덤 서포터즈는 이벤트 참가자가 ‘티 안나게 빨리 낫자’는 메시지를 쉽고 재미있게 인지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자연스럽게 이지덤 뷰티의 특성을 알렸다. 이날 이벤트는 약..

JW중외제약, 저염․저단백 식단‘JW안심푸드’쿠킹 클래스 실시

JW중외제약, 저염․저단백 식단‘JW안심푸드’쿠킹 클래스 실시 단백질, 나트륨 함량 기술적으로 줄인 즉석조리식품 ‘JW안심푸드’ 건강한 식생활 관리를 위한 특별한 쿠킹 클래스가 열렸다. JW중외제약(대표 한성권․신영섭)은 서울 용산구 청파로에 위치한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만성 콩팥병 환자와 일반인 30명을 대상으로 저염․저단백 식단인 ‘JW안심푸드’를 활용한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 이상옥 조리강사가 저단백, 저염 식이요법에 대한 강의와 함께 ‘JW안심푸드’를 활용한 실제 조리 과정을 선보여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JW안심푸드는 단백질, 나트륨, 칼륨, 인 등의 함량을 기술적으로 줄인 제품으로 즉석식품을 비롯해 면류, 밥, 소스, 에너지 보충..

현대아이비티, 일본 의약외품 시장 진출

현대아이비티, 일본 의약외품 시장 진출 '비타브리드c12 헤어' 신제품 日 식약처 승인 코스닥기업 현대아이비티(대표 오상기, 048410)가 美 최고급 명품백화점 바니스뉴욕 론칭 이후 '비타브리드C12 헤어' 신제품을 일본 식약처 의약외품 승인을 받아 새롭게 출시했다. 일본 합작회사 비타브리드 재팬에서 열린 신제품 발표회에 정치인 히가시고쿠바루, 일본 전 축구대표 후쿠다마사히로, 아나운서 쿠라시키야스오, JOY, 사토미키, 오쿠데라야스히코 등 일본 유명인사들이 대거 참석했으며 비타브리드C12 헤어를 직접 사용해본 후 경험했던 제품의 우수성에 대한 인터뷰가 진행되어 현지 언론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비타브리드 재팬에 따르면 자사몰에서 신제품 출시 직후 헤어 제품 매출이 전월대비 30% 이상 증가했고, ..

셀트리온헬스케어, 2분기 영업익 631.5% 증가

셀트리온헬스케어, 2분기 영업익 631.5% 증가 셀트리온헬스케어의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53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31.5% 증가했다. 매출액은 2천375억원으로 152.4% 증가했으며, 순이익은 775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이같은 호실적은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램시마'와 '트룩시마'의 판매가 꾸준히 늘어난 영향이다. 램시마는 올해 1분기 유럽에서 41%의 시장점유율을 달성한 데다 미국에서도 판매가 순조로운 편이고, 트룩시마는 지난 4월부터 영국, 네덜란드 등에서 판매되면서 전반적인 수익성 개선에 기여했다는 설명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올해 2분기 이후 해외 파트너사에 납품해야 하는 2천9억원 어치의 구매 주문 물량을 확보한 상황이어서 앞으로 더 ..

종근당고촌재단, 생활비∙기숙사 지원 대학생 고민 해결

종근당고촌재단, 생활비∙기숙사 지원 대학생 고민 해결 2017년도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장학생 397명 지원 종근당고촌재단(이사장 김두현)이 이번 가을학기부터 저소득층 대학생들에게 생활장학금을 지급하고 2018년부터는 서울에 여대생 전용 기숙사를 신설, 운영하기로 했다. 종근당고촌재단은 29일 서울 충정로 종근당빌딩에서 ‘2017 년도 장학증서 수여식’을 갖고 올해 선발한 장학생 397명에 대한 지원 방안을 이같이 밝혔다. 재단은 생활장학금 제도를 신설해 장학생 중 가정형편이 어려운 대학생 70명에게 대학 졸업 때까지 매달 50만원의 생활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종근당고촌재단 관계자는 “대학생들이 생활비 부족으로 겪는 현실적인 고충을 다소나마 해소하기 위해 생활장학금 제도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재단은 이..

약사회 ‘2017년 약국 개인정보보호 자율점검’ 실시

약사회 ‘2017년 약국 개인정보보호 자율점검’ 실시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는 오는 9월 4일부터 10월 31일까지 약 2개월간 회원약국을 대상으로 ‘2017년 약국 개인정보보호 자율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017년 약국 개인정보보호 자율점검’은 지난 6월 행정안전부로부터 대한약사회가 개인정보보호 자율규제단체로 지정됨에 따라 대한약사회 주도로 실시되는 것으로, 올해까지는 기존에 심사평가원에서 제공한 온라인 자가점검 서비스를 활용해 실시하게 된다. 대한약사회는 지난 제8차 상임이사회에서 자율규제단체로서 회원약국을 대상으로 하는 자체적인 자율점검과 교육 등 자율규제활동을 할 수 있는 근거가 되는 실무지침인 ‘약국 개인정보보호 자율규제규약’을 제정한 바 있다. 자율점검에 참여하는 약국은 반드시 ‘약국..

머크, 마벤클라, 유럽 연합 시판 허가 획득

머크, 마벤클라, 유럽 연합 시판 허가 획득 고활동성 재발형 다발성 경화증 치료제 머크 (Merck)는 자사의 마벤클라드(성분명: Mavenclad)가 고활동성 재발형 다발성 경화증(highly active relapsing multiple sclerosis (RMS))의 치료제로서 유럽 연합 집행위원회(European Commission, EC)로부터 유럽 연합 28개국 시판 허가를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마벤클라드 (성분명: Mavenclad)는 신체적 장애의 진행 정도, 연간 재발률, 자기 공명 영상(MRI) 상에 나타난 활동성 병변 숫자를 비롯한, 재발형 다발성 경화증 환자들의 주요 질병 활동성도지표에 전반적으로 의미 있는 유효성을 보여준 최초의 단기 경구 치료제다. 벨렌 가리호(Belén Gari..

JW크레아젠 ‘CreaVax-BC’, 정부 지원과제로 선정

JW크레아젠 ‘CreaVax-BC’, 정부 지원과제로 선정 교모세포종 치료제.. 3년간 총 30억 연구비 지원 JW크레아젠이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함께 난치성 뇌종양인 교모세포종을 치료하기 위한 수지상세포 치료제 개발에 착수했다. JW신약의 자회사 JW크레아젠(대표 이경준)은 교모세포종 치료제 ‘CreaVax-BC(크레아박스-비씨)’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첨단의료기술개발사업인 ‘신약개발 임상시험 지원과제’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따라 JW크레아젠은 3년간 총 30여억 원의 연구비를 지원받아, 국내 6개 대형병원에서 약 60여명의 교모세포종 수술을 받은 환자들을 대상으로 임상 1/2상을 수행해 ‘CreaVax-BC’에 대한 유효성과 안전성을 입증할 예정이다. ‘CreaVax-BC’는 T세포와 ..

동화약품X쇼미더머니6, 콜라보 뮤비 조회 141만 건 돌파

동화약품X쇼미더머니6, 콜라보 뮤비 조회 141만 건 돌파 활명수 의미살린 'REBORN' 컨셉..1주일만에 동화약품(대표 손지훈)의 활명수와 유명 래퍼 서바이벌 쇼미더머니6의 브랜디드 콜라보레이션으로 선보인 풀버전 뮤직비디오 ‘REBORN’이 지난 8월 21일 공개된 후 일주일 만에 누적 조회수 141만 건을 돌파했다. (8월 28일 09시 기준) 활명수 ‘REBORN’ 프로젝트는 AOMG의 수장인 박재범이 프로듀싱하고 박재범 X 보이비(BoiB) x 더블케이(Double K)가 함께 참여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안타깝게 떨어진 쇼미더머니 참가자에게 탈락의 아쉬움과 답답함을 프로듀서의 곡을 통해 속 시원하게 해소할 수 있는 부활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생명을 살리는 물’이라는 활명수만의 브랜드 가치를 음..

진흥원-서울시-J&J이노베이션, 서울 이노베이션 퀵파이어 챌린지

진흥원-서울시-J&J이노베이션, 서울 이노베이션 퀵파이어 챌린지 혁신적인 아이디어 공모로 바이오 창업 생태계 혁신 기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이 서울시,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 한국얀센(주),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주)와 공동으로 ‘서울 이노베이션 퀵파이어챌린지’를 개최한다.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의 JLABS는 치료제, 의료기술, 컨슈머 및 의료기기 분야에서 전 세계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모색하기 위해 미국, 캐나다, 호주, 싱가포르 등에서 총 16차례의 퀵파이어 챌린지(QuickFire Challenge)를 개최했다. 현재까지 28개의 수상팀을 선발해 멘토링, 실험 공간과 연구 지원금 등을 제공하고 총 상금 340만 달러(약 38억원)를 지원했다. 한국 최초로 진행되는 이번 퀵..

◆의약정책 2017.08.30

종근당 고혈압치료제 텔미누보, 인습성 개선 특허

종근당 고혈압치료제 텔미누보, 인습성 개선 특허 고혈압 환자 복약 편의성∙순응도 높인다 종근당(대표이사 김영주)은 자체 기술로 개발한 항고혈압 고정용량 복합제 텔미누보(성분명 텔미사르탄/에스암로디핀)의 인습성 개선에 대한 조성물 특허등록을 기념하여, ‘텔미누보 인습성 개선 특허등록 기자간담회’를 8월 29일 롯데호텔에서 개최했다. 기자간담회 발표세션으로는 △텔미누보의 인습성 개선 특허 출원과 성상의 강점(종근당 제제연구실 임종래 상무) △복약순응도가 환자에게 미치는 영향 및 의미(강동경희대병원 김종진 교수)가 마련됐다. 텔미누보는 텔미사르탄/에스암로디핀 복합제 중 최초로 인습성을 개선했으며, 이에 대한 조성물 특허를 지난 6월 20일 획득했다. 인습성 개선 후 텔미누보는 덥고 습한 조건에서 노출 상태로 ..

아이파인더 스마트 암검사’ 8대 암 검사 진행

‘아이파인더 스마트 암검사’ 8대 암 검사 진행 바이오인프라 클리닉, 새롭게 런칭 소량의 혈액만으로 우리나라에서 발생하는 주요 암과 만성질환의 위험도를 검사하는 혈액 다중표지자 검사인 ‘아이파인더 스마트 암검사’가 기존 6대 암(폐, 간, 위, 대장, 전립선, 유방)에 난소암과 췌장암에 대한 검사를 추가해 총 8대 암에 대한 검사를 새롭게 런칭했다. 바이오인프라 클리닉은 지속적인 연구개발 끝에 지난 8월 16일부터 검사의 범위를 확장하게 되었다. 따라서 아이파인더 스마트 암검사는 옵션에 따라 클래식의 경우 기존 5대 암(폐, 간, 위, 대장, 전립선(남) 유방(여))과 남성의 경우 췌장을 더한 6대 암, 여성의 경우 췌장과 난소를 더한 7대 암으로 다양하게 진행이 가능하다. 여기에 8대 만성질환을 더할 ..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 17기 성료 – 우수 콘텐츠 쏟아져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 17기 성료 – 우수 콘텐츠 쏟아져 기획부터 제작, 홍보까지 마케팅의 처음과 끝을 모두 경험 현대약품이 지난 28일 논현동 현대약품 본사에서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 17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지난 2008년부터 시작돼 연 2회 선발, 진행하는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는 대학생들의 제약 마케팅 실무참여 기회와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현대약품의 사회공헌활동이다. 총 16명으로 구성된 이번 17기 대학생 마케터들은 지난 6월 발대식을 진행한 이후, 약 두 달간 미에로화이바, 루핑점안액, 버물리 등 현대약품의 대표 제품의 광고 영상을 직접 기획하고 제작했다. 또 본인이 직접 제작한 콘텐츠의 성과를 살피고 마케팅 결과에 대한 분석까지 진행하는 등 실제 마케팅의 업무를..

서울시약, 내달 6일 노인약료 전문가과정 2기 개강

서울시약, 내달 6일 노인약료 전문가과정 2기 개강 기초·심화 48주 과정…수료자 2명 美노인전문약사 취득 초고령화 시대 노인의 병태·생리적 특성을 이해하고 전문 지식을 갖춘 약사를 양성하기 위한 노인약료 전문가과정이 회원들의 많은 요청에 따라 2기 교육 과정을 시작한다. 서울특별시약사회(회장 김종환) 학술위원회(부회장 박규동·위원장 김예지·백영숙)는 오는 9월 6일 오후 8시 약사회관 1층 대회의실에서 ‘제2기 노인약료 전문가과정’을 개강한다. 노인약료 전문가과정은 기초 과정 1~2와 심화 과정 1~2를 각각 3개월(12주) 단위로 나눠 총 4기 48주 일정으로 진행되며, 강사진은 전문의와 임상약학 교수들로 구성된다. 이번 기초 1은 9월 6일부터 12월 6일(매주 수요일)까지 총 12주 일정이며, 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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