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8/18 9

길병원, 해외 의료인 대상 단기 의료연수

길병원, 해외 의료인 대상 단기 의료연수 파푸아뉴기니등 의사 3명 대상 가천대 길병원 의료기기융합센터(센터장 김선태)는 해외환자 유치 및 해외진출 활성화를 위해 해외 의료인들을 대상으로 16일부터 18일까지 단기 의료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해외 연수생들은 단순 의료기술을 접하는 것을 넘어 국산의료기기를 활용한 복강경 및 관절경을 활용한 시술 과정을 참관하고 관련 간담회에 참석하는 등 가천대 길병원의 의료기술뿐 아니라 국산의료기기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의료연수에는 파푸아뉴기니 쿤디아와병원 소속 카나사 다니엘 티올람 의사, 파푸아뉴기니 쿤디아와병원 소속 우라코코 보후 오시니 의사, 쿤디아와병원 소속 가델카림 나사르 의사 3명이 2박 3일간 참여했다. 이번 의료연수는 중동, 아시아 및 중앙..

JW중외제약 제5회 성천상 시상식 개최

JW중외제약 제5회 성천상 시상식 개최 ‘91세 현역 의사’ 한원주 씨... 상금 1억원 전달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의 귀감이 되는 참 의료인을 격려하는 성천상 시상식이 17일 성황리에 진행됐다. JW중외제약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이사장: 이종호 JW중외제약 명예회장)은 이날 오후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제5회 성천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시상식에서 이종호 이사장은 매그너스 재활요양병원 한원주 내과 과장에게 상패와 상금 1억원을 수여했다. 성천상은 JW중외제약의 창업자인 고(故) 성천 이기석 선생의 생명존중 정신을 기려 음지에서 헌신적인 의료봉사활동으로 사회에 감동을 주고 귀감이 되는 참 의료인을 찾아 격려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이성낙 성천상위원회 위원장은 시상식에서 “개인의 영달을 뒤로..

보령제약 ‘듀카브’발매 1주년 맞아

보령제약 ‘듀카브’발매 1주년 맞아 고혈압신약 카나브암로디핀복합제 보령제약(대표 최태홍)이 고혈압신약 카나브암로디핀복합제 ‘듀카브’ 발매 1주년을 맞아 지난 17일 본사 중보홀에서 기념식을 진행했다. 기념식에서는 듀카브 처방 사례발표 및 우수영업사원 시상 등이 진행됐다. 카나브암로디핀복합제 듀카브는 ARB(Angiotensin ll receptor blocker/안지오텐신Ⅱ 수용체 차단제)계열인 피마사르탄과 CCB(Calcium Channel Blocker/칼슘 채널 차단제) 계열인 암로디핀을 결합한 고정용량복합제다. 카나브암로디핀복합제 듀카브(dukarb)는 두가지 뜻을 지니고 있다. 공작(Duke) + ARB계열 황제 카나브(Kanarb) 즉, 카나브 패밀리로써의 일관성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부여했으..

현대약품 98회 아트엠콘서트, ‘바이올린 듀오 콘서트’ 개최

현대약품 98회 아트엠콘서트, ‘바이올린 듀오 콘서트’ 개최 19일 3시 서초동 야마하아티스트서비스서울에서 현대약품(대표 김영학)이 오는 19일 3시 서초동 야마하아티스트서비스서울에서 `두 바이올린 선율이 전하는 프랑스 감성`를 주제로 한 제98회 아트엠콘서트 `듀오 콘서트`를 개최한다. 2009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9년째를 맞는 아트엠콘서트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으로 선정한 현대약품의 문화예술 지원활동으로, 대중들이 접하기 힘든 정상급 연주자의 공연을 매달 선보이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 무대에 오르는 바이올리니스트 박지윤은 2004년 티보바르가 콩쿠르에서 18세의 나이로 1위 및 청중상을 석권한 실력파 연주자로 2005년 롱티보 콩쿠르, 2009년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에서 입상한 바..

한국화이자제약 ‘류마 서밋’ 성료

한국화이자제약 ‘류마 서밋’ 성료 젤잔즈, 급여확대로 새로운 치료 전기 시작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사장 오동욱) 의 류마티스 질환 치료제, 젤잔즈(성분명:토파시티닙 시트르산염)와 엔브렐(성분명:에타너셉트)이 지난 7월 29일~30일 류마티스 질환의 최신 동향 및 지견을 공유하는 ‘류마 서밋 (Rheuma Summit)’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생물학적 제제와 동등하게 보험 급여가 확대된 젤잔즈를 통한 류마티스관절염의 치료 전략을 비롯하여 류마티스 질환에서의 감염 관리 및 재활 치료까지 다양한 주제가 논의되었다. 건국의대 이상헌 교수가 좌장을 맡은 첫 날은 ‘류마티스관절염 치료 패러다임 변화’라는 주제 아래 ▲2017 유럽류마티스학회(EULAR, European League Against Rhe..

조찬휘 약사회장, 임원 사직서 반려...당당한 회무 당부

조찬휘 약사회장, 임원 사직서 반려...당당한 회무 당부 조찬휘 대한약사회 회장은 지난 7차 상임이사회(7.21)에서 상임이사회 결의로 제출되었던 사직서를 반려했다. 조 회장은 17일 진행된 제8차 상임이사회 석상에서 새로 선임된 임원에 대한 임명장을 전달하면서 “혼란스러운 사정에도 불구하고 상임위원장 여러분께서 회원 권익를 위해 묵묵히 맡은 바 소임을 다 해 준”데 대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한,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회원을 위한 회무에 보다 당당하게 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 자리에서 상임위원장들은 조찬휘 회장이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굳건하게 회무에 임하고 있는 것에 대해 응원의 뜻을 전했다. 아울러 상임위원장들은 각자의 역할에 더욱 진력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약사회, 재해 피해약국 위로금 지급 내규 제정

약사회, 재해 피해약국 위로금 지급 내규 제정 지부 회관 증개축 지원 내규도 마련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가 수해로 피해를 입은 약국에 위로금을 지급할 수 있도록 내규를 제정했다. 또, 시도지부 회관의 증축이나 개축이 있을 경우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 내규도 새롭게 만들었다. 대한약사회는 17일 대회의실에서 2017년도 제8차 상임이사회를 개최하고, 상정된 안건을 심의했다. 회의에 앞서 조찬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30년 넘는 회무 경력에 부끄러움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회무에 소홀함이 없도록 더욱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진 회의에서는 재해 피해약국 위로금 지급 내규 제정과 2017년도 수해 피해약국 위로금 지급 추인 안건을 심의하고 원안대로 의결했다. 또, 시도지부 회관 증·개축 지원 내..

다케다제약, 항인테그린제제 킨텔레스 급여 출시

다케다제약, 항인테그린제제 킨텔레스 급여 출시 궤양성 대장염ž크론병 치료제 한국다케다제약(대표 마헨더 나야크, 이하 “다케다제약”)은 17일 ‘궤양성 대장염 ∙ 크론병 치료제, 킨텔레스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킨텔레스의 급여 출시 소식을 알렸다. 킨텔레스는 궤양성 대장염과 크론병 치료의 첫 번째 항인테그린제제로, 장에만 작용한다 다케다제약 마헨더 나야크 대표는, “킨텔레스는 위장관계 분야에서 선도적인 치료제로, 그 동안 다케다가 환자들을 위해 혁신적인 의약품을 개발하고 공급하기 위한 노력의 결실”이라며, “현재까지 6건의 임상시험을 통해 2,830명의 환자에게서 우수한 안전성 프로파일을 확인한 킨텔레스와 같은 치료 옵션을 환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돼 매우 고무적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출시 기자간담회에..

을지대병원, 지역 중소병원 대상 감염관리교육

을지대병원, 지역 중소병원 대상 감염관리교육 을지대학교병원(원장 홍인표)은 17일 오후 4시 병원 2층 을지홀에서 지역 중소병원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감염관리교육을 실시했다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교육은 감염관리 전문 인력의 확보가 어려운 중소병원에 전문적인 감염관리기법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무균술과 감염예방을 위한 주사 실무’에 관한 주제로, △감염예방을 위한 주사실무 개요(연복희 을지대학교병원 감염관리실 팀장) △무균술, 주사실무의 실무 훈련(강보라 을지대학교병원 감염관리실 전담간호사) △무균술의 개요(김경미 가톨릭대학교 간호대학 교수) 등에 대해 이뤄졌다. 한편 을지대학교병원은 지역사회와 상생발전하기 위해 협력의료기관 등을 대상으로 감염관리, 심폐소생술 등 다양한 교육 및 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