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8/17 7

대한뉴팜, 닭 진드기 친환경 박멸제 ‘와구모하우스’출시

대한뉴팜, 닭 진드기 친환경 박멸제 ‘와구모하우스’출시 진드기 유인 박멸 방식…. 친환경 닭 진드기 퇴치 가능 최근 계란에서 검출된 피프로닐, 비펜트린 살충제 성분이 논란이 되고 있는 가운데 코스닥 상장사 대한뉴팜(054670)이 친환경 닭 진드기 박멸제 ‘와구모하우스’를 출시했다. 대한뉴팜이 출시한 ‘와구모하우스’는 먹는 방식이 아닌 자연적으로 닭 진드기를 유인해 소각 처리하는 친환경 방식인 만큼 닭 농가에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닭 진드기는 산란닭의 계사 내에 분포하며 야행 활동을 통해 닭의 항문 주위, 배옆 등에 기생한다. 흡혈과 증식을 통해 진드기가 닭의 빈혈, 발육부진, 체중감소, 산란율 감소 등의 문제를 일으켜 산란계 농장에서 피프로닐 살충제를 사용해 왔던 것이 이번 ‘살충제 계란파동’의..

대웅제약 ‘우루사’, 의약품 재평가 통해

대웅제약 ‘우루사’, 의약품 재평가 통해 ‘간기능 장애에 의한 육체피로, 전신권태’ 인정 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은 의약품 재평가 결과 ‘우루사’의 ‘간기능 장애에 의한 육체피로, 전신권태’ 효과를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의약품 재평가는 최신의 과학 수준에서 안전성 및 유효성을 정기적으로 모든 의약품에 대해 평가하는 것으로, 해외사례, 임상문헌 및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최신 허가지침 등을 바탕으로 이뤄진다. 이번 재평가에서는 간장질환용제, 비타민제, 항생물질 등이 대상이었다. ‘우루사는 지난 2014년 10월부터 2015년 3월까지 간 기능 이상이나 지방간이 있는 지속성 피로 또는 만성피로 환자 168명을 대상으로 임상시험을 진행한 결과 간 기능 저하로 인한 피로 증상 개선 효과가 입증돼 SCI급 ..

가천대 길병원, 페루 ICT기반 의료인 간 협진 사업 확대

가천대 길병원, 페루 ICT기반 의료인 간 협진 사업 확대 9월 길병원과 페루 로레토 주정부 간 협력 MOA 체결 논의 대한민국의 ICT기반 의료시스템이 페루 리마 지역에서 원활히 정착하고, 로레토 지역(아마존으로의 확장 진출에 도전한다. 가천대 길병원(병원장 이 근)은 16일 페루 로레토 지역 아마존 국경 지대에서의 ICT기반 협진사업 진출과 관련하여, 관련 장비 등이 페루로 출발하는 것을 기념하며 인천항에서 장비 선적식을 가졌다. 장비는 인천항을 거쳐 부산항을 통해 페루로 운반된다. 이 사업은 우리나라 보건의료 관련 의료인 간 협진 소프트웨어, 의료기기, 장비 등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고자 보건복지부에서 추진하는『ICT기반 의료시스템 진출』사업의 일환으로 정부지원(3억)을 받아 추진하는 한-페루 공동사업..

삼양바이오팜, ‘레날리드 정’품목허가 획득

삼양바이오팜, ‘레날리드 정’품목허가 획득 최초 정제, 캡슐 대비 약 1/3로 부피 줄여 삼양바이오팜(대표 엄태웅)이 다발골수종 치료제 성분인 레날리도마이드를 정제(알약) 형태로 처음 개발해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삼양바이오팜은 다발골수종 치료제 ‘레날리드 정(성분명 : 레날리도마이드)’ 25, 20, 15, 10, 7.5, 5, 2.5mg 등 총 7개 품목의 허가를 8월 14일 한국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삼양바이오팜의 레날리드 정은 ‘세엘진코리아’에서 판매하는 ‘레블리미드 캡슐’의 제네릭이다. 기존 캡슐 제품과 비교해 약 1/3 수준(25mg기준)으로 부피를 줄여 복약편의성을 높였다. 고령의 환자들이 캡슐 복용 시 흔히 호소하는 입안, 식도 점막에 캡슐이 달라붙는 불편도 정제로 ..

명문제약, 간질치료제 '프릴린캡슐 75mg, 150mg(프레가발린)' 발매

명문제약, 간질치료제 '프릴린캡슐 75mg, 150mg(프레가발린)' 발매 명문제약주식회사( 대표이사 우석민, 박춘식)는 2017년 8월 16일 자로 간질치료제인 '프릴린캡슐 75mg, 150mg(프레가발린)'을 발매했다. 2017년 8월 14일 자로 기존 오리지널 제품의 특허가 만료됨에 따라 프레가발린 제네릭 시장으로의 진입이 가능해졌다. 프릴린캡슐은 프레가발린 75mg, 150mg을 주성분으로 하는 간질치료제료, GABA(Gamma aminobutyric acid) 유사구조를 가짐으로써 중추신경계 내 대뇌흥분성 신경전달물질의 방출에 관여하여 약효를 발현한다. 처방액 2000억을 웃도는 항전간제 시장에서 처방액 1위인 프레가발린 제제는 기존 간질 치료제와 같이 GABA 유사구조를 가지고 있으나, 약효 ..

세계 최초 3D 프린팅 치과용 흡수성 멤브레인 개발

세계 최초 3D 프린팅 치과용 흡수성 멤브레인 개발 부산대학교 허중보,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심진형 교수 연구팀 성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은 부산대학교 허중보 교수,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심진형 교수 연구팀이 ㈜티앤알바이오팹과 공동연구로 세계 최초 3D 프린팅 기술로 제작된 치과용 흡수성 멤브레인 개발에 성공하여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제품은 2017년 2월 16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품목허가를 획득하였고, 곧 시장에 출시 예정이다. 본 성과는 기존의 흡수성 멤브레인의 단점은 보완하고 비흡수성 멤브레인의 장점은 취한 환자 맞춤형 치료기술이다. 멤브레인이란 염증이나 외상, 임플란트 시술 등 골이식이 필요한 치과질환에서 잇몸이 골형성이 되어야 할 부분으로 자라 들어오지 못하도록 공간을 확보하는 기능..

조찬휘 회장, 이은숙 부회장 등 일부 공석 임원 3명 보선

조찬휘 회장, 이은숙 부회장 등 일부 공석 임원 3명 보선 대한약사회는 조찬휘 회장이 17일 이은숙(사진 좌) 부회장과 이범진(사진 중) 약사미래발전연구원장 등 일부 공석인 3명의 임원을 보선했다고 밝혔다. 조찬휘 회장은 이번 인사에서 한국병원약사회 이은숙 회장을 대한약사회 부회장으로 임명했으며, 약사미래발전연구원장에는 이범진 아주대약학대학 학장을, 홍보위원장에는 김영희(사진 우) 전 동작구분회 분회장(반상근)을 각각 임명했다 이번에 부회장으로 임명된 이은숙 신임 부회장은 서울대 약학대학을 졸업하고, 미국 University of California at San Francisco 약학대학 Pharm. D.를 거쳐 분당서울대병원 약제부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올해 1월부터 한국병원약사회 회장으로 재임중이다..

반응형